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Global
News
Global News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에 관한 검색결과
16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16)
[지디넷코리아] 스마일게이트, 신작 출시로 2025년 공략 나선다
‘이클립스’와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연내 출시스마일게이트가 지난해까지 ‘크로스파이어’와 크로스파이어 모바일, PC MMORPG 로스트아크, 모바일 RPG 에픽세븐 등 기존 라이브 게임 서비스에 집중한 가운데, 신작으로 2025년 시장 공략에 나선다.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와 ‘크로스파이어 모바일’을 비롯해 PC MMORPG ‘로스트아크’, 그리고 모바일 RPG ‘에픽세븐’ 등 라이브 게임들의 서비스에 집중했다. 여기에 신작 모바일 MMORPG ‘로드나인’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아시아 경제] 스마일게이트의 도약…게임업계, 'NKS' 3강 체제로 재편
지난해 실적 2023년 뛰어넘을 듯신작 로드나인 선전이 주효국내 게임업계가 ‘NKS(넥슨·크래프톤·스마일게이트) 3강 체제로 재편될 가능성이 커졌다. 비상장사 스마일게이트의 지난해 실적이 전년 대비 크게 늘어나면서 기존 넥슨과 크래프톤의 양강 구도를 깰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의 2024년 실적이 전년보다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 실적은 2023년보다는 높지만 최고 매출과 최고 영업익을 기록했던 2022년엔 조금 못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앞서 스마일게이트는 2022…
[한국경제] 'IP 부자' 스마일게이트…게임명가 넘어 종합 엔터社로 도약한다
| Cover Story스마일게이트■ 작년 영업익 62% 늘어 5930억국내 유력 게임사들 실적 죽쑬때나홀로 고성장…매출 42% 뛰어FPS '크로스파이어' 中서 대박드라마로도 제작 조회수 20억건■MMORPG '로스트아크'도 홈런글로벌 출시 3주만에 2000만 이용■창립 20주년…게임계 디즈니 꿈꿔'에픽세븐'으로 e스포츠 대회 열고로스트아크 OST로 음악 콘서트가상인간 한유아, 모델·가수 활동게임, 종합예술로 활용해 IP확장■지식재산권들 하나의 세계관 묶어스마일게이트만의 '유니버스' 구축이달 20주년을 맞은 스마일게이트는 IP 사업…
[TechM] [스마일게이트 20주년] ①원조 게임한류 '크로스파이어'부터 전세계 강타한 '
로스트아크
'까지
게임기업 스마일게이트가 오는 11일, 창립 20주년을 맞는다. 지난 2002년, 권혁빈 창업주가 창업한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와 '로스트아크', 그리고 '에픽세븐'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며 국내 대표 게임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스마일게이트의 지난해 연간매출은 1조4345억원, 영업이익은 5930억원에 달한다. 스마일게이트보다 매출이 많은 게임기업은 '3N'이라 불리는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과 '배틀그라운드'의 크래프톤뿐이다. 스마일게이트의 창립 20주년을 맞아 스마일게이트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망해본다. &l…
[아시아경제] 글로벌 항해 닻 올린 스토브…"신사업으로 글로벌 플랫폼사로 도약"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가 12일 경기 성남 스마일게이트캠퍼스에서 인터뷰 하고 있다./성남=강진형 기자aymsdream@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글로벌 소셜 게임 플랫폼 ‘스토브(STOVE)’를 운영하는 개발사이자 운영사다. 모회사 스마일게이트는 2015년 7월 플랫폼 '스토브'를 출시한 후 이듬해 8월 스토브 관련 개발과 운영 조직을 별도 법인으로 분리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를 창립했다.같은해 12월 스토브의 새 수장으로 한영운 대표가 취임하며 글로벌 소셜 게임 플랫폼으로 향하는 본격적인 항해를 시작했다.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뉴스웍스] "국내는 좁다"…SK2, 글로벌 시장서 '미래 먹거리'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로 새 지평·콘솔 게임 시장서도 승부수■크래프톤, 막대한 투자 신사업 추진·카카오게임즈, 블록체인 P2E 진출게임업계 신흥 강자인 'SK2'(스마일게이트·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가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기존 전통강자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의 아성을 넘어서고 있다.로스트 아크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로 새 지평 연 스마일게이트글로벌 MMORPG '로스트아크'의 흥행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스마일게이트가 업계 3위에 등극했다. 넥슨, 크래프톤에 이어 영업이익이 3번째로 높…
[디스이즈게임] 매운맛 인터넷 세상, 스마일게이트는 혐오 발언 걸러내는 AI 만들었다
인터넷에는 수많은 혐오 표현이 존재합니다.굳이 찾으려 하지 않아도 온갖 욕설이 난무하는 게 인터넷 세상입니다. 그런 말들을 유쾌한 농담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전적으로는 욕설로 분류할 수 없더라도 듣는 사람에게 불쾌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표현도 적지 않습니다.우리에게 <로스트아크>로 친숙한 스마일게이트는 AI 기술을 연구하기 위한 연구 조직을 운영 중입니다. 바로 지난달, 스마일게이트 AI 센터는 혐오 표현을 감지, 분류할 수 있는 데이터셋을 깃허브(GitHub)에 오픈 소스로…
[뉴스1] '조용한 강자' 스마일게이트…다음 목표는 'GOTY'
■7년간 1000억 쏟은 '제대로 된 게임'에 세계가 반했다■'글로벌 대박' 벌써 두 번째…스마일게이트의 성공 비결은?국내 대표 게임사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에 이어 SK2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SK2는 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의 글로벌 흥행을 시킨 스마일게이트와 ‘배틀그라운드’의 크래프톤, 지난해 업계 최고 히트작 ‘오딘: 발할라라이징’을 낸 카카오게임즈를 아우르는 말이다. 이들은 모두 연 매출 1조원을 넘은 게임 회사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스마일게이트를 한 단어로 표현하면 '조용한 강자'다.…
[매일경제] "게임 본업으로 승부"…세계를 뒤흔든 스마일게이트
■신작 로스트아크 글로벌 대박미국 아마존게임스와 손잡고'스팀' 통해 세계 160개국 출시■동시접속자 최고 132만명K게임 역대 두번째 기록 세워■처음부터 세계시장을 목표로철저한 현지 분석과 팬덤 확보.플랫폼 사업으로 미래 준비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 꿈꿔스마일게이트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세계적으로 흥행 대박을 터뜨리며 한국 게임사를 다시 쓰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미국 아마존 게임스와 손잡고 지난 11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PC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로스트아크를 160여 개국에 정식 출시…
[한국경제]'배그' 이후 5년 만…7년간 투자한 'K게임' 세계 재패
■로스트아크 세계 1위게임 플랫폼 스팀서 '흥행 대박'■하루 동시 이용 132만명 몰려아마존 화제작 '뉴월드' 기록 넘어■7년간 1000억 투입한 대작게이머 의견 반영, 팬층 두터워스마일게이트의 PC 게임 ‘로스트아크’(사진)가 글로벌 흥행 대박을 터트렸다. 세계 최대 PC 게임 유통 서비스인 스팀에 내놓은 해외 버전이 출시 직후 이용자 수 1위를 차지했다. 투명한 구조, 팬과의 소통으로 ‘착한 게임’이란 별칭을 얻었던 토종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한 것이다. 업계에선 “이용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게임 완성도를 끈질기게 높…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