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부산
에 관한 검색결과
131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131)
창의 창작 연구소 (7)
인디게임 공작소 (2)
In the Press (17)
스타트업 Garage (12)
프레스센터 (82)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9)
팩트시트 (1)
희망플랫폼 (1)
‘창의·창작’은 배우는 것이 아니다, 문화다
‘창의·창작’은 배우는 것이 아니다, 문화다스타 다큐멘터리 PD가 관찰한 퓨처랩 7년의 실험이욱정 PD2016년, 퓨처랩은 ‘모든 아이는 창의적이다’라는 대전제를 갖고 색다른 실험을 시작했다. 퓨처랩은 아이들 한 사람, 한 사람의 고유성을 존중하며, 내재돼 있는 창의성을 싹 틔울 공간과 콘텐츠 그리고 환경을 제공하면 창의성이 발현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지난 7년이라는 시간 동안 퓨처랩은 창의성에 대해 다양한 탐구를 시도했고, 실험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최근 창의성 탐구 여정을 기록한 퓨처랩 관련 다큐멘터리 <창의는 어디에서…
[SGM] 창작 열정을 실현시켜주는 페이스 메이커!
시간은 쌓이는 것이다. 순간의 선택이, 지나친 인연이, 무심코 걷던 길이 그 모든 시간이 쌓여 지금을 만든다. 그래서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든 과정은 소중하다. 실패할지도 모르지만 도전을 이어간다. 실패를 반복한다. 하지만 연속되는 실패의 과정은 시간 경험치가 된다.새로운 콘텐츠를 창작하고, 전에 없던 일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각기 다른 영역의 꿈을 가진 청년들이 모였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박우빈 파트장은 스스로 “우리는 페이스 메이커일 뿐”이라 말한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단 하나. 어찌됐든 새로운 콘텐츠를 세상에 보여…
퓨처랩 스토리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미래 유망 작가들
창작계의 지각 변동을 예고하다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스토리 창작자들의 가능성을 지원하고 이들의 스토리가 가진 잠재력을 발견하여 차세대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관심을 기울여 왔다.영화 시나리오, 드라마 대본, 웹툰, 웹소설 등 원저작물의 장르에 한정되지 않고 스토리가 가진 고유의 재미와 가능성을 발견해 게임화 및 영상화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의 확장을 모색하고자 하는 것이다.지난 2월 진행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스토리 공모전’은 바로 그 일환이다. 스토리 공모전…
[임직원 기고문] 행복한 미래세대를 위한 창의환경연구소, 퓨처랩(Future Lab)
|미래 교육, 사회공헌의 새로운 테마사회문제는 어떤 관점으로 보느냐에 따라 해결책이 달라진다. 최근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빌 게이츠는 다큐멘터리 <인사이드 빌 게이츠>에서 이렇게 말했다.“어떤 문제라도 저라면 문제 해결에 기술 혁신이 도움이 되는 방법을 살펴볼 거예요. 제가 유일하게 알고 잘하는 거죠. 그래서 그게 제 망치에요. 망치를 들고 있기 때문에 많은 문제가 나사처럼 보여요.”기업들은 미래세대의 행복을 위해 필요한 망치가 무엇이라고 생각할까? 기초생활에서부터 교육 및 진로, 문화 체험 등 기업들은 자신…
우리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스마일게이트 멤버십(SGM) 11기 OPEN BETA DAY 현장
누구에게나 생각만 하고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꿈이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게이트 멤버십(이하 SGM)을 통해 그러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 과정을 돕는다. 결과물이 눈부시지 않아도 좋다. SGM의 목표는 실력과 인격, 에너지를 두루 갖춘 창작자들이 하나의 결과물을 출시하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하고, 여러 노하우를 아낌없이 베풀 줄 아는 미래의 멘토로 성장하는 것이다.|나무를 키우는 멘티, 숲을 보는 멘토SGM 11기의 여정이 시작됐다. 최종 선발된 16개 팀 53명은 365일 24시간 개방된 연구 공간부터 창작 연구비, 현직 개발자…
[SGM 10주년 기념 인터뷰] - ①픽셀로소프트 편: 픽셀로 한 땀 한 땀 빚어낸 ‘바벨’이 온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은 콘텐츠 창작을 꿈꾸는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거듭났다.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SGM 전용 Lab 공간, 창작 연구비 등 물질적인 지원은 물론 현업 개발자의 지속적인 멘토링 및 유저 피드백을 위한 시연회, 네트워킹 등 스마일게이트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스마일게이트는 SGM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부터 서비스까지 영역의 제한 없이, 개발 역량을 가진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잠재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청춘은 이들처럼, 그들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게임과 서비스는 출시까지의 개발 과정이 초기 성과를 좌우하지만, 최종적으로 이를 완성하는 것은 출시 이후 유저 피드백을 통한 업데이트 및 폴리싱 과정이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피드백을 통해 성장하는 셈이다. 적절한 시기의 피드백은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줄이고, 나아가 향후 지속 가능한 개발 방향을 수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지난 1월 9일,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창작부문 10기의 ‘오픈 베타 데이(Open Beta Day)’ 및 최종 수료식이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최종 결과물 시연회에는 약 200여 명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는 창작자들이 지치지 않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든든한 플랫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여승환 이사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전문 플랫폼 ‘스토브 인디’가 3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2019년 8월 29일 4개의 게임 입점을 시작으로, 이제는 국내외 수백 개의 인디 게임을 서비스하는 눈부신 발전을 이뤘다. 더불어 한글 미지원 게임의 독점 한글화를 꾸준히 추진해 인디 게임 유저들 사이에선 ‘한글화 맛집’으로 통한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서 더 큰 도약을 준비하는 여승환 이사를 만났다.IQ. 스토브 인디 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의 시간들이 새록새록 떠오를 것 같은데요, 소감이 궁금합니다.많은…
인디게임 분야 새내기들 마침내 창작물을 빛내다 -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인디게임 부문 14기 수료식
지난 1월 13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로비에서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인디게임 부문 14기 수료식이 진행됐다. 7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날이었다. 수료식 당일, SGM 인디게임 부문 14기 10개 팀이 노력 끝에 완성한 창작물을 선보이는 2차 오픈 베타 테스트(이하 OBT)도 열렸다.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 직접 시연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오로지 창작에 집중할 수 있었던 지난 시간이 이들에게 어떤 의미였는지, ‘BIB’팀과 ‘멀린의 다락방’팀을 만나 소감을 들어봤다.SGM의 든든한 지원 덕분에…
[더벨] 벤처강국 위한 내리사랑 천명…'오렌지' 군단 만든다
[편집자주]스마일게이트그룹이 초기 스타트업 지원에 두 팔을 걷어 부쳤다. 벤처캐피탈(VC)의 도움에 힘입어 대기업 도약에 성공한만큼 후배 기업들의 성장을 돕겠다는 의지의 발로다. 이를 위해 자체적으로 스타트업 지원 밸류체인을 구축했다. 핵심 축은 투자를 담당하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와 성장 지원 사업을 펼치는 비영리재단 오렌지플래닛이다. 스마일게이트가 구축한 초기 스타트업 육성 밸류체인을 들여다본다.투자한 기업이 성장해 후배 스타트업에 투자하거나 출자자(LP)가 되는 것은 벤처캐피탈(VC)이 바라 마지않는 이상향이다. 이같은 선순…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