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2020 대한민국
에 관한 검색결과
66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66)
소셜 임펙트 (3)
Global News (2)
스마일게이트 게임 (9)
In the Press (8)
스타트업 Garage (1)
프레스센터 (26)
기획리포팅 (1)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16)
코로나에도 희망은 있다!
2020
스마일데이 희망 어워드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연말에도 따뜻함을 나누는 이들이 있다. 바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다음 세대를 통한 기부에 참여해온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사내 임직원들이 자신의 상황과 사정에 맞게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과 봉사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수많은 임직원이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나눔의 미학을 실천했다.|비대면으로 나눈 보람과 기쁨, 2020 스마일데이 희망 어워드<비대면으로 진행된 2020 스마일데이 희망 어워드>희망스튜디오에서는 2년 전부터 …
[오렌지팜] 열정의 선순환을 이루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스마일게이트는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CSV)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세상에 밝고 건강한 희망을 전파하기 위하여 재단법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를 운영한다.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창의- 창작-창업'으로 이어지는 건강한 산업 생태계 조성과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2010년 청년 창업 지원을 시작한 이후, 2014년 오렌지팜을 공식 출범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오렌지팜오렌지팜은 2014년 4월 설립된 민간 최대 규모의 청년 창업…
[임직원 기고문] 행복한 미래세대를 위한 창의환경연구소, 퓨처랩(Future Lab)
|미래 교육, 사회공헌의 새로운 테마사회문제는 어떤 관점으로 보느냐에 따라 해결책이 달라진다. 최근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빌 게이츠는 다큐멘터리 <인사이드 빌 게이츠>에서 이렇게 말했다.“어떤 문제라도 저라면 문제 해결에 기술 혁신이 도움이 되는 방법을 살펴볼 거예요. 제가 유일하게 알고 잘하는 거죠. 그래서 그게 제 망치에요. 망치를 들고 있기 때문에 많은 문제가 나사처럼 보여요.”기업들은 미래세대의 행복을 위해 필요한 망치가 무엇이라고 생각할까? 기초생활에서부터 교육 및 진로, 문화 체험 등 기업들은 자신…
VR 게임 포커스온유 ‘한유아’, 현실 세계에 등장!
■VR 캐릭터 한유아의 현실 온오프라인 활동 예고, 향후 엔터테이너으로서 활약 기대■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IP 영화/드라마 제작 등 자사 IP 확장에 지속 노력[2020-0604]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개발한 VR(가상현실)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의 히로인 ‘한유아’가 현실 세계에 등장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포커스온유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7월 출시한 VR 연애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차세대콘텐츠상 수상, 글…
VR 플랫폼 STOVE VR, 인기 공포 체험 VR 게임 ‘흉가2’ 출시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입체적 사운드를 기반으로 구현된 흉가 체험 VR 게임■STOVE VR, 저작권 계약 및 이용심의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 종 이상의 VR 콘텐츠 제공[2020-0122]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설날 연휴를 앞두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 VR’에,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인기 공포 체험 VR 게임 ‘흉가2(The Haunted House: Ep2)’의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22일(수) 밝혔다.흉가는 AIXLAB이 개발한 공포 …
#5. 인터넷 밈(meme) ‘중꺾마’의 유래와 갓CFS [털게요]
서울시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을 유치했다. 서울시는 지난해부터 롤드컵 유치에 공을 들였다고 한다. 서울시는 롤드컵 결승전 개최를 발판삼아 ‘세계 게임 도시, 서울’로 도약을 본격화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상전벽해다. 게임 때문에 사람이 다쳤다느니 게임과 현실을 구분 못해 형사사건이 발생했다느니 등 부정적인 뉴스들이 세상과 담을 쌓고 게임만 하는 사람만 화면에 비춰주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말이다.인천에서 열린 2018 롤드컵 결승전에는 구름관중이 모여 가상 걸그룹 'K/DA'의 오프닝 무대와 e스포츠를…
콘솔 게임이 쏘아 올린 작은 공? 게임 플랫폼 트렌드와 게임 IP의 가능성
PC와 콘솔 플랫폼은 오랜 시간 대척점에 있었다. 전용 게임기기로서의 콘솔과 컴퓨팅 성능을 가진 PC의 하드웨어적 차이부터 타이틀의 콘솔 또는 PC 독점 여부, 콘솔 게이머와 PC 게이머들의 문화나 성향 차이까지. 서로 조금씩 다르지만 PC와 콘솔은 각각 게임 플랫폼으로서 전 세계 게임 시장의 큰 축을 담당해왔다.오랜 시간 게임 산업을 지탱해온 양대 플랫폼은 코로나와 함께 변화의 한 가운데를 걷고 있다. 그 시작은 콘솔 시장의 비약적인 성장을 배경으로 한다. 2018년 이후 꾸준히 두 자릿 수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던 국내 콘솔 시…
로스트아크 콘서트 11시간의 기록 (下)
무대의 막이 오르고, 지휘자가 등장해 오프닝으로 40초 정도의 짧은 MFX 메들리로 공연이 시작되었음을 알렸다. 다음으로 금강선 디렉터가 등장하자 객석에서는 뜨거운 함성이 터졌다.2020년 1월 감사제 이후 처음으로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모험가들과 만난 금강선 디렉터는 반가운 마음에 1, 2, 3층 좌우 관객석 모두에게 직접 인사를 건넸다. 금강선 디렉터에게도 모험가들에게도 오랜만에 직접 대면으로 만나는 뜻깊은 순간이었다.11년 전, 개발자도 3~4명이던 로스트아크 태동기 시절.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와 농담 삼아 나…
[스포츠보다 재밌는 e스포츠의 묘미] 3편 | COVID-19를 넘어, e스포츠의 새로운 도약
90년대에 ‘프로게이머’라고 하면 누구나 ‘스타크래프트 게이머’를 떠올렸다. 그만큼 1세대 e스포츠는 곧 ‘스타크래프트’로 대표됐다. 당시 PC방과 함께 급격히 발전한 게임 산업에 따라 게임을 전문으로 하는 프로게이머들도 다수 등장했다. 하지만 e스포츠라는 말은 여전히 낯선 단어였다.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e스포츠는 게임에 스포츠를 억지로 주입한 단어였다는 선입견이 존재했다.물론 지금의 e스포츠는 그때와는 완전히 다른 위상을 가지고 있다. 육체적으로 경쟁하지는 않지만, 정신적인 능력과 스킬 위주로 펼쳐나가는 멘탈 스…
약속을 지키는 로스트아크, 이번에는 손편지로 유저를 감동시키다
|로아온, 유저의 인증글로 이어지다지난 12월 19일.로스트아크의 2주년 기념 페스티벌인 로아온이 로스트아크의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트위치에서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됐다.(지난 행사 자세히보기)이날 행사는 4시간에 이르는 긴 생방송 시간 동안 동시 시청자 수 3만 6천 명, 실시간 검색어 8위 등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2020년 연말을 뜨겁게 달궜다.오케스트라부터 성우진까지 참여한 화려한 퍼포먼스에 이어 2021년 로드맵 발표, 퀴즈 이벤트, 실시간 Q&A 등의 순서로 진행된 로아온은 온택트 시대에 유저들과 함께 진정…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