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대의 게임쇼인 지스타 2019가 지난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의 행사를 성대하게 마무리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 조직위원회 및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스타 2019는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었다. 올해 지스타는 B2C관과 B2B관 모두 예년보다 전시회 규모를 늘렸고, 4일간 총 24만 명이 방문하는 등 역대 최다 관람객을 기록하며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다.
수능 당일 개막한 지스타는 매서운 수능 한파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부터 많은 관람객이 입장하며 국내 최대 게임 축제의 위상을 과시했다.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사람이 붐비자 곳곳에서 바닥에 앉아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학생들은 물론 아이들의 손을 잡고 행사장을 찾은 가족 등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지스타를 즐기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다.
| 2019 지스타 특징
올해 지스타는 '보는 게임'의 강세가 도드라졌는데, 단순히 게임 체험만이 아닌 인기 유튜버와 BJ들이 찾아 방문객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모바일 게임의 강세는 올해도 여전했다. 체험 공간에서는 PC보다 스마트폰이 더 많이 눈에 띄었고, 신작 발표 또한 대부분 모바일 위주였다.
과거 온라인 PC 게임이 주 전시 대상이었던 것과는 다르게 최근 몇 년 전부터는 게이밍 하드웨어와 게임 플랫폼, 게이밍 기어 등도 주요하게 다뤄지면서 다채로운 게임 관련 하드웨어도 만나볼 수 있었다. 그리고 게임 관련 업계로의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교육 기관들도 부스를 마련해, 게임 산업에 대해 궁금증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체험의 장’ 역할도 수행하였다.
| 지스타 속 스마일게이트 찾기
이처럼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스마일게이트는 부산 벡스코 제2 전시관에 위치한 기업대상(B2B)관에 부스를 내 손님들을 맞았다. 스마일게이트는 B2B관에 5개의 단독 회의실과 오픈 스페이스 라운지를 꾸리고, 자체 개발한 VR 게임이자 이번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차세대게임콘텐츠상'을 수상한 '포커스온유'를 직접 시연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하는 한편, 게임의 주인공인 '한유아'와 함께 사진을 찍는 포토존도 설치하였다.
| 부산에서 더욱 빛난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지스타 2019가 개막하기 하루 앞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로스트아크가 올 한 해 최고의 게임에게 주는 대상을 비롯해 기획/시나리오, 그래픽, 사운드, 캐릭터, 인기게임상 등 총 6개 상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포커스온유가 차세대게임콘텐츠상을 수상, SGM 7기이자 오렌지팜 졸업사인 '팀타파스'가 용사식당으로 인디게임상을 수상한데 이어 지스타인디쇼케이스에서 SGM 11기인 래빗홀게임즈와 카셀게임즈가 1등과 2등을 차지하는 등 수많은 상을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
#스마일게이트 #지스타 #G-STAR #지스타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로스트아크 #포커스온유 #로건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오렌지팜 #팀타파스 #카셀게임즈 #래빗홀게임즈 #인디고블루게임스튜디오 #REROAD #래트로폴리스 #인디게임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