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미래세대에 웃음과 희망을 전하는 기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의 색다른 GIVE 2021-07-20

어떤 게임 회사에 그 누구보다 희망을 전하는 데에 진심인 곳이 있다. 바로 이름부터 희망이 가득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세상의 변화를 주도할 미래세대가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창의/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퓨처랩, 창업가와 함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창업 플랫폼 오렌지플래닛 그리고 국내외 사각지대 아동청소년에게 희망과 꿈을 전함과 동시에 새로운 기부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스마일 기브를 통해 희망을 전하고 있다.


국내외 사각지대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즐거운 기부문화를 조성해 미래세대에 더 나은 미래를 선물하고자 노력하고 희망스튜디오. 희망과 열정이 가득한 희망스튜디오의 기부 활동들을 자세히 알아보자.



| 사각지대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희망 플랫폼, 스마일하우스


스마일하우스는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희망 플랫폼이다. 2017년부터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 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와 치료, 자립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즉각적인 지원이 필요한 소외아동들에게 생활 공간을 제공한다. 더불어 심리 치료, 결연 후원, 멘토링 등 건강한 성장을 위한 통합 복지 지원 플랫폼으로서 자리 잡았다.


스마일하우스8호_전후사진.png

임직원 봉사자들과 함께 한 스마일하우스 8호 변화 모습


올해 4월에는 리라아동복지관에 스마일하우스 8호를 개소하기도 했다. 또한 사내 물품 기부 캠페인 스마일양품점을 통해 스마일하우스에 필요한 생활가전 및 용품들을 제공했다. 현장에서 오랜 시간 봉사해온 임직원들부터 멀리서 마음을 보내온 임직원까지 함께 하며 희망스튜디오의 깊은 사랑과 관심으로 만들어진 8호. 앞으로도 소외아동들에게 희망을 전할 스마일하우스는 계속된다.


| 취약계층 아동 창의환경 조성 지원, 팔레트


팔레트는 양육 환경이나 경제, 사회적 조건에 관계없이 미래세대 청소년들이 IT 콘텐츠를 활용해 각자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표현할 기회를 제공한다. 아이들이 창작 워크숍 참여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과정에 익숙해지면 팔레트 챌린지에 참여하여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또래 창작자들과 피드백을 주고받고,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사회참여부문으로 선출된 대학생 멘토와 함께 관계를 쌓으며 자신의 역량을 더 키워나갈 수 있다.


팔레트01_800600.JPG

팔레트 챌린지에서 함께하고 있는 멘토와 멘티의 모습


2019년,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에게 창작의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무지개 프로젝트’라는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시작된 팔레트는 아이들이 관심사를 기반으로 자율적인 창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지역사회 창의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활성화한다는 특별한 목표 아래 진행되고 있다.


아이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얻는 즐거움을 주고자 기획된 팔레트는 보다 많은 아이들이 자신만의 색을 찾아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예정이다.



| 지속 가능한 공동체 발전을 위한 국내외 지원


희망스튜디오는 자연재해 등으로 삶의 기반이 무너져 일상에 어려움을 겪거나 기회의 사각지대에 있는 국내외 취약계층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2019년 대형 산불이 강원도 동해안 일대를 휩쓸었었다. 희망스튜디오는 임직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임시 주택 지원을 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산불로 거주할 곳을 잃은 이재민들을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직접 임시 목조 주택을 지었다.


스마일게이트_희망스튜디오_태국_푸켓_현지_집짓기_봉사활동.jpg


2019년 9월, 희망스튜디오는 국제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태국 취약계층을 위한 건축 봉사활동도 갔다 왔다. 크로스파이어 라이브 개발 스튜디오 소속 임직원 140여 명이 직접 태국 푸켓 지역의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취약계층 10세대를 위해 집을 지어준 것이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긴급 지원도 했다. 중국 우한의 교민 및 아산•진천 지역사회를 지원하고, 전국의 아동청소년, 독거노인, 장애인 지원을 위해 기부를 진행했다. 총 12억이 넘는 기부금은 식료품과 위생용품 및 방호물품 등 20,365명의 이웃들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됐다.


더불어 해외 소외계층 아동 교육을 지원하는 글로벌 희망학교, 해외 환아 치료 지원 Give for SMILE, 해외 여아 위생용품 및 환경 지원을 위한 GIVE for Girls 등 희망스튜디오는 국경을 넘어 도움이 필요한 국내외 취약계층에 손을 내밀고 있다.



| 즐거운 공감과 참여, 게이미피케이션 기부 이벤트, GIVE in Gamification


희망스튜디오는 단순한 기부가 아니라 미래세대에게 희망을 전하는 즐거운 기부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게임처럼 기부하는 재미, 다양한 참여를 통한 보람에 기반해 공감과 참여를 확산하는 기부문화와 사회 공헌 플랫폼을 지향한다.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 속에서 재미도 얻고 기부금도 성공적으로 모금된 기부 캠페인도 많다.


로스트아크 X 미스터피자 기부 캠페인 ‘모코코 피자트럭 왔어요’


로스트아크_모코코_피자트럭_왔어요.jpg

 

기부 캠페인 ‘모코코 피자트럭 왔어요’는 로스트아크가 미스터피자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 한 ‘미스터 모코코 피자 세트’의 판매 수익금 일부로 진행한 캠페인이다. 전국 각지의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중한 아이들에게 전국 15개 도시 19개 기관에 623판의 피자를 전달해 특별한 한 끼를 선물했다.


스마일게이트 X 선데이토즈


스마일게이트_선데이토즈_인게임_기부.jpg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는 2019년 상하이 애니팡을 통한 자폐 아동청소년 예술교육 지원을 시작으로 꾸준히 애니팡2, 아쿠아 스토리,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등의 게임 속에서 기부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세아의 24시간 릴레이 기부 캠페인


세아_24시간_기부콘서트.png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뜻을 가진 국내 최초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와 함께 한 기부 이벤트도 있었다. 24시간 동안 총 20만 명의 누적 시청자를 기록하며 릴레이 기부 콘서트를 열었다. 큰 호응을 이끌어냈던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세아의 각종 게임 플레이, 도티와의 컬래버레이션 방송 등 팬들에게 재미를 선물한 기부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의 후원금이 더해져 총 3000만 원에 달했다.


| 임직원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기부 참여 프로그램


희망스튜디오는 기부자들의 관심과 공감이 있는 사회문제를 쉬운 참여 활동부터 재미와 성장을 경험하는 자기주도 프로젝트, 사회적 유대감을 이루는 커뮤니티 활동까지 단계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_임직원_봉사_모습.jpg


공간과 시간 제약 없이 비대면으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입문단계 쉬운 참여 활동 Give Starterz, 평소에 관심 있는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며 재미와 성장을 경험하는 소셜 사이드 프로젝트 CSR 멤버십, 스마일하우스 멘티 아동과 소그룹 멘토링을 진행하는 스마일 멘토, 그룹홈 아동청소년과 결연을 해 정기 기부와 교류를 통해 결연아동의 더 나은 미래를 지원하는 스마일 도너.


이외에도 결식 우려 아동 조식 지원 사업, 유기 동물 지원 기부 캠페인, 화상 장애 환아 치료 지원 사업 등 따뜻한 마음이 담긴 캠페인들이 진행되고 있다.



| 기부, 이제는 사랑을 GIVE


무겁기만 하고, 단발성 이벤트에 지나지 않던 기부는 이제 스마일게이트에 없다. 진심과 정성을 담아 응원을 보내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의 새로운 GIVE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앞으로 희망스튜디오가 또 어떤 방식으로 희망이 필요한 이들에게 진심을 담은 응원을 보여줄지 기대해 봐도 좋다.



EDITOR's COMMENT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02년 출범한 스마일게이트는 끊임없는 실패와 도전 속에서 온라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개발했다. 크로스파이어는 2008년 중국 서비스를 시작하며 동시 접속자 100만 명을 돌파하고, 전 세계적인 게임으로 사랑받게 된다. 첫 매출이 시작되자 회사가 성장하면서 받은 사회적 혜택을 다시 사회로 환원하고자 첫 기부를 시작해 2012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설립까지 이어졌다. 이후 본격적으로 아동, 청소년 누구나 다양성을 존중받을 수 있는 더 나은 사회(Better World)를 위한 '희망'을 나누고자 현재까지 노력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