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KO
EN
교육
에 관한 검색결과
312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312)
소셜 임팩트 (67)
Global News (3)
인디게임 공작소 (5)
인 더 프레스 (44)
보도자료 (160)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29)
스마일게이트 게임 (4)
연말, 아이들과 함께 보낸 따뜻한 희망의 시간
지난 12월 13일 (토)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두 개의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오전에는 *스마일하우스 아이들의 창작물을 전시하고, 먼저 자립한 선배들이 성장담을 공유하는 ‘스마일하우스 데이-피어(Peer)나는 우리’가, 오후에는 ‘하얀나래어린이 합창단’과 **희망스피커가 함께 무대에 꾸민 ‘희망나래 콘서트’가 각각 열렸다. 뉴스룸 팀에서 아이들의 이야기와 노래로 추운 겨울, 쓸쓸한 연말을 그 어느곳보다 따뜻하게 만들었던 행사 현장을 다녀왔다.선배의 성장담은 후배에게 길이 된다스마일하우스 데이는 오전 10시부터 스마일게이트 구내…
‘도르DOR’와 함께라면, 너도 게임 인플루언서 될 수 있어!
게임 플레이 순간을 영상으로 남기고 공유하는 게이머들이 늘고 있다. 많은 게이머들이 자신의 플레이를 기록하고 공유하는 과정을 게임의 또 다른 재미로 여기는 추세다.하지만 게임 관련 영상 제작은 쉽지 않다. 긴 녹화 시간과 복잡한 편집 과정 때문이다. 이 문제를 AI 기술로 해결한 스타트업이 있다. AI 기반 게임 하이라이트 녹화 및 공유 플랫폼 'DOR(이하 도르)'를 개발한 ‘도르코퍼레이션’이다.오렌지플래닛은 도르코퍼레이션을 올해 하반기 정기 모집에서 오렌지팜 입주사로 선정했다. 뉴스룸 팀에서 도르코퍼레이션을 이끄는 조형래 대표를…
미래의 창작자들, 인공지능과 함께 창작의 세계에 빠져들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영상 창작자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AI 활용 청소년 창작 워크숍 ‘프롬프트 투 필름’(Prompt to Film, 이하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인간의 창의적 파트너로써 인공지능(AI)의 가능성을 탐색해 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워크숍에 참가한 학생들은 AI를 활용해 자신의 관점을 담은 독창적인 이야기로 다양한 영상을 만들었다. 지난 7월에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이하 ‘비키’, BIKY) 특별전에서 작품들이 상영됐다.스마일게이트 뉴스룸은 ‘BIKY’ 특별전에서 상…
가을, 아이들의 웃음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가을 날씨가 인상적이었던 지난 9월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아웃도어 레저공간 ‘더 드림핑’에서 아주 특별한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스마일하우스 아동 및 청소년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함박웃음이 퍼지는 워터펀 캠크닉’을 개최했다.‘워터펀 캠크닉’은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원들이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해 사회공헌의 진정성을 실천하고, 기부자와 수혜자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아이들의 활기찬 웃음소리로 즐거움이 가득했던 현장을 소개한다.주말 늦잠을 물리치고 도착한 워터펀 캠크닉오전 10시, 캠크닉 현…
미래 세대, 이스포츠로 선의의 경쟁과 협력의 가치를 배우다
지난 8월 12일, 대전 드림 아레나가 아이들의 열정과 환호로 가득 찼다. 전국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청소년 4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 2025'의 막을 올린 것이다. 이날 아레나는 단순한 경기장이 아닌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이 교차하는 무대로 변모했다.게임 속 가상세계에서 펼치는 치열한 경쟁과 협력, 그리고 현실에서 마주하는 새로운 진로의 가능성. 아이들은 이곳에서 게임 산업의 무한한 잠재력을 체험하며, 자신만의 미래를 그려나갔다. 페스티벌 곳곳에서 터져 나오는 웃음소리와 환호성은 이들이 단순히 '게임을…
기부자와 ‘공감’하는 사회문제 해결 생태계 만들기
지난 5월 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주최한 ‘2025 희망메이커톤’이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열렸다. 희망스튜디오는 공익 단체들과 기부자들을 연결하고,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할 목적으로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희망메이커톤은 비영리 기관, 소셜 벤처 등 공익 단체들이 함께 사회 문제 해결 방안을 연구하고 실행 전략을 모색하는 행사다. 희망메이커톤 현장을 찾은 뉴스룸 팀이 희망메이커들을 만나 이번 행사와 관련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봤다.희망메이커, 기부자들의 마음을 이해하다“희망메이커톤을 통해 기부자들의 마음을 이해…
[Interview] 학생들의 창의성을 깨우는
교육
, 퓨처랩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I N T E R V I E WFLC 교육자 클럽 월간 밋업 참가 오지원 교사지난 3월 22일,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퓨처러닝콜렉티브(Future Learning Collective, 이하 ‘FLC’) 교육자 클럽’ 월간 밋업이 열렸다. FLC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과 미국 메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 미디어랩이 협력해 만든 교육자의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창의적 배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온라인 연수’, 교육현장에서 실천해볼 수 있는 ‘퓨처비 챌린지’, 교육자들의 커뮤니티 ‘FLC 클럽’으로 구성돼 있다. FLC 클럽…
[Interview] 글로벌 창업 플랫폼 구축에 기여해 나가겠습니다
I N T E R V I E W오렌지플래닛 기획실 신규기획팀 정우석 과장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오렌지플래닛 기획실 신규기획팀 정우석 과장입니다. 빠르게 변하는 창업생태계 안에서 스타트업이 어떻게 하면 잘 성장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이를 토대로 전략적인 관점에서 기존 사업을 재검토해 보완하는 한편 새로운 사업을 기획하는 일을 하고있습니다.Q. 2024년은 오렌지플래닛의 전신인 오렌지팜이 정식으로 출범한 지 10년째 되는 해입니다. 지난 10년 동안 오렌지플래닛이 만들어온 변화와 성과가 궁금합니다.지난 10년 동안 많…
스타트업 창업의 요람 오렌지플래닛, 10년 간 419개 청년 창업팀 지원해 3,114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다
419개 팀.더 나은 미래를 위해 기여할 스타트업들의 성장 플랫폼 오렌지플래닛이 10년 동안 발굴, 지원해 온 스타트업 숫자다. 이들은 지금도 사회 곳곳에서 각자의 꿈을 실현하며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시드 투자부터 시리즈 D 단계까지 투자를 받은 패밀리 기업은 총 179개 사, 24년도에는 IPO를 진행한 패밀리사도 탄생했다.패밀리 기업이 창출한 일자리는 3,114개이며 패밀리 스타트업의 총 기업가치는 3.7조 원에 달한다. 지난해부터는 ‘온라인 인큐베이팅 플랫폼’ 운영을 시작했다. 선발된 입주사가 아니라도 창업에 필요한 …
함께 성장하는 창의 커뮤니티, 무지개 프로젝트
최근 기업들의 인재상에서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 항목은 바로 ‘창의성’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팔로워가 아닌 리더가 되려면 전에 없던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성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혼자서, 경직된 환경에서 창의성을 발현하기란 무척 어렵다. 자유롭게 꿈꾸고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환경, 그리고 함께 고민하며 성장할 수 있는 관계가 필요하다.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2019년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창의워크숍, ‘무지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지난해 프로젝트가 창의 창작 환경이 결여된 아이들에게 IT…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