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KO
EN
카카오게임즈
에 관한 검색결과
25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25)
소셜 임팩트 (1)
인 더 프레스 (18)
보도자료 (6)
2024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Youth e-Sports Festival)
게이머 꿈나무들의 힘찬 내일을 응원하는 성대한 축제지난 8월 13일, 대전 드림아레나에서 ‘2024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이 열렸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넥슨재단, 카카오게임즈,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여러 게임회사 및 기관들과 함께 마련한 행사다.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이스포츠를 체험케 하고, 게임 산업 내 진로를 탐색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경기장을 방문한 뉴스룸팀이 열기로 가득했던 현장을 생생히 전한다.올해 2번째로 열린 2024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은 희망스튜디오가 추구하는 콜렉티브 임팩트(C…
[중앙이코노미뉴스] [ESG] 게임으로 꿈꾸는 미래,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
누구나 도전하고, 원하는 걸 이룰 수 있는 곳, 바로 ‘게임’ 속 세상이죠. 나이도, 배경도, 출발선도 중요하지 않은 그곳에서는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펼치고 가능성을 키워갑니다. 하지만 현실의 아이들은 저마다의 제약과 환경의 한계 앞에 놓여 있습니다.스마일게이트는 이러한 아이들에게 게임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꿈꾸고, 다양한 미래를 상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을 만들었습니다. 이 행사의 특별한 점은 다양한 기업과 기관이 함께하는 ‘콜렉티브 임팩트’ 사례라는 점인데요.넥슨과 카카오게임즈를 비롯한 국내 대…
[조선일보] 경쟁 대신 협력…‘스마일게이트’ 없는 사회공헌이 만든 변화
기업과 사회의 공존법<6> 스마일게이트[인터뷰] 재단법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스마일게이트도 게임 회사인데, 넥슨, 카카오게임즈랑 같이 사회공헌을요?”이런 질문에 박재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CSR콘텐츠팀 팀장은 웃으며 말했다. “아이들이 즐겁다면 스마일게이트가 안 보여도 괜찮습니다.”스마일게이트, 넥슨, 카카오게임즈 3개 게임회사가 협력한 2024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에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1730명이 참여해 카트라이더로 대결을 펼쳤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지난해 9월 대전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
[엑스포츠뉴스]"문화 격차, 동기 심어주는 것이 우선"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서 희망스튜디오가 느낀 핵심 과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그간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해왔다. 아이들에게 장기간의 교육 환경을 마련해주는 '팔레트',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게임-e스포츠 축제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은 IT 강국 대한민국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도 관련 콘텐츠를 두 눈으로 보고 경험할 수 있게하는 가교 역할을 착실히 수행해왔다.지난 13일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열린 '2024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 현장에서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이사와 만난 엑스포츠뉴스는 미래 세대…
[빅데이터뉴스] 스마일게이트, 지난해 게임업계 호감도 1위…컴투스홀딩스 뒤이어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022년 한해 국내 게임 9개사 중 가장 높은 호감도를 기록했으며 컴투스홀딩스가 뒤를 이었다.유저 관심도에서는 넥슨이 전체 1위를 차지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한해 동안 임의 선정한 9개 국내 게임 회사 키워드 포스팅들에 대해 긍정,부정으로 구분되는 감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스마일게이트(대표 성준호, 장인아) ▲컴투스홀딩스(…
[업다운뉴스] 상생의 게임플랫폼, 함께 가야 멀리 간다!
바야흐로 디지털 플랫폼 시대다. 수많은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이 이뤄지며 플랫폼 역할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하지만 플랫폼 산업이 대두됨에 따라 정보교환 등 편의성이 더 좋아진 건 사실이나, 부작용도 존재한다. 플랫폼 산업은 특성상 독과점 구조를 띨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상생을 통한 성장을 꾀하는 플랫폼이 있다. 바로 게임플랫폼이다.게임 개발은 게임 콘텐츠 부문과 그 외의 기술 개발로 구분된다. 아무리 훌륭한 게임이라도 원활한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결제, 게임 지표 분석, 마케팅 등 게임 외적인 틀을 제대…
[조선일보] 코로나 기간 중 급성장… ‘인디게임’에 돈 몰린다
대형 게임사들, 앞다퉈 투자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고양이 여러 마리가 당근과 배추를 썰어 수프를 만들어 팔고 중간중간 꽃밭과 나무 그늘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지켜보는 게임이다. 일명 ‘방치형 게임’으로도 불릴 정도로 심심한 게임이다. 하지만 지난해 9월 출시된 이 게임은 5개월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올 들어 누적 다운로드 2300만건 이상을 기록했다. 개발자 혼자서 제작한 ‘고양이와 스프’가 인기를 얻자 게임업체인 네오위즈는 200억원을 들여 이 게임을 만든 1인 제작사를 사들였다. 네오위즈는 이 게임의 …
[한경비즈니스] 2년 연속 ‘매출 1조’ 달성…스무 살의 스마일게이트
슈퍼 IP ‘크로스파이어’가 뿌리…금융·엔터 진출 선언하며 ‘전환점’의 원년으로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폭발했던 게임 산업이 다시 소강 상태에 들어갔다. 불어난 인건비와 신작 출시 지연은 게임업계가 해결해야 할 숙제다. 중국을 비롯한 해외 영업 환경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게임업계에 묘수가 필요한 시점이다.2020년 한국 게임사 중 다섯째로 매출 1조원대를 돌파한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에도 매출 1조4345억원을 올리며 상승세를 이어 갔다. 이에 따라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이라는 절대 강자들이 군림했던 게임 시장에서 카카오…
[한국경제] 'IP 부자' 스마일게이트…게임명가 넘어 종합 엔터社로 도약한다
| Cover Story스마일게이트■ 작년 영업익 62% 늘어 5930억국내 유력 게임사들 실적 죽쑬때나홀로 고성장…매출 42% 뛰어FPS '크로스파이어' 中서 대박드라마로도 제작 조회수 20억건■MMORPG '로스트아크'도 홈런글로벌 출시 3주만에 2000만 이용■창립 20주년…게임계 디즈니 꿈꿔'에픽세븐'으로 e스포츠 대회 열고로스트아크 OST로 음악 콘서트가상인간 한유아, 모델·가수 활동게임, 종합예술로 활용해 IP확장■지식재산권들 하나의 세계관 묶어스마일게이트만의 '유니버스' 구축이달 20주년을 맞은 스마일게이트는 IP 사업…
[일간스포츠] 권혁빈 '뚝심 리더십'에 빛난 스무살 스마일게이트
총싸움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중국 성공으로 유명한 게임사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11일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스무살 청년이 된 스마일게이트는 ‘운 좋게 중국에서 대박 친 게임사’라는 그동안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한민국 게임업계를 이끄는 리더 게임사로 성장했다. 여기에는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스마일게이트홀딩스 이사장)의 ‘뚝심 리더십’이 있어 가능했다는 평가다."확률 의존 경종 울려…위상 굉장히 커졌다”“요즘 N3 지고 SK2가 뜬다는 얘기가 있다.”한 게임사 관계자의 말이다.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 N3가 신통치 않은 실적을…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