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스마일 하우스
에 관한 검색결과
53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53)
창의 창작 연구소 (5)
In the Press (7)
스타트업 Garage (1)
프레스센터 (22)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6)
희망플랫폼 (12)
[임직원 기고문] 지역사회의 기술인재 양성 플랫폼, BEST BUY의 Teen Tech Center
BEST BUY는 미국의 글로벌 가전기기 업체로서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등 에서 매장을 운영한다. 연간 매출은 약 50조 원으로 2018년 포춘지 선정 미국 500대 기업 중 매출 순위 72위를 기록한 대기업이다. 지난해에는 Barron’s가 ‘미국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회사(The Most Sustainable Company)’ 중 하나로 BEST BUY를 선정하기도 했다.BEST BUY는 2005년 Forbes 선정 ‘미국에서 가장 자선적인 기업(The Most Charitable Company)’10위 안에도 들 만큼 기부…
[임직원 기고문] 클럽
하우스
, 청소년의 삶을 바꾸는 IT 교육
Computer Clubhouse(이하 클럽하우스)는 전 세계 20개국, 100개 이상이 운영되며 매년 25,00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는 과학기술 분야 비영리 프로젝트다. 30년 가까이 성공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이 프로젝트는 현재 ‘The Clubhouse Network’ 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 클럽하우스를 기반으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이 글은 클럽하우스의 초기 자료들을 참고해 클럽하우스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모습으로 설계, 운영되었는지 소개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클럽하우스가 현재 한국의 청소년 대상 과학기술 …
[임직원 기고문] 미첼 레스닉과 함께 고민해보는 창의 교육
|창의 교육을 고민하다기업 사회공헌 영역에서 ‘창의 교육’은 중요한 화두다. 특히 IT기업들은 STEM과 같은 과학기술을 주제로 한 창의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그런데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이것을 왜 창의 교육이라고 하는지 고개를 갸우뚱할 때가 있다. 교과목이 코딩으로 바뀌고, 프로젝트형으로 진행된다는 것 외에 학교 교육과 특별한 차이를 못 느꼈기 때문이다. 이처럼,첨단의 IT 기술과 과학의 원리를 활용한다고 해서 창의교육인 것은 아니다.사회공헌 담당자로서 창의 교육과 관련한 프로젝트에 관여하면서 많은 고민과 회…
미래를 대비하는 우리의 자세: 과연, 코딩만이 정답일까?
출산율이 최저치를 기록했다. 2019년 대한민국은 사실상 세계에서 유일한 ‘출산율 1명대 미만’ 국가가 됐다. 반면,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과 시장 규모는 날이 갈수록 커진다. 최근에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IoT 등 4차 산업시대에 대비해 ‘코딩’ 배우기에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발 벗고 나선다. 과연, 국영수 ‘코’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정보가 초 단위로 오가는 초연결 시대에도 믿을 만한 교육 솔루션을 찾기란 쉽지 않다. 지난 12월 23일 경기도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2019 퓨처랩 미래 교육 콘퍼런스’가 열렸다…
[SGM 10주년 기념 인터뷰] - ③팀 타파스 편: 간식처럼 즐기는 가벼운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 ‘팀 타파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은 콘텐츠 창작을 꿈꾸는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거듭났다.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SGM 전용 Lab 공간, 창작 연구비 등 물질적인 지원은 물론 현업 개발자의 지속적인 멘토링 및 유저 피드백을 위한 시연회, 네트워킹 등 스마일게이트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스마일게이트는 SGM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부터 서비스까지 영역의 제한 없이, 개발 역량을 가진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잠재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녹색경제신문] 권연주
스마일
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 "'미래세대'가 행복할 수 있도록 희망 확산하겠다"
- 기부에 '게이미피케이션' 도입... 일반 기부자들의 참여 독려- '팔레트' 프로그램 운영... 취약계층 아동 자존감·회복탄련성 등 끌어올려재계는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ESG에 사활을 걸고 있다. 이제 ESG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ESG는 환경적 건전성(Environment)과 사회적 책임(Social), 투명한 지배구조(Governance)를 바탕으로, 기업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발전을 추구하는 경영 전략이다. ESG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 이에 <녹색경제신문>은 ESG를 이끄는 사…
[매일경제] 기부할 때마다 '레벨 업'… 게임하면 사회공헌도 됩니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국내 첫 게임활용 기부 도입재미·성취감 두 토끼 잡아게이머 자발적 참여 이어져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대상창작·동기부여 활동 지원도"게임산업의 토대가 되는 '창의성'은 사회문제를 푸는 지점에 있어서도 필수적입니다."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최근 매일경제와 인터뷰하면서 "똑같은 비용과 한정된 시간으로 10명에게 돌아갈 혜택을 온전히 100명이 받을 수 있도록 하려면, 보다 창의적인 관점에서 지속가능한 선순환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스마일게이트는 게임사로서 다져…
[조선비즈] 남기문
스마일
게이트인베 대표 “개도국용 전염병 진단키트 개발 회사에 투자한 이유... 사회적 문제 해결이 우리 목표”
남기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스마일게이트인베)는 자사의 최우선 목표가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고 강조한다. 투자라는 행위를 통해 청년 실업이나 사회적 양극화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일조하겠다는 것이다. 스마일게이트인베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그룹 차원의 공통된 목적을 실행하기 위해 ‘임팩트 투자’라는 개념을 도입했다.스마일게이트인베가 임팩트 투자를 단행한 대표적인 곳이 질병 진단 키트 플랫폼을 개발하는 ‘노을’이다. 2020년 5월 시리즈B 라운드 참여를 시작으로 이듬해 7월 프리 아이피오(Pre-IPO…
[문화일보] 유저들과 성금 캠페인, 국외문화재 환수… 이색 기부 ‘플레이’
[한국일보] 학대받고 버려진 경계선 지능 아동에게 손 내민 '누구도 안 할 일' 한 게임회사
장애와 비장애 경계에 있는 '경계선 지능' 아동학대피해 아동 중에서도 '복지 사각지대' 놓여스마일게이트, 인지·심리치료 인프라 지원임직원은 롤모델 되어주고 자립의지 심어줘게티이미지뱅크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변호사가 주인공인 드라마가 화제 속에서 끝났다. 이 드라마를 보고 게임회사 스마일게이트 박모 차장은 '가슴으로 낳은 아이들'이 생각났다고 했다. 박 차장은 5년째 결연 후원하고 있는 '경계선 지능' 아동 지원(가명·13)이를 "걷는 것도, 말하는 것도 우영우랑 엄청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몰라요', '아빠' 두 마디밖…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