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미첼 레스닉
에 관한 검색결과
39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39)
창의 창작 연구소 (7)
In the Press (6)
프레스센터 (23)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2)
팩트시트 (1)
세계적 석학
미첼
레스닉
교수에게 듣는 ‘창의 학습’의 의미
세계적 석학 미첼 레스닉 교수에게 듣는 ‘창의 학습’의 의미“창의적 배움이 우리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겁니다.”미첼 레스닉 교수 (MIT 미디어랩)요즘처럼 급변하는 시대, 아이들은 어떤 미래를 마주하게 될까. 자신들 앞에 펼쳐질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과연 아이들은 어떻게 배워야 할까.지난 1월 27일,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듣기 위해 400여 명의 교사, 학부모, 학생 등이 스마일게이트 캠퍼스를 찾았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주관한 컨퍼런스 ‘개개인성과 다양성의 시대, 어떻게 배워야 할까’에서 ‘창의 학습(Creative …
“퓨처랩, 창의∙창작∙창업 생태계에 혁신의 물결을 만들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오숙현 실장스마일게이트 캠퍼스 지하 1층에는 특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아이들은 들어갈 수 있지만, 부모는 들어갈 수 없는 ‘No Parent Zone’이자 ‘규칙 없음이 규칙’인 곳. 아이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창작물로 탄생시키는 장소, 바로 ‘퓨처랩’이다.퓨처랩이 출범한 2016년부터 한결같이 함께한, 열정적인 안내자 오숙현 실장에게 퓨처랩이 만들어가는 창의 환경(Creative Environment)에 대해 들어보자.Q. 먼저 퓨처랩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 …
"일상 속 문제, 기발한 아이디어로 바꿀 수 있을까"
“일상 속 문제, 기발한 아이디어로 바꿀 수 있을까”‘퓨처비 챌린지’ 현장 방문한 홍콩 학생들지난 10월 13일 퓨처랩. 홍콩 비숍 홀 중등학교(Bishop Hall Secondary School, 이하 ‘BHSS’) 학생 30명이 퓨처랩을 방문했다. ‘퓨처비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 바다를 건너 한국 땅을 밟은 것. BHSS 학생들의 이번 방문은 퓨처랩의 협력 기관인 BBC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의 소개로 이뤄졌다.학생들은 피지컬 컴퓨팅 도구인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는 시…
[임직원 기고문] 클럽하우스, 청소년의 삶을 바꾸는 IT 교육
Computer Clubhouse(이하 클럽하우스)는 전 세계 20개국, 100개 이상이 운영되며 매년 25,00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는 과학기술 분야 비영리 프로젝트다. 30년 가까이 성공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이 프로젝트는 현재 ‘The Clubhouse Network’ 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 클럽하우스를 기반으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이 글은 클럽하우스의 초기 자료들을 참고해 클럽하우스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모습으로 설계, 운영되었는지 소개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클럽하우스가 현재 한국의 청소년 대상 과학기술 …
[임직원 기고문]
미첼
레스닉
과 함께 고민해보는 창의 교육
|창의 교육을 고민하다기업 사회공헌 영역에서 ‘창의 교육’은 중요한 화두다. 특히 IT기업들은 STEM과 같은 과학기술을 주제로 한 창의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그런데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이것을 왜 창의 교육이라고 하는지 고개를 갸우뚱할 때가 있다. 교과목이 코딩으로 바뀌고, 프로젝트형으로 진행된다는 것 외에 학교 교육과 특별한 차이를 못 느꼈기 때문이다. 이처럼,첨단의 IT 기술과 과학의 원리를 활용한다고 해서 창의교육인 것은 아니다.사회공헌 담당자로서 창의 교육과 관련한 프로젝트에 관여하면서 많은 고민과 회…
[임직원 기고문] 행복한 미래세대를 위한 창의환경연구소, 퓨처랩(Future Lab)
|미래 교육, 사회공헌의 새로운 테마사회문제는 어떤 관점으로 보느냐에 따라 해결책이 달라진다. 최근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빌 게이츠는 다큐멘터리 <인사이드 빌 게이츠>에서 이렇게 말했다.“어떤 문제라도 저라면 문제 해결에 기술 혁신이 도움이 되는 방법을 살펴볼 거예요. 제가 유일하게 알고 잘하는 거죠. 그래서 그게 제 망치에요. 망치를 들고 있기 때문에 많은 문제가 나사처럼 보여요.”기업들은 미래세대의 행복을 위해 필요한 망치가 무엇이라고 생각할까? 기초생활에서부터 교육 및 진로, 문화 체험 등 기업들은 자신…
미래를 대비하는 우리의 자세: 과연, 코딩만이 정답일까?
출산율이 최저치를 기록했다. 2019년 대한민국은 사실상 세계에서 유일한 ‘출산율 1명대 미만’ 국가가 됐다. 반면,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과 시장 규모는 날이 갈수록 커진다. 최근에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IoT 등 4차 산업시대에 대비해 ‘코딩’ 배우기에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발 벗고 나선다. 과연, 국영수 ‘코’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정보가 초 단위로 오가는 초연결 시대에도 믿을 만한 교육 솔루션을 찾기란 쉽지 않다. 지난 12월 23일 경기도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2019 퓨처랩 미래 교육 콘퍼런스’가 열렸다…
[메트로][빛나는 인터뷰]
미첼
레스닉
교수 "'창의적 배움'이 아이들에게 행복한 미래 선사할 것"
'빛나는 인터뷰'의 여섯 번째 주인공은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미디어랩의 미첼 레스닉(Michel Resnick) 교수다."창의성 발현을 위해서는 아이들의 새로운 시도를 환영하고 존중해 주는 마음이 필요합니다.""창의적 배움이 우리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겁니다."요즘처럼 급변하는 시대, 아이들은 어떤 미래를 마주하게 될까. 자신들 앞에 펼쳐질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과연 아이들은 무엇을 어떻게 배워야 할까.미첼 레스닉 교수가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주관한 컨퍼런스 '개개인성과 다양성의 시대, 어떻게 배워야 할까'에서 '…
[한국경제]
미첼
레스닉
MIT미디어랩 교수 "창의력 기르는 데 늦은 나이란 없다"
“성인이나 노인이 됐다고 창의력을 기르지 못하는 게 아닙니다. 중요한 건 새로운 시도를 계속하며 실패와 수정을 거듭하는 과정입니다.”미첼 레스닉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미디어랩 교수(사진)는 29일 한국경제신문, 스마일게이트 뉴스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레스닉 교수는 아동 교육에 코딩 학습을 도입한 선구자다. 생애주기에 따른 코딩 교육 방법을 제시한 책인 <미첼 레스닉의 평생유치원>의 저자일 뿐 아니라 세계 최대 규모 어린이 코딩 커뮤니티이자 아동용 코딩 도구인 ‘스크래치’의 창시자다. 지난 1월 경기 성남…
[국민일보] “게임사가 판교에 작은 학교를 세웠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다큐멘터리 제작 이욱정 PD 인터뷰지난 21일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진행한 인터뷰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이욱정 PD. 스마일게이트 제공“퓨처랩에 들어선 순간 과거에 꿈꿨던 공간이란 생각이 들었다. 반갑기도 하고, 여기 벌어지는 일을 다큐멘터리로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게임사 스마일게이트가 판교에 작은 학교를 세웠다. 게임사 산하 창의환경연구소 ‘퓨처랩’ 얘기다. 이욱정 PD가 제작을 총괄한 다큐멘터리 ‘창의는 어디서 오는가 : 세상에 없는 학교, 퓨처랩’은 지난 7년간 퓨처랩이 창의 교육의 환경 조성을…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