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Global
News
Global News
트레스
에 관한 검색결과
34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34)
소셜 임팩트 (5)
스마일게이트 게임 (2)
인디게임 공작소 (2)
In the Press (3)
스타트업 Garage (3)
프레스센터 (12)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7)
처음 느낀 e스포츠 축제의 즐거움, 아이들의 꿈이 되다
처음 느낀 e스포츠 축제의 즐거움, 아이들의 꿈이 되다2023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 현장 스케치아이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면, 자신만의 고유한 관심사와 재능을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아이들이 스스로 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차별화 된 프로그램으로 미래세대를 지원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8월 16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2023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이 열렸다. 이스포츠 선수에 대한 꿈을 키워가는 아이들의 열정으로 뜨거웠던 현장을 소개한다.…
[오렌지플래닛] 자꾸 걸음 하게 되는 매장 무인화 서비스 운영, '파인더스에이아이'
편의점, 다이소, 이마트는 물론 아이스크림 판매점, 문구점까지. 요즘 주변은 무인화 열풍이다.그러나 꼭 편한 것만 있는 건 아니다. 캐셔(계산원)가 없어서 더 불편한 경우도 있다. 처음 써보는 셀프 체크아웃 기계에 당황하거나, 앞사람의 더딘 계산 속도로 답답한 경험 말이다. 만약 원하는 상품을 고른 다음 매장에서 바로 나왔을 때 계산부터 포인트 적립까지 한 번에 된다면 어떨까? 오늘은 그랩앤고(Grab&Go) 서비스 상용화를 통해 오프라인 유통의 혁신을 꿈꾸고 있는 파인더스에이아이를 소개하려고 한다. 오렌지플래닛 초기 스타트…
[오렌지플래닛 졸업사 소개] 포토스팟부터 포즈까지 다 알려주는 카메라 앱 ‘포즈(Poze)’
우리는 그동안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몇 번의 셔터를 눌렀던가? 여행이나 생일 파티, 졸업식 등 특별한 순간은 물론 평범한 일상에서도 우린 늘 인생샷을 찍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생각보다 자연스러운 포즈를 취하기도, 안정적인 촬영 구도를 찾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럴 땐 ‘포즈(Poze)’를 사용해보자. ‘포즈’는 모델의 포즈와 사진의 구도를 알려줘 손쉽게 인생샷을 찍을 수 있게 도와주는 카메라 앱이다. 전 세계 주요 관광지에 특화된 가이드를 제공해 잊을 수 없는 여행 사진을 남기게 해준다. 곧 오렌지플래닛 졸업을 앞둔 ‘포즈…
[오렌지팜] 오렌지팜이 청년 창업가에게 갖는 남다른 의미, '플레이하드'
Easy to play, hard to stop! ‘레드브로즈: 붉은두건용병단’, ‘공장 주식회사’ 등 참신한 게임들로 글로벌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개발사 '플레이하드'의 모토다. 오렌지팜 입주사 출신으로서, 현재는 8명의 구성원과 힘을 모아 플레이하드를 이끌고 있는 신중혁 대표를 만나 보았다.[인터뷰]플레이하드 신중혁 대표Q. 창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스스로의 아이디어로 무엇인가를 주도적으로 만들고, 그것이 결과물로 나오는 것이 좋아한다. 물론 회사에 다니면서도 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한계가 있…
[SGM 10주년 기념 인터뷰] - ③팀 타파스 편: 간식처럼 즐기는 가벼운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 ‘팀 타파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은 콘텐츠 창작을 꿈꾸는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거듭났다.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SGM 전용 Lab 공간, 창작 연구비 등 물질적인 지원은 물론 현업 개발자의 지속적인 멘토링 및 유저 피드백을 위한 시연회, 네트워킹 등 스마일게이트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스마일게이트는 SGM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부터 서비스까지 영역의 제한 없이, 개발 역량을 가진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잠재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MMORPG의 클래식 ‘로드나인’, 이야기의 시작점에서 그린 미래
올클래스 MMORPG를 표방한 ‘로드나인’은 지난 7월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신규 월드 ‘라디언트’를 오픈하며 콘텐츠의 재미를 더해가고 있는 중이다. ‘로드나인’ 프로젝트 퍼블리싱을 총괄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메가포트 부문(SGP) 한재영 이사를 만나 로드나인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들어본다. 한 이사는 로드나인을 통해 ‘클래식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다고 강조했다.Q. 안녕하세요, 먼저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메가포트 부문에서 퍼블리싱사업 2실을 담당하는 한재영 이사입…
MMORPG의 역사: 와우부터 로스트아크까지
“밤이 되었습니다, 마피아는 고개를 드세요.”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마피아 게임. 진행자의 선택에 따라 참여자가 시민, 마피아, 의사, 경찰 등의 역할을 맡아 마피아를 추적해 나가는 게임이다. 미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마피아 게임과 비슷하게 사람들끼리 테이블에 둘러 앉아 무언가를 적어가며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보았을 것이다. 보드게임의 일종으로 만들어진 세계관 속에서 역할을 수행하며 게임을 진행하는 TRPG(Tabletop Role Playing Game)를 즐기는 모습이다.▲드라마 빅뱅이론에서 TRPG를 하는 모습 (출처…
[인디게임 탐구생활] 동화책 속 시티빌더 ‘페이블덤’
시티빌더 장르만이 줄 수 있는 재미가 있다. 자신의 청사진대로 만들어진 구역에서 생산체인이 ‘촥촥’ 돌아갈 때의 희열은 자꾸 먹어보고 싶은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의 그것과 같다. 잘 키운 도시를 재해로 박살내고 다시 복구하는 것 또한 시티빌더만의 묘미다.시티빌더 장르는 여러 갈래로 분화돼 특화, 발전했다. ‘심시티’나 ‘시티즈 스카이라인’처럼 현실을 시뮬레이션하는 재미를 살린 게임도 있고 ‘트랜스포트 피버’ 마냥 교통체계에 방점을 찍은 게임도 있다. 혹은 ‘아노’같이 생산체인과 레이아웃 짜는 재미를 주는 게임이 있는가 하면 ‘트로피…
스토브 인디에서 만나는 ‘인생 인디게임’ #1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풍부한 상상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세상이 있다. 우리는 그곳에서 먼 옛날의 정취를 느끼며 퍼즐을 맞출 수도 있고, 아름다운 도시의 야경을 내려다보며 짜릿한 액션의 묘미를 맛볼 수도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에서 만날 수 있는 인디게임 속 이야기다. 스토브 인디의 보석 같은 인디게임 중 이색적인 배경을 가진 <린, 퍼즐에 그려진 소녀 이야기>와 <댄저 스캐빈저>를 소개한다.|아름다운 동양화와 퍼즐의 만남, <린, 퍼즐에 그려진 소녀 이야기>요괴와 귀신들이 종종 인간의 눈에…
[IT 조선] “3분기 출시 로드나인, 무과금 이용자도 성장 재미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가 모바일·PC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드나인’을 올해 3분기 출시한다. 로드나인은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를 맡는다.한재영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퍼블리싱 사업본부 이사(왼쪽), 김효재 총괄 PD(오른쪽). /송가영 기자로드나인의 주요 콘텐츠는 9가지 무기로 전투 스타일을 선택하고 숙련도를 쌓는 성장 시스템 ‘마스터리’, 전투·방어·보조 등 8가지 태그를 조합해 60여개의 직업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어빌리티’ 등이다. 여기에 MMORPG에 존재하는 펫 시스템 ‘호문’…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