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WCG 2019 Xi'an] 새로운 지평, 새로운 세상을 연다, WCG 뉴호라이즌팀 2019-07-15

 

글로벌 축제, 모두가 함께 즐기는 감동의 장


6년 만에 부활한 WCG 2019 Xi’an은 단순한 e스포츠 대회가 아니다. 기존 WCG의 정신을 계승하면서도,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미래 스포츠 부문을 추가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종합 페스티벌로 거듭났다. 


새롭게 신설된 미래 스포츠 부문 ‘뉴호라이즌(New Horizons)’은 AI(인공지능), VR(가상현실), ROBOT(신체인식 기술 탑재), 스크래치(Scratch) 등 차세대 기술을 기반으로 전 연령층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됐다. 


대회명은 최초의 명왕성 탐사선 뉴호라이즌스호(인류가 우주로 발사한 탐사선 중 지구에서 가장 먼 곳까지 도달한 최초의 무인탐사선)에서 유래했다. 태양계 너머 ‘새로운 지평선’을 살피는 탐사선처럼,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신개념 스포츠 플랫폼이 되고자 하는 포부를 담았다.


뉴호라이즌팀 단체사진.jpg

<(좌측부터) WCG 뉴호라이즌팀 이호현 주임, 문예인 대리, 허완욱 과장, 이상호 대리, 이강열 팀장> 


미래 스포츠, 첨단 테크놀로지와 엔터테인먼트의 결합 


뉴호라이즌팀의 이강열 팀장은 새로운 WCG의 철학과 비전에 부합하는 콘텐츠 기획을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고 말한다.


“젊은 세대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에 대한 열망이 있었습니다. 대중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써의 적합성, WCG에서의 지속 가능성 등 여러 조건을 검토해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그 결과, 경쟁 및 비경쟁 부문 총 4개의 종목이 확정됐다.


 부문

종목 

 경기/진행 방식

특징 

경쟁 부문

WCG 로봇 파이팅 챔피언십: 갱커 아레나 

(WCG Robot Fighting Championship: 

GANKER ARENA)

팀전(2vs.2, 1vs.1) 및 

개인전(1vs.1vs.1vs.1)

모션 인식 기술을 활용한 컨트롤러로 대전 격투 대회 진행 

WCG AI 마스터즈

(WCG AI MASTERS)

5:5 AI 로봇 축구

참가자가 AI 알고리즘 개발, 알고리즘 간의 축구 경기 진행

WCG VR 챔피언십: 파이널 어썰트

(WCG VR Championship: Final Assault)

1:1 RTS(실시간 전략) 게임

- 고도화된 e스포츠 대회 환경 구현(옵저버 기능 및 UI)

- MR(혼합현실) 연출 환경 구현

비경쟁 부문

WCG 스크래치 크리에이티브 챌린

(WCG Scratch Creative Challenge)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창의창작 발현의 장 

Scratch 3.0 및 LEGO® Education SPIKEPrime (8월 출시 예정) 활용, 상상했던 ‘미래의 놀이(Future Play)’ 구현

<WCG 2019 Xi’an ‘뉴호라이즌’ 대회 종목> 


뉴호라이즌팀을 만나, 보다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대회로 변모한 WCG와 미래 스포츠 종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어봤다. 



놀이문화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하고 발전한다. 이번 WCG 뉴호라이즌 부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종목들이 혁신적인 미래 스포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기대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WCG 2019 Xi’an은 e스포츠 팬들을 중심으로 진행되던 대회의 한계를 넘어,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자유롭게 참가하고 즐길 수 있는 차세대 글로벌 e스포츠 페스티벌의 비전을 제시할 것이다.

 

EDITOR's COMMENT  


#e스포츠 한류의 새로운 상징, WCG 2019

지난 2000년에 시작해 2013년을 끝으로 아쉬움 속에 막을 내렸던 WCG. 당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했던 WCG를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인수해 새로운 모델의 e스포츠 글로벌 이벤트로 화려하게 부활시킨다. WCG는 ‘명예로운 승부, 미래로의 진화, 경험의 공유, 즐거운 연대’라는 핵심가치를 통해 전 세계 모든 사람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WCG 2019 Xi’an은 중국 시안에서 7월 18일에서 21일까지 열린다.

*WCG 홈페이지: http://www.wcg.com/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