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Global
News
Global News
포커스온유
에 관한 검색결과
9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9)
VR 게임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 시동, TGS(도쿄게임쇼) 2018 현장 취재기
지난 9월 말, 일본에서는 세계 3대 게임쇼로 불리는 ‘TGS(도쿄게임쇼) 2018’가 역대 최고 흥행을 기록하며 폐막했다. 올해 TGS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역사상 최초로 본 무대에서 신작 게임을 선보이며 보다 특별한 행사로 기억될 수 있었다.<9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TGS 2018.글로벌 700여개 기업과 단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VR 게임 미디어 세션에 참가지난 9월 20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TGS 2018에 마련한 VR 게임 미디어 세션에 참가했다. 이…
WCG는 단순한 게임 대회가 아니다!
소문난 잔치에 즐길 거리가 가득했다. 6년 만에 새롭게 부활한 WCG(World Cyber Games)에는 개최 전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지난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시안에서 진행된 WCG 2019 Xi’an에는 전 세계 약 12만 명의 관객이 몰려 높은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WCG 2019 Xi’an은 정통 e스포츠 페스티벌의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전 연령대의 사람들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문턱을 낮추고 종목의 범위를 확장했다.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는 물론, 어린이들을 위한 창의창작 발현의 장까지 …
풋풋한 첫사랑의 기억, VR 게임
포커스온유
가 출시되기까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 세계 4대 게임쇼 중에 하나인 ‘차이나조이’에서는 반가운 얼굴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바로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한 '포커스온유'가 HTC VIVE 부스에 등장하였던 것. 현장에서는 WCG와 마찬가지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 긴 줄이 형성되는 등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차이나조이가 끝난 지난 8일 오후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VR 게임을 총괄하고 있는 김대진 본부장을 만나 VR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인터뷰]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모바일게임개발본부 김대진 본부장<…
VR 활용의 다양한 가능성
|#1.혈액암으로 갑자기 세상을 떠난 7살 딸을 가상현실(VR)에서 다시 만난다. 그리운 딸이 생전의 목소리와 몸짓 그대로 엄마를 부른다. 엄마는 살아 숨 쉬는 듯한 딸의 모습에 목이 멘다.최근 MBC에서 방영된 특집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이야기다. 떠나간 딸 나연이를 최대한 생생하게 재현하기 위해 여러 기술이 쓰였다. 남겨진 사진과 영상에서 얻은 아이의 목소리, 몸짓, 말투를 분석했다. 비슷한 나이의 아이를 모델로 VR 속 나연이의 모습을 만들었고, 모션 캡처와 음성인식, 딥러닝 등으로 딸의 숨결을 엄마에게 돌려주었다. 제…
VR 게임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가상현실(VR)은 오래된 미래다. VR은 높은 시장 잠재력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았지만, 새로운 기술에 대한 기대와 환멸이 반복되며 대중화 직전의 문턱에서 맴돌았다. 마치 가능성만 확인받은 채 성공의 문턱에서 좌절하곤 하는 우리네 인생을 닮았다. 하지만 여전히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IT 기업은 시장 가능성을 보고 VR 기술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또 5G 서비스가 상용화되면서 5G 네트워크와 결합한 실감형 콘텐츠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 이처럼 대중화 문턱에 서 있는 VR은 익숙하지만 여전히 낯설다. 이…
HAPPY NEW YEAR 2020! 2019년 스마일게이트에는 어떤 일이?
지난 2019년스마일게이트에는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2019 대한민국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고,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성공적으로 일본에 진출하는 등 많은 일들이 있었다.2019년에 있었던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주요 소식을 영상으로 정리했다.|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세계로! 에픽세븐,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에픽세븐이 높은 완성도와 일본 정상급 성우 기용 등 현지화로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또한 에픽세븐의 글로벌 매출 호조에 힘입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무…
e스포츠 대회를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축제로, CROSSFIRE STARS 2019
스마일게이트가 주최하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 'CFS 2019 (CROSSFIRE STARS 2019)'가 중국 타이창과 상하이에서 8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성대하게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의 모든 경기가 유튜브와 트위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되는 가운데, 경기가 열린 상하이 징안 스포츠 센터는 두 눈으로 직접 4강전과 결승전을 보기 위한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중국 팀이 없는 결승전이 열렸으나, 경기장은 3,000여 명의 중국 팬들로 가득 차며 국가를 초월한 축제…
역대 최대 인원 찾은 '지스타 2019' 방문기
대한민국 최대의 게임쇼인 지스타 2019가 지난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의 행사를 성대하게 마무리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 조직위원회 및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스타 2019는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지스타는 B2C관과 B2B관 모두 예년보다 전시회 규모를 늘렸고, 4일간 총 24만 명이 방문하는 등 역대 최다 관람객을 기록하며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다.수능 당일 개막한 지스타는 매서운 수능 한파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부터 많은 관람객이 입장하며 국내…
로스트아크, 2019년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으로 우뚝 서다
|2019 대한민국 게임의 중심에 선 로스트아크'로스트아크'가 2019년 대한민국 최고 게임의 영예를 안았다. 로스트아크는 대통령상인 대상을 포함 인기 게임상과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그래픽, 사운드, 캐릭터)을 휩쓸며 총 6관왕에 올라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다관왕이 됐다. 로스트아크가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지난해 모바일게임에 내줬던 왕좌를 PC온라인 게임이 되찾을 수 있었다.7년의 개발 기간과 1,000억 원이라는 막대한 비용을 투자한 '로스트아크'는 국산 초대형 PC온라인 MMORPG의 계보를 잇는 차세대 작품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