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HAPPY NEW YEAR 2020! 2019년 스마일게이트에는 어떤 일이? 2020-01-02

 

지난 2019년 스마일게이트에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2019 대한민국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고,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성공적으로 일본에 진출하는 등 많은 일들이 있었다.


2019년에 있었던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주요 소식을 영상으로 정리했다. 



|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세계로! 에픽세븐,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1_글로벌_진출에_성공한_에픽세븐.jpg


에픽세븐이 높은 완성도와 일본 정상급 성우 기용 등 현지화로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또한 에픽세븐의 글로벌 매출 호조에 힘입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무역의 날에 5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에픽세븐, 일본 시장 안착 성공! 구글 플레이 실시간 매출순위 10위권 진입​,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56회 무역의 날 5천만 불 수출의 탑 수상


| 멀티플랫폼으로 확장! 콘솔 버전 CF 신작 크로스파이어X 공개 

 

2_콘솔_버전_CF _신작_크로스파이어X_공개.jpg


 2019 E3게임쇼의 엑스박스 신작소개 세션에서 글로벌 최고 FPS(1인칭 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콘솔버전 신작 ‘크로스파이어 X’가 공개됐다. 필 스펜서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부분 부사장이 직접 무대에 올라 발표를 진행하는 등 크로스파이어X는 큰 주목을 받으며 앞으로의 밝은 행보를 기대하게 했다.  


관련기사: 크로스파이어 IP 최초 콘솔 버전 신작 ‘크로스파이어 X’ 공개 


| 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개최 

 

3_스마일게이트_ CFS_인비테이셔널_개최.jpg


CFS 인비테이셔널은 한국 e스포츠 사상 최초로 아프리카에 진출하는 등 e스포츠 종주국의 자존심을 지키는 데 톡톡한 역할을 했다. 


관련기사: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로 새로운 게임한류 ‘성공적’, CFS 인비테이셔널 이집트 2019 폐막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브라질 2019 폐막…브라질 빈시트 게이밍 우승


| 글로벌 축제의 장으로 거듭난 CFS 2019 

 

4_글로벌_축제의_장_CFS_2019.jpg


브라질 팀의 결승전에도 3,000명의 중국 관중들이 경기장을 가득 채우는 등 CFS는 국가를 초월한 축제의 장으로 발했다.  


관련기사: e스포츠 대회를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축제로, CROSSFIRE STARS 2019


| 로스트아크 2019 대한민국게임대상 대상 수상 

 

5_로스트아크_ 2019_대한민국게임대상_대상_수상.jpg


로스트아크가 2019 대한민국게임대상 대상 수상 및 6관왕을 달성하며 2019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으로 우뚝 솟았다. 

 

관련기사: 로스트아크, 2019년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으로 우뚝 서다 


| 로스트아크 e스포츠로 영역 확대 

 

6_로스트아크_e스포츠로_영역_확대.jpg


상암동 OGN e-스타디움을 관람객들이 가득 메우며 인비테이셔널 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되었고, 정식 리그인 ‘로스트아크 로열로더스’가 개최되며 로스트아크 e 스포츠의 서막을 열었다. 

 

관련기사: 로스트아크 PVP 최강팀을 가린다! 로스트아크 정식 e스포츠 리그 ‘로열 로더스’ 본선 성대한 개막 예고!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VR게임으로 인정받은 포커스온유와 로건 

 

7_대한민국_대표_VR게임으로_인정받은_포커스온유와_로건.jpg


포커스온유와 로건이 ‘VRCORE 어워드’에서 대상 및 최고 예술상을 수상하는 등 스마일게이트의 VR 게임 개발 기술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포커스온유와 로건, 글로벌 VR 시상식 ‘VRCORE 어워드’에서 대상 및 최고 예술상 수상!


| 6년 만에 화려하게 부활한 WCG 

 

8_화려하게_부활한_WCG.jpg


WCG가 중국 시안에서 6년 만에 화려하게 부활하며, '참여'와 '미래'의 가치를 담아 전 세계 젊은이들의 화합을 이뤄냈다. 


 ▶관련기사: e스포츠의 미래 보여준 WCG 2019 Xi’an, 성황리 폐막


|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자랑스러운 임직원 봉사활동 

 

9_임직원_봉사활동.jpg


강원도 산불 피해 이재민과 태국 취약 계층을 위한 집짓기 봉사활동 등 1년 내내 쉬지 않고 스마일게이트人의 따뜻한 봉사활동이 이어졌다. 


관련기사: 다시, 살고 싶은 집을 위하여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 한국해비타트, 태국 취약 계층 위한 건축 봉사활동 진행



| 전주시와 함께 오렌지팜 전주센터 오픈 

 

10_전주시와_함께_오렌지팜_전주센터_오픈.jpg


국내 대표 청년창업 인큐베이션 센터인 오렌지팜 전주센터가 오픈하여 전북 지역 청년 창업가들의 창업 활동과 건강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나섰다. 


관련기사: 스마일게이트 그룹, 전주시와 함께 오렌지팜 전주센터 오픈

 

| 다같이 더가치, 2019 열정워크숍 

 

11_다같이_더가치_2019_열정워크숍.jpg


스마일게이트 창립 17주년을 맞이하여 2,500명의 직원들이 다 함께 모여 자부심, 참여, 나눔을 주제로 뜨거운 열정을 발산했다. 


관련기사: [카드뉴스] 위트 넘치는 스마일게이트人의 말말말 


EDITOR's COMMENT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함께하는 즐거움을 나누는 세상을 만들고 있다.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유대감을 바탕으로 경험 및 노하우에 대한 공유와 상호존중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구성원간 공감대를 이루고 있다.

스마일게이트와 구성원은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여 서비스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