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KO
EN
개발
에 관한 검색결과
1,770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1,770)
소셜 임팩트 (105)
Global News (38)
인디게임 공작소 (29)
인 더 프레스 (125)
보도자료 (1,307)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116)
스마일게이트 게임 (50)
효율적 협업으로 만들어가는 창작의 시너지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팀원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효율적인 협업이 필수다. 각기 다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디자이너, 개발자, 아티스트, 기획자 등 창작자들이 생각을 나누고, 의견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협업을 통해 더 나은 결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최근 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 조직문화 개선 프로그램인 '스위치온(Switch-On) 프로그램'을 인디게임 창작자들의 환경에 맞게 ‘팀 협업 문화 만들기’ 워크숍으로 맞춰 제공했다.이번 워크숍이 인디게임 창작팀의 협업과 시너지 확대에 어떠한 도움이 되었을지, 스마일게이트 …
“말라리아로 아무도 죽어서는 안된다”
‘노을’ 안정권 CSO가 말하는 노을의 도전과 비전빌 게이츠도 주목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노을’세계보건기구(WHO)가 발표한 ‘세계 말라리아 보고서 2024’에 따르면, 매년 전 세계 말라리아 감염 사례는 2억 6,300만 건에 달하고, 사망자는 60만 명에 이른다. 감염자는 5년째 증가하는 추세다. 이같은 상황에서 지난해 3월 아프리카 11개국 보건부 장관들은 국가 차원의 협력을 위해 "말라리아로 아무도 죽어서는 안된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야운데 선언(Yaoundé Declaration)’을 발표했다.인류를 위협하는 말라리아…
창의와 협업, 열정의 1박 2일. 아동·청소년 창작자들의 눈부신 결과물로 완성되다
뙤약볕이 뜨거운 7월의 어느 여름날,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아이들의 환호와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이날은 희망스튜디오에서 주최한 ‘팔레트 부스터 캠프 (Palette Booster Camp)’가 열린 날. 전국 11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어린이 창작자들이 지난 4개월 동안 진행한 다양한 창작 프로젝트를 품고 퓨처랩에 모였다. 게임, 영상, 웹툰, 그리고 시와 소설까지. 도전 정신과 열정, 그리고 상상력의 한계를 뛰어넘은 창작물들이 펼쳐진 현장, 팔레트 부스터 캠프를 소개한다.모두가 한 자리에, 창작의 열정이 모이다캠프 첫날, 전국…
113만 명의 개인사업자들이 선택한 ‘쌤157’ 만든 널리소프트 천진혁 대표
I N T E R V I E W널리소프트 천진혁 대표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의 든든한 지원, 성장의 디딤돌이 되다세금 신고는 정보 비대칭의 영역이다. 회계사, 세무사 등의 전문가들은 세금 관련 지식과 정보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납세를 할 수 있지만, 일반 개인사업자들에게 세금 분야의 복잡한 절차와 난해한 용어 등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그런 이유로, 개인사업자들은 스스로 세금 신고를 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게 되고, 불필요한 세금을 납부하게 되는 수렁에 빠지기도 한다.세금과 관련된 개인사업자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 스타트업이…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부산센터, 부-울-경 지역 게임
개발
자들의 든든한 조력자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부산센터(이하 ‘부산센터’)는 청년 창업 지원에 있어 수도권과 지방의 격차를 해소하고자 오렌지플래닛이 운영중인 지역 센터로, 올해 출범 10주년을 맞았다. 부산센터는 특히,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부산글로벌게임센터’를 운영하는 등 지역 게임 개발 스타트업들을 지원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좀비메이트’ 개발사 ‘냥스파’ 등이 부산센터의 지원을 받은 대표적인 게임사다. 부산센터에서 게임 스타트업의 든든한 조력자를 맡고 있는 윤은빈 대리에…
팔레트 페스타 2025, 창작 경험을 공유하며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시간
지난 2월 22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팔레트 페스타 2025’가 열렸다. 팔레트 페스타 2025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창의 워크숍’에 참가한 아이들이 게임, 애니메이션, 소설 등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었던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 격려하는 자리다.이번 행사에는 서울, 경기, 전주, 강릉 등 11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교사, 대학생 멘토 등 150여 명이 참가해 42개의 창작물을 체험하며 의견을 주고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팀이 열정 넘치는 아이들의 창의력이 돋보였던 팔레트 페스타 2025의 뜨거웠던 현장을 다녀왔…
바다게임즈x희망스튜디오, 난치병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다
지난 1월, 서울 문래동의 복합문화공간 ‘올댓마인드’에서 특별한 기부 이벤트가 펼쳐졌다. 게임 개발/퍼블리셔 ‘바다게임즈’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가 손잡고 게이머, 유저들과 함께 난치병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는 게임대회 '슈퍼 스피드런 마라톤’(이하 ‘SSM’)'을 개최한 것이다. ‘SSM’은 게이머들이 게임의 최종 목표를 최대한 빠르게 달성하는 ‘스피드런’을 통해 기부금을 마련하는 자선 행사다. 이번 SSM에서는 33명의 게이머들이 67종의 게임을 클리어하는 모습을 네이버 ‘치지직’을 통해 중계하고, 시청…
엄마가 아들을 위해 만든 게임이 다른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었다.
스마일게이트는 미래 세대가 행복한,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이를 위해,새로운 기술과 가치를 보유한 기업을 찾아 투자해 성장과 혁신을 지원한다.신규 시장과 일자리를 창출하고,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기술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스타트업개러지에서는 스마일게이트와 인연을 맺고‘소셜 임팩트’를 확산시키는 기업을 톺아본다.“스마일게이트는 바이브(Vibe, 분위기)가 좋다”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SIV)와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OPF)으로부터 투자와 지원을 받은 김정은 ‘잼잼테라퓨틱스’ 대표는 SIV와 OPF를…
함께 성장하는 창의 커뮤니티, 무지개 프로젝트
최근 기업들의 인재상에서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 항목은 바로 ‘창의성’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팔로워가 아닌 리더가 되려면 전에 없던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성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혼자서, 경직된 환경에서 창의성을 발현하기란 무척 어렵다. 자유롭게 꿈꾸고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환경, 그리고 함께 고민하며 성장할 수 있는 관계가 필요하다.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2019년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창의워크숍, ‘무지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지난해 프로젝트가 창의 창작 환경이 결여된 아이들에게 IT…
너와 내가 성장하는 창작 커뮤니티의 선순환을 위해! SGM사회참여부문 Alumni 리더그룹 선배를 만나다!
우리는 학창 시절 정해진 시간표 속에서 자리를 지키며 선생님의 수업을 듣는다. 학교가 끝나면 학원과 과외, 방과 후 학교까지 수업의 연장선을 오가며 끊임없이 교육을 받는다. 하지만 이 과정 속에서 우리 스스로 생각하며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고민하는 과정은 찾기 힘들다.팔레트는 이런 교육과는 다르다. 아이들이 새로운 관심사와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창의 커뮤니티 프로그램이다. 특히 자신만의 관심사와 가능성을 발견할 기회가 부족했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다. 팔레트는 마이크로비트 기반의 창작 도구 ‘M.A…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