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Global
News
Global News
글로벌 코딩
에 관한 검색결과
7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7)
[뉴스포스트] 인디 개발자들은 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를 찾을까?
스토브 스토어, 상업적 PC 패키지게임 심의·출시 간편창작자 육성부터 해외 진출까지 지원하는 스토브인디스토브인디가 창작자 워크숍을 진행하는 모습.[뉴스포스트=김윤진 기자] '스토브'는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ESD(전자 소프트웨어 유통망)다. 쉽게 말하면 마트에서 장보듯 게임을 거래하고 실행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인디 개발자들은 이곳에서 게임을 판매하고, 유저들과 소통하며 커뮤니티를 이룬다.인디 개발자들이 스토브를 찾는 까닭은 국내에서 상업적 게임 출시가 가장 간단한 플랫폼이기 때문이다. 유저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게임을 개선하…
[메트로][빛나는 인터뷰] 미첼 레스닉 교수 "'창의적 배움'이 아이들에게 행복한 미래 선사할 것"
'빛나는 인터뷰'의 여섯 번째 주인공은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미디어랩의 미첼 레스닉(Michel Resnick) 교수다."창의성 발현을 위해서는 아이들의 새로운 시도를 환영하고 존중해 주는 마음이 필요합니다.""창의적 배움이 우리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겁니다."요즘처럼 급변하는 시대, 아이들은 어떤 미래를 마주하게 될까. 자신들 앞에 펼쳐질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과연 아이들은 무엇을 어떻게 배워야 할까.미첼 레스닉 교수가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주관한 컨퍼런스 '개개인성과 다양성의 시대, 어떻게 배워야 할까'에서 '…
[한국일보] 19달러짜리 손바닥 반 만한 칩에... BBC는 거대한 '
코딩
철학'을 담았다
가레스 스톡데일 영국 BBC 마이크로비트 재단 이사장이 지난 2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스마일게이트캠퍼스에서 마이크로빗의 칩을 들고 코딩 교육 목표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김영원 인턴기자"코딩이 그렇게나 중요한 걸까요? 우리는 왜 코딩을 배워야 하는 거죠?""모두가 개발자가 되기 위해 코딩을 배우자는 건 아닙니다.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이 기본이 되는 시대가 다가온 만큼, 그 틀을 누구나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자는 거죠."영국 공영방송 BBC가 만든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Micro:bit Educational Foundati…
[동아닷컴] 스마일게이트 “사랑받는 IP 만든다”… 中이어 서구시장 본격 공략
| [국가대표 게임산업]<8> ‘글로벌 IP 명가’를 위해스마일게이트가 올해 첫 트리플A급(막대한 자본을 투자한 블록버스터급) 콘솔 게임을 출시해 서구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중국에서 PC게임, 드라마로 큰 성공을 거둔 ‘크로스파이어’ 지식재산권(IP)을 북미, 유럽에서 인기가 많은 콘솔로 부활시켜 글로벌 시장 석권에 나서는 것이다. 신사업인 영화 제작과 콘솔게임 히트로 ‘글로벌 IP 명가’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연간 매출이 2002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된다. 역대 최고…
[동아닷컴] “
코딩
배우며 친구도 만나요”
국내 게임사-英 BBC교육재단3000명에 온라인 코딩교육학생들 “사회문제 관심도 늘어”<‘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MGC 2021)’에 참가한 학생들이 코딩 회로를 장착할 제품 뼈대를 만들고 있다.개인 및 팀 단위로 참가한 학생들은 온라인 코딩 교육 외에 오프라인 소모임도 병행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충북 청주시에 사는 초등학교 3학년 노하진 양(9)은 코딩하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 코딩으로 사회 문제 해결을 시도하는 ‘마이크로비트 글로벌 챌린지(MGC 2021)’ 프로그램을 통해서다.노 양은 인공지능(AI) 낚싯대인…
[중앙일보] 사람 동작 따라 격투하는 ‘리얼 스틸’ 로봇, 게임올림픽에 등장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시안에서 열린 WCG 2019에선 플레이어의 움직임대로 로봇끼리 싸우는 ‘로봇 파이팅 챔피언십’이 진행됐다. [사진 스마일게이트]>“아! 머리에 크게 한 방 먹입니다! 일본팀이 중국팀을 땅바닥에 내리꽂네요!!”| 중국 시안 WCG에 12만명 집결| AI축구·VR 프로게이머도 눈길| 국내 업체가 인수, 6년 만에 부활링 위에서 왼팔에 빨간 고추 모양 창을 꽂은 일본팀 로봇과 오른팔에 바나나 창을 장착한 중국팀 로봇이 맞붙는다. 신체 인식 미니 로봇이 플레이어의 움직임대로 격전을 벌이는 로봇…
[매일경제] 청년창업 지원 ‘오렌지팜’에는 권혁빈 회장의 철학이 담겼다
지난 22일 판교 엠텍IT타워 지하 강당에서 ‘오렌지팜-스마일게이트 멤버십 리뷰 데이’가 열렸다.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오렌지팜’과 ‘스마일게이트 멤버십(SGM)’ 참가자들이 모여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회장도 참석해 이들의 발표를 경청하면서 의견을 주고, 모의 투자 대회도 개최했다.<22일 오렌지팜-스마일게이트 멤버십(SGM) 리뷰 데이가 열렸다. 오렌지팜과 SGM은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회장의 철학인 담긴 사회공헌 활동이다.>◆ “내가 받은 도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