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With Smile
스마일 스토리
스마일 플러스
Insight Smile
IP 디스커버리
피플 인사이트
트렌드 인사이트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Smile Global
Global News
Global Insight
e스포츠 리그
에 관한 검색결과
83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83)
IP 디스커버리 (2)
Global News (1)
In the Press (6)
프레스센터 (52)
기획리포팅 (1)
스마일 플러스 (5)
스마일게이트 스토리 (15)
트렌드 인사이트 (1)
평범한 IP는 가라, 슈퍼 IP 크로스파이어가 온다! 글로벌 IP 명가로 도약하는 스마일게이트
콘텐츠 업계에 몇 년 전부터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바로 IP의 다양한 활용이다. 이런 활용은 드라마, 영화, 테마파크 등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IP 산업에 뛰어들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슈퍼 IP다. 슈퍼 IP란 원천 IP를 자유롭게 여러 분야의 콘텐츠로 변형시킬 수 있는 IP를 말한다. 마블 코믹스를 원작으로 한 영화들이 대표적인 예다.▲성공적인 시리즈 영화화를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펼치고 있는 마블코믹스(출처: Marv…
청춘과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대작 드라마의 탄생: 크로스파이어 드라마
그동안 게임을 소재로 한 드라마는 많았다. 남자 주인공이 게임회사 아트 디렉터였던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배우 정해인이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게임의 아트디렉터로 등장했다), AR 게임을 활용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 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드라마에 접목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있었다.그러나 게임 IP 자체를 드라마화하기란 쉽지 않다. 소설, 웹툰 등 다른 IP와 다르게 극복해야 할 난관이 많기 때문이다. 우선 게임 자체의 인지도가 높아야 한다. ‘네임밸류’가 있는 게임이어야 유저들을 드라마 시청자로…
스마일게이트, 브라질/웨스트CFEL 2020 시즌1 온라인으로 대회 개최
■오는 17일 브라질, 18일 웨스트 개막…CFS 2019 참가팀 총 출동!■세계 최강으로 성장한 브라질, 우승팀에 전세계 이목 집중될 듯[2020-0417]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스마일게이트 웨스트(대표 로스 박)와 함께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프로리그인 브라질CFEL 2020(BRAZIL CROSSFIRE Elite League 2020) 시즌1과 웨스트 CFEL 2020(WEST CROSSFIRE Elite League 2020) 시즌1을 온라인 대회로 개최한다고 17일(금) 밝혔다.우선 브라질에서…
[문화일보] 유저들과 성금 캠페인, 국외문화재 환수… 이색 기부 ‘플레이’
[뉴스웍스] "국내는 좁다"…SK2, 글로벌 시장서 '미래 먹거리'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로 새 지평·콘솔 게임 시장서도 승부수■크래프톤, 막대한 투자 신사업 추진·카카오게임즈, 블록체인 P2E 진출게임업계 신흥 강자인 'SK2'(스마일게이트·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가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기존 전통강자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의 아성을 넘어서고 있다.로스트 아크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로 새 지평 연 스마일게이트글로벌 MMORPG '로스트아크'의 흥행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스마일게이트가 업계 3위에 등극했다. 넥슨, 크래프톤에 이어 영업이익이 3번째로 높…
[동아일보] K게임, 오프라인
e스포츠
대회 승부수… 글로벌 진출 가속
■크래프톤과 스마일게이트 코로나 속 e스포츠 무관중 진행… 작년엔 대회 축소-취소로 큰 타격■배그 모바일 내년 亞경기 정식종목… “한국 게임 관심 높아 더 성장할 것”▲1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총쏘기게임 ‘크로스파이어’의 e스포츠 대회 개막식이 열리고 있다. 대회는 오프라인에서 관중 없이 진행됐다.1일 인천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의 1인칭 총쏘기게임(FPS) 크로스파이어 세계 대회 ‘CFS 2021 그랜드 파이널’ 개막식이 열렸다.대회장은 국제 스포츠 경기장 분위기가 물씬 났다. 예선을 거쳐 결선에 …
[스포츠서울] “로스트아크의 낭만, 유저와 通했다”…스마일게이트, 소통 진정성 ‘눈길’
▲금강선 로스트아크 총괄 디렉터가 지난 18일 열린 ‘로아온 윈터’에서 유저들에게 내년에 선보일 청사진을 발표하고 있다.스마일게이트가 ‘낭만이 있는 로스트아크’를 선언하며 진행한 유저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이 눈길을 끌고 있다. 금강선 총괄 디렉터가 인형 탈을 쓰고 깜짝 등장해 피아노 연주를 선보이는 등 유저와 소통에 진심인 모습이다.스마일게이트의 대표작 ‘로스트아크’는 올해 최대 동시 접속자수 24만명, 순수 이용자수 100만명을 기록하며 MMORPG 흥행의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 같은 인기에 보답코자 지…
[세계일보] 키워드로 살펴보는 ‘천월화선:크로스파이어’ A to Z
중국에서 19억뷰를 넘어서며 돌풍을 일으킨 드라마 ‘천월화선:크로스파이어’(이하 천월화선)이 지난 4일 왓챠(Watcha)에서 독점 공개됐다. ‘천월화선’은 전 세계 10억 명에 달하는 유저를 보유한 메가 히트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다. 이에 ‘천월화선’을 더 재밌게 관람할 수 있는 키워드를 A to Z로 정리했다.◆Action(액션)다양한 총을 무기 삼아 팀을 이뤄 상대를 제압하는 과정에서 전투 액션이 압도적으로 펼쳐진다. 실제 전투를 방불케 하는 생동감 있는 묘사가 압권이다. 총기 액션 장르의 새로운 장(章)…
[서울경제] 스마일게이트, CFS 등
e스포츠
통해 '게임 한류' 새역사 [K게임, 글로벌 공략 새 바람]
<스마일게이트가 개최하고 있는 CFS행사의 우승팀 세레머니 모습.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메가히트 게임 ‘크로스파이어’가 e스포츠를 통해 전세계 팬들에게 다가서며 ‘게임 한류’를 이끌고 있다.크로스파이어는 전 세계 80개국에서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을 포함해 10억 명의 회원을 보유한 게임이다.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는 2011년 ‘e스포츠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WCG의 종목 중 하나로 시작됐다. 이후 2013년 ‘CFS’라는 독자 브랜드로 출범해 글로벌 대회로 성장했다.현재까지 총 여덟 번의 대회…
스마일게이트, 2023년도 CFS 대회 로드맵 공개
■ 10주년 맞은 CFS, 권역별 대회 확대 및 메이저 대회 위상 강화■ 프로리그 브랜딩 리뉴얼 및 신규 브랜드 런칭을 통한 글로벌 이스포츠 영역 확대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 CFS의 2023년도 개최될 대회의 로드맵을 13일(월) 공개했다.2013년 처음 개최를 시작한 CFS는 올해10주년을 맞는 어엿한 중견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자리 잡았다. 이번 로드맵 공개를 통해 CFS는 기존에 개최됐던 대회들을 규모를 늘리는 한편, 새로운 대회를 추가하며 CFS 브랜드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