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Global
News
Global News
뉴 월드
에 관한 검색결과
30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30)
소셜 임팩트 (1)
스마일게이트 게임 (5)
인디게임 공작소 (2)
In the Press (5)
프레스센터 (8)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9)
[SGM 10주년 기념 인터뷰] - ③팀 타파스 편: 간식처럼 즐기는 가벼운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 ‘팀 타파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은 콘텐츠 창작을 꿈꾸는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거듭났다.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SGM 전용 Lab 공간, 창작 연구비 등 물질적인 지원은 물론 현업 개발자의 지속적인 멘토링 및 유저 피드백을 위한 시연회, 네트워킹 등 스마일게이트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스마일게이트는 SGM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부터 서비스까지 영역의 제한 없이, 개발 역량을 가진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잠재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에픽세븐,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방대한 스토리 콘텐츠와 대대적인 편의성 개선이 포함된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습니다. 3월 29일(토) 낮 12시, 에픽세븐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롭게 추가될 스토리 콘텐츠와 다양한 개선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에픽세븐은 4월 10일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오는 6월까지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에픽세븐 세계관의 프리퀄 스토리를 다룬 신규 에피소드 ‘계승되는 의지’입니다. 신규 에피소드 업데이트에 맞춰 게임 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콘텐츠 ‘성역’의 시스템도 새롭…
MMORPG의 클래식 ‘로드나인’, 이야기의 시작점에서 그린 미래
올클래스 MMORPG를 표방한 ‘로드나인’은 지난 7월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신규 월드 ‘라디언트’를 오픈하며 콘텐츠의 재미를 더해가고 있는 중이다. ‘로드나인’ 프로젝트 퍼블리싱을 총괄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메가포트 부문(SGP) 한재영 이사를 만나 로드나인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들어본다. 한 이사는 로드나인을 통해 ‘클래식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다고 강조했다.Q. 안녕하세요, 먼저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메가포트 부문에서 퍼블리싱사업 2실을 담당하는 한재영 이사입…
#5. 인터넷 밈(meme) ‘중꺾마’의 유래와 갓CFS [털게요]
서울시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을 유치했다. 서울시는 지난해부터 롤드컵 유치에 공을 들였다고 한다. 서울시는 롤드컵 결승전 개최를 발판삼아 ‘세계 게임 도시, 서울’로 도약을 본격화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상전벽해다. 게임 때문에 사람이 다쳤다느니 게임과 현실을 구분 못해 형사사건이 발생했다느니 등 부정적인 뉴스들이 세상과 담을 쌓고 게임만 하는 사람만 화면에 비춰주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말이다.인천에서 열린 2018 롤드컵 결승전에는 구름관중이 모여 가상 걸그룹 'K/DA'의 오프닝 무대와 e스포츠를…
글로벌 MMORPG ‘로스트아크’가 보여준 게임 음악의 미래
글로벌 MMORPG ‘로스트아크’가 보여준 게임 음악의 미래“게임은 예술이다.” 이제는 그저 상징적인 표현이 아닙니다. 2023년 3월부터 공식적으로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에 따라 게임이 ‘문화예술’로 법적인 인정을 받게 된 거죠. 탄탄한 서사와 개성있는 캐릭터, 점점 더 발전하는 비주얼, 그리고 감정을 고조시키고 스토리 안으로 푹 빠져들게 만드는 음악까지, 게임은 당당히 ‘종합 예술’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그 중 ‘음악’은 게임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단순한 전자음부터 웅장한 오케스트라 하모니까지, 게임 음악이 들려오는 …
MMORPG의 역사: 와우부터 로스트아크까지
“밤이 되었습니다, 마피아는 고개를 드세요.”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마피아 게임. 진행자의 선택에 따라 참여자가 시민, 마피아, 의사, 경찰 등의 역할을 맡아 마피아를 추적해 나가는 게임이다. 미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마피아 게임과 비슷하게 사람들끼리 테이블에 둘러 앉아 무언가를 적어가며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보았을 것이다. 보드게임의 일종으로 만들어진 세계관 속에서 역할을 수행하며 게임을 진행하는 TRPG(Tabletop Role Playing Game)를 즐기는 모습이다.▲드라마 빅뱅이론에서 TRPG를 하는 모습 (출처…
잠입 한 방울, 논파 한 방울, 퍼즐 한 방울… 양푼에 만든 칵테일 같은 추리 게임 ‘루미네나이트’
‘화려한 스킬!’ ‘호쾌한 타격감!’ ‘전략적 전투!’ 등 화려한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는 동적인 게임에 계속 노출되다 보면 정적인 게임이 생각날 때가 있다. 목전의 적을 죽이기 보다 커피한잔 음미하며 차분하게 생각해 엔딩을 보는 게임들 말이다. 여기에 오랜 시간 투자하지 않아도 엔딩을 볼 수 있는 볼륨을 가지고 있다면 금상첨화다. 이런 게임을 스토브에서 찾아다니다 눈에 들어온 게임이 ‘루미네나이트’다.‘루미네나이트’는 단서를 조합해 사건을 풀어나가는 추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스토브스토어의 게임 소개글만 보면 2002년 붉은 옷을 입…
‘버닝비버 2022’ 인디게임 컬처 페스티벌 현장스케치
‘버닝비버 2022’,인디게임에 대한 저변을 넓히고창작-창업의 생태계를 확장하다지난 12월 16일(금)부터 18일(일)까지 서울에 매서운 한파가 몰아쳤다. 하지만 강남 가로수길, 뚝 떨어진 기온은 아랑곳 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향한 곳이 있었다. 바로 인디게임 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였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주관하고 인디게임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이들이 선보인, 인디게임의 현재와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였다.스마일게이트 뉴스룸 팀도 17일(토) 이른 오전에 현장으로 향했다. 오픈 시간인 10시가 되기도 …
[
뉴
스포스트] 인디 개발자들은 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를 찾을까?
스토브 스토어, 상업적 PC 패키지게임 심의·출시 간편창작자 육성부터 해외 진출까지 지원하는 스토브인디스토브인디가 창작자 워크숍을 진행하는 모습.[뉴스포스트=김윤진 기자] '스토브'는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ESD(전자 소프트웨어 유통망)다. 쉽게 말하면 마트에서 장보듯 게임을 거래하고 실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인디 개발자들은 이곳에서 게임을 판매하고, 유저들과 소통하며 커뮤니티를 이룬다.인디 개발자들이 스토브를 찾는 까닭은 국내에서 상업적 게임 출시가 가장 간단한 플랫폼이기 때문이다. 유저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게임을 개선하…
[게임포커스] 인디게임 행사 '버닝비버'로 주목받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오숙현 실장 "2023년에도 행사 열 것, 정례화 예정"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지난 30일 (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오렌지플래닛에서 D&I 위원회 발족식을 갖고 1기 위원을 임명했다고 31일 (화) 밝혔다.2022년 12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가 서울 신사동에서 진행한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가 인디게임 관계자들은 물론 관람객들에게도 호평받으며 행사 정례화에 대한 기대가 크다.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의 각종 공익 사업을 수행하는 조직으로, 특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창의학습으로 주목받아 왔다. 교육사업과 함께 인디게임에 대한 지원은 스마일게이트…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