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메타휴먼 한유아, 연말 훈훈한 기부로 ‘친환경’ 제품 만든다 2022-12-27

■ 한유아, 최근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한 자선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

■ 친환경 제품 제작해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 

  

221227_press_000.jpg

한유아가 최근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진행한 자선 바자회에서 기증한 물품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가 최근 ‘희망친구 기아대책’(이하 ‘기아대책’)과 함께 진행한 자선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을 (재)행복한 나눔 측에 기부했다고 27일 (화) 밝혔다. (재)행복한 나눔은 ‘기아대책’이 설립한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기부금은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포장을 줄이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 쓰레기를 줄이려는 노력) 상품 제작 사업에 활용된다. (재)행복한 나눔이 제작하는 수공예 친환경 제품인 가방, 손수건, 파우치 등을 제작하는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은 “메타휴먼 한유아 홍보대사와 많은 아티스트들이 지구 환경 보호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자원 재활용 바자회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고, 색다른 방식으로 지구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일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한유아 홍보대사와 다양한 방법으로 지구촌 이웃들에게 나눔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유아는 “평소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았는데,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친환경 제품을 제작하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확대해 나가고 최근 사회적 흐름인 제로 웨이스트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유아는 지난 10월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언더스탠드에비뉴 메인 광장에서 ‘친환경 자선 바자회’를 개최한 바 있다. 바자회는 한유아가 뮤직비디오 등 촬영에서 입은 의상과 소품 기부로 시작 되었으며 리사이클링, 제로 웨이스트 등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컨셉으로 진행됐다.

한유아는 지난 달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When Your Loneliness Calls Me)’ 싱글 발매와 일간지에 ‘메타휴먼 한유아 프로젝트’를 통해 칼럼을 연재하는 등 최근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