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창의교육
에 관한 검색결과
15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15)
창의 창작 연구소 (4)
In the Press (5)
프레스센터 (5)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1)
배운 만큼 돌려주는 스마일게이트의 멘토링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스타트업>에는 창업을 꿈꾸는 청춘들이 등장한다. 열정으로 가득한 이들의 뒤에는 사업, 조직 구성 등 처음 도전을 시작한 이들을 돕는 숨은 조력자, 멘토가 있다.스마일게이트는 오렌지플래닛에 입주한 스타트업을 비롯해 인디게임을 제작하는 청년 창작자나 IT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들의 꿈을 향해 첫발을 내딛는 이들의 성장을 위해 다채로운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창의창작 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한 이들이 특별히 입을 모아 감사를 표하는 이가 있다. …
잠들어 있던 꿈을 깨운 스마일게이트의 사내 창작 프로그램
우리는 저마다 내가 아닌 무언가가 되기를 꿈꾼다. 지금이 아닌 언젠가, 여기가 아닌 어딘가에서 잊고 있던 꿈을 실현하고 싶지만, 막상 퇴근 후에는 지친 몸을 쉬기 바쁘다. 새로운 기회를 마주하기 전까지 꿈을 꿈으로만 간직하곤 한다.스마일게이트는 창의/창작 욕구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하는 ‘오렌지플래닛’, 게임/서비스를 창작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게임잼 형태의 ‘스마일게이트 챌린지’,…
[임직원 기고문] 미첼 레스닉과 함께 고민해보는 창의 교육
|창의 교육을 고민하다기업 사회공헌 영역에서 ‘창의 교육’은 중요한 화두다. 특히 IT기업들은 STEM과 같은 과학기술을 주제로 한 창의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그런데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이것을 왜 창의 교육이라고 하는지 고개를 갸우뚱할 때가 있다. 교과목이 코딩으로 바뀌고, 프로젝트형으로 진행된다는 것 외에 학교 교육과 특별한 차이를 못 느꼈기 때문이다. 이처럼,첨단의 IT 기술과 과학의 원리를 활용한다고 해서 창의교육인 것은 아니다.사회공헌 담당자로서 창의 교육과 관련한 프로젝트에 관여하면서 많은 고민과 회…
'휴처래'
창의교육
과 기부를 통한 희망 확산을 동시에!
추석을 앞둔 지난 9월 어느 날,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내부 정원에 목조 건축물 하나가 완성됐다.<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내부 정원에 위치한 휴처래>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의 ‘퓨처랩(Future Lab)’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창의 교육 프로그램인 SEED 프로젝트의 일환이었던 한옥 만들기가 6개월에 걸친 대장정의 끝을 맞이한 순간이었다.스마일게이트는 퓨처랩의 명칭에서 음차하고, 누구나 편하게 쉬러 올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새 건축물의 이름을 휴처래라고 지었다. 실제 점심시간 등에 직원들은 따사로운 가을 햇살…
[디지털타임스] "그들이 꽂힌 것에 우리도 꽂혔다...요람에서 무덤까지 인디게임과 동행"
인디게임에 진심인 게임회사 스마일게이트마니아들이 찾던 '인디게임' 발굴해 보석으로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창작ESD 사업담당 이사"올해는 IP 확보와 글로벌 플랫폼 도약의 해"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이사가 스마일게이트 판교 사옥에서 인터뷰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퓨처랩에서 창의교육을 받고 스마일게이트 멤버십에 소속돼 창작 실력을 키운 후 스토브 인디에서 사업화를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후 오렌지 플래닛에 입주하고 인베스트먼트의 투자를 받는 게 스마일게이트의 인디게임 개발자 육성 여정입니다. 저는 이를 '요람에서 무덤까지 함께…
[한국경제] 스마일게이트, '
창의교육
에 진심'…MIT·BBC·퐁피두센터와 협업
어린이·청소년에게 창작활동 공간 제공코딩 기술로 학생들이 아이디어 기획지난해 '퓨처비' 행사에 1만명 이상 신청교육자 대상 창의교육 워크숍도 열어스마일게이트 산하 창의교육 조직인 퓨처랩이 마련한 어린이 창작 스튜디오에서 참가 어린이들이 목공 활동을 체험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웹사이트 캡처스마일게이트가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으로 교육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초·중·고교 학생들을 망라한 멘토링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코딩 교육의 기회뿐 아니라 자신들만의 아이디어를 직접 기획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어서다. …
[국민일보] “게임사가 판교에 작은 학교를 세웠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다큐멘터리 제작 이욱정 PD 인터뷰지난 21일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진행한 인터뷰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이욱정 PD. 스마일게이트 제공“퓨처랩에 들어선 순간 과거에 꿈꿨던 공간이란 생각이 들었다. 반갑기도 하고, 여기 벌어지는 일을 다큐멘터리로 만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게임사 스마일게이트가 판교에 작은 학교를 세웠다. 게임사 산하 창의환경연구소 ‘퓨처랩’ 얘기다. 이욱정 PD가 제작을 총괄한 다큐멘터리 ‘창의는 어디서 오는가 : 세상에 없는 학교, 퓨처랩’은 지난 7년간 퓨처랩이 창의 교육의 환경 조성을…
[게임포커스] 인디게임 행사 '버닝비버'로 주목받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오숙현 실장 "2023년에도 행사 열 것, 정례화 예정"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지난 30일 (월)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오렌지플래닛에서 D&I 위원회 발족식을 갖고 1기 위원을 임명했다고 31일 (화) 밝혔다.2022년 12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가 서울 신사동에서 진행한 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2'가 인디게임 관계자들은 물론 관람객들에게도 호평받으며 행사 정례화에 대한 기대가 크다.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의 각종 공익 사업을 수행하는 조직으로, 특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창의학습으로 주목받아 왔다. 교육사업과 함께 인디게임에 대한 지원은 스마일게이트…
[매일경제] 청년창업 지원 ‘오렌지팜’에는 권혁빈 회장의 철학이 담겼다
지난 22일 판교 엠텍IT타워 지하 강당에서 ‘오렌지팜-스마일게이트 멤버십 리뷰 데이’가 열렸다.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오렌지팜’과 ‘스마일게이트 멤버십(SGM)’ 참가자들이 모여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회장도 참석해 이들의 발표를 경청하면서 의견을 주고, 모의 투자 대회도 개최했다.<22일 오렌지팜-스마일게이트 멤버십(SGM) 리뷰 데이가 열렸다. 오렌지팜과 SGM은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회장의 철학인 담긴 사회공헌 활동이다.>◆ “내가 받은 도움…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창의 프로그램 ‘씨드’ 시즌 13 참여자 모집
■ 퓨처랩 대표 창의 프로그램 ‘SEED’ 시즌 13, 다각도로 인공지능 탐구해 볼 수 있는 기회■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등 총 4개 워크숍으로 구성. 8월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하 ‘퓨처랩’)’은 ‘씨드(Self Encourage, Exciting Discovery, 이하 ‘SEED’)’ 시즌 13에 참가할 어린이, 청소년을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SEED는 퓨처랩이 지난 2017년부터 실시해 온 창의적인 교육 워크숍이다. 매 시즌 특정 주제를 바탕으로 예술, 테크, 인문학 등 다양한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