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2021 오렌지플래닛 상반기 결산] 스타트업에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오렌지플래닛 2021-08-11


코로나19 장기화가 이어지는 가운데 어느새 2021년도 하반기에 들어섰다. 팬데믹으로 인한 급격한 산업 변화 속에서도 스타트업계는 역대 최대 규모 투자 유치, 지식 재산권 출원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며 경제 회복에 대한 긍정적 신호를 보내고 있다.


오렌지플래닛은 상반기 동안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각종 창업 지원 프로그램 및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며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왔다. 이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오렌지플래닛의 패밀리 기업들은 성공적인 서비스 출시 및 투자 유치를 기록했다.


상반기 결산을 통해 오렌지플래닛과 오렌지플래닛 패밀리 기업의 주요 현황을 살펴보자.



| 상반기 프로그램 지원 현황: 23팀의 새로운 패밀리를 환영합니다


상반기_프로그램별_선별_현황.png


2021년 상반기에는 예비 창업팀 성장 지원 프로그램 오렌지가든과 초기 창업팀 성장 지원 프로그램 오렌지팜을 통해 145개 팀이 지원했고, 8:1의 경쟁률을 자랑하며 총 23팀(오렌지가든 5팀, 오렌지팜 13팀, 글로벌 5팀)이 선발됐다.


오렌지가든


오렌지가든은 ICT 기반 예비 창업팀들이 시행착오를 줄이고, 보다 준비된 상태에서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예비 창업 종합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2일에는 4기 모집을 통해 총 5팀이 선발됐다.


오렌지가든_멘토링.PNG


선발된 팀들은 패밀리 기업 중 유사 서비스를 지원하거나 고객군이 비슷한 팀을 매칭 받아 1:1 전담 멘토링을 지원받는다. 스타트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힘을 실어줄 오렌지가든은 하반기에도 5기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렌지팜


오렌지팜은 오렌지가든 단계에서 성장한 초기 창업팀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 연계, 몰입 가능한 사무환경과 인프라, 멘토링 등을 제공해 초기 스타트업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발된 팀은 1년간 오렌지플래닛 패밀리로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오렌지팜은 ICT 기반 전 분야의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상시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글로벌 스케일업 프로그램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돕기 위한 글로벌 스케일업 프로그램도 한국기술벤처재단과 협업하여 진행했다. 아이돌봄과 교육 서비스로 유명한 '째깍악어' 등 총 5개 팀이 중국 시장의 파트너 및 멘토들과 각 5회 이상의 미팅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일부 업체는 중국 파트너와 함께 사업 협력을 모색하기도 하며 향후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 상반기 주요 행사 : 사업 발표 행사부터 지역특화 프로그램까지!


상반기_주요_행사.png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행사가 축소됐다. 하지만 오렌지플래닛은 스타트업 지원을 계속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했다. 온오프라인 및 지역의 경계를 허문 스타트업 교류의 장을 마련하며 최대한 많은 스타트업이 지원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상반기에는 사업 발표 행사 리뷰데이 2회, 성장 지원 특강 오렌지클래스 7회, 지역 특화 프로그램 전주 창업스쿨 1회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으로 다양한 분야의 지역별 스타트업이 고루 지원받았다는 평도 받고 있다.



| 하반기에도 계속될 오렌지플래닛의 노력


오렌지플래닛_하반기_이슈_모음.png


오렌지플래닛은 하반기에도 더 많은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9월에는 서초, 신촌 센터를 통합 및 확장하며 역삼에 서울 통합 강남센터를 개소한다. 강남센터 개소로 스타트업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오렌지플래닛의 행보를 기대해 봐도 좋다.



| 창업가와 함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창업플랫폼, 오렌지플래닛


스마일게이트는 2010년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2014년 오렌지팜 출범을 통해 본격적으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렌지팜에서 확장된 오렌지플래닛은 창업 전(全) 단계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단계별 맞춤 성장을 지원하고 창업 생태계 내 파트너들과 협력하는 창업플랫폼이다.


짧고도 긴 지난 6개월 동안 오렌지플래닛과 패밀리 기업이 함께 이뤄낸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 남은 2021년의 하반기에는 또 어떤 성과를 만들어낼까? 오렌지플래닛은 단순 공간 지원을 넘어 정기/비정기 멘토링을 비롯한 장기적인 투자 연계, 나아가 해외 진출에 이르기까지 스타트업이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렌지가든 지원 방법 및 혜택 (확인하기)

 오렌지팜 지원 방법 및 혜택 (확인하기)



EDITOR's COMMENT


#오렌지플래닛

Orange Planet은 민간 최대 규모의 청년 창업 지원센터로 2014년 4월에 설립되어, 국내 최고 수준의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단순 공간 지원이 아닌 정기/비정기 멘토링을 비롯한 장기적인 투자 연계, 나아가 해외 진출에 이르기까지 스타트업이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