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Smilegate. Smilegate
에 관한 검색결과
37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37)
인공지능, 인간이 될 수 있을까?
Smilegate.
AI 서비스 개발팀 권은지 과장 인터뷰
AI 스피커가 그날그날 내 기분에 맞는 음악을 틀어준다. 자율주행 자동차가 목적지까지 스스로 움직인다. AI 아이돌이 나와 랩을 하고 춤을 춘다. 20년 전만 해도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다. 인공지능, AI(Artificial Intelligence)는 생각보다 빠르게, 생각보다 가깝게 우리 삶의 주변에 스며들었다.일상에서 손쉽게 AI를 접하다 보면 사람의 얼굴을 한 휴머노이드나 사이보그, 사람처럼 생각하는 고도화된 인공지능도 상상에만 머물지 않을 것 같다. SF 영화에서나 보던 인공지능이 사람을 지배하는 디스토피아적 미래가 올지도 …
[
Smilegate.
AI] 재미, 공감, 그리고 감동까지! 인간다운 AI를 만드는
Smilegate.
AI
2016년, SF 영화의 단골 요소로 사용되던 인공지능(AI)이 ‘알파고’라는 구체적인 모습으로 대중 앞에 등장했다. 알파고는 당시 세계 대표 바둑 기사 이세돌과의 대결에서 승리하며 놀라움과 충격을 동시에 안겼다. 2020년 현재 AI는 음성 인식 서비스, 자동 상담 챗봇 등에 폭넓게 적용되며, 미지의 알고리즘으로 우리 자신도 알지 못했던 취향을 찾아주는 등 일상생활에 깊숙하게 자리 잡았다.Smilegate.AI는 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된, ‘재미있는 AI(Fun AI)’와 ‘인간적인 AI(Human-Like AI)’를 구축하고자 올…
보고, 느끼고, 대화하는 감성 AI 챗봇의 진화 클레온 진상혁 대표 & 휴멜로 이자룡 대표 인터뷰
챗봇 시장의 미래는 밝다. AI의 발전에 따라 챗봇 시장은 유례없는 큰 성장세를 보이는 중이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마켓앤드마켓에 따르면 전세계 챗봇 시장은 2020년부터 연평균 29.7%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4년에는 10조 9410억원에 이르는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실제로 AI 기술의 고도화는 챗봇의 진화에 큰 역할을 했다.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 자연어 처리 기술(Neuro-Linguistic Programming, NLP) 등의 인공지능 기술은 챗봇의 성능을 크게 끌어올렸다. 시리나 구글 어시…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가 불러온 선한 영향력
로스트아크의 다양한 OST를 풀 오케스트라 연주로 직접 감상할 수 있었던콘서트 ‘디어 프렌즈(Dear. Friends)’이번 콘서트는 티켓 예매 시작 1분 만에 1,200석이 매진되고,생방송 최고 동시 시청자 수가 21만 명에 달하며 로스트아크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였고,콘서트가 끝난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의 여운을 남기고 있습니다. (콘서트 후기 기사▶'로스트아크 콘서트 11시간의 기록')이에 감동의 여운과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었던 유저들은 콘서트가 끝난 이후에도작년 12월 로아온 윈터 이후 자발적인 기부 릴레이에 동참했던 …
[스만크] 한국 대표 크리에이터를 만나다 - ‘왕의 남자’ ‘사도’ ’자산어보’ 영화감독 이준익
“게임은 인류의 본능이에요. 살아있는 모든 생명체는 ‘게임’ 즉 ‘놀이’ 본능을 갖고 태어납니다. 고도의 기술과 광대한 네트워크가 결합되면서 현대의 ‘게임’은 전 세계 유저를 하나의 ‘거대한 세계’로 불러 모았죠. 앞으로 필요한 건, 그 세계를 차별화할 수 있는 ‘원천 기술’로서의 스토리텔링입니다. 이미 스토리텔링이라는 원천 기술을 둘러싼 전쟁은 시작됐어요.”듣는 순간, 머릿속에 전구 하나가 반짝 켜지는 것 같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변별력 있는 ‘스토리’가 중요하다는 건 누구나 아는 상식이지만, ‘스토리텔링’이 ‘원천 기술’이라…
[스만크] 한국 대표 크리에이터를 만나다 - '인정사정 볼 것 없다' 영화감독 이명세
“유치하다! 이런 영화를 만드는 감독은 사라져야 한다! 누구는 별 반개도 아깝다고 했어요.(웃음)” 1989년 이명세 감독의 데뷔작 <개그맨>이 개봉했을 때, 그는 당시 한국 영화 평론가들에게 말 그대로 “무참히 까였”다. “키치하다는 건 그나마 점잖은 평가였어요. 사실 <개그맨>은 흥행에선 실패했으니 겸허히 받아들여야 할 부분이 있죠. 그런데 창작자는 근본적으로 박스를 뚫고 나가려는 사람들이에요. Think outside of the box!”당시 한국 영화계의 대세였던 ‘리얼리즘’ 문법을 과감히 뚫고 나온 …
AI 창작자들을 위한 꿈의 발판! SGM AI 부문 1기 수료식
음성 AI, 검색 AI, AI 교육… 어제는 보지 못했던 AI 기술이 다음날 아침이면 새롭게 등장하며 우리의 일상을 채우고 있다. 그만큼 인공지능은 일상 속 다양한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바꾸며 삶의 질을 높여주고 있다. 이처럼 무궁무진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AI 분야에 더 많은 청년 창작자들이 발을 들일 수 있도록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퓨처랩센터에서는 올해 처음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AI 부문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SGM AI부문 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들이 각자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어려움이 없도록 최대 500만 원의 …
‘코로나 시대’ 속에서 빛난 기업의 선한 영향력
글로벌 명품 브랜드가 핸드백 대신 마스크를 만들고, 화장품 기업이 손 소독제를 생산한다. 라인이 잠시 멈춘 자동차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것은 다름 아닌 인공호흡기다. 불과 반년 전만 해도 상상하기 어렵던 ‘코로나 시대’를 사는 기업의 모습이다.유례없는 팬데믹 시대는 일상을 바꾸는 데 그치지 않고, 나아가 기업의 영향력을 새롭게 조명한다. 스마일게이트 역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성원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물론 게임의 선한 영향력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돕는다. 각자의 자리에서…
#5. 인터넷 밈(meme) ‘중꺾마’의 유래와 갓CFS [털게요]
서울시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을 유치했다. 서울시는 지난해부터 롤드컵 유치에 공을 들였다고 한다. 서울시는 롤드컵 결승전 개최를 발판삼아 ‘세계 게임 도시, 서울’로 도약을 본격화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상전벽해다. 게임 때문에 사람이 다쳤다느니 게임과 현실을 구분 못해 형사사건이 발생했다느니 등 부정적인 뉴스들이 세상과 담을 쌓고 게임만 하는 사람만 화면에 비춰주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말이다.인천에서 열린 2018 롤드컵 결승전에는 구름관중이 모여 가상 걸그룹 'K/DA'의 오프닝 무대와 e스포츠를…
#4. 와… 왜 이렇게 할 게임이 없냐… 게임 불감증? (게임 몇 백개 있는 라이브러리를 뒤적거리며) [털게요]
봄이다. 꽃이 폈다. 개나리는 만개했고 벚꽃도 흐드러지다 못해 철쭉에게 대권을 넘겨주고 있다. 전국의 온갖 제방과 동산에서는 꽃축제가 열린다.평일에는 안 피곤한 척 끌려나가고 주말에는 즐거운 척 꽃놀이에 끌려나가야 한다. 게임을 못 한다. 지옥이다. 솔로도 안전하지 않다. 어차피 떨어질 꽃 빨리 떨어지라고 기우제라도 지낼라 치면 하하호호 꽁냥꽁냥 다니는 커플을 보면서 싱숭생숭하다 못해 뚝딱거린다. 가슴이 아리다. 언젠가 노래 부르는 아는 형이 그랬다. 봄이 좋냐고. 꽃잎도 떨어지고 너네도 떨어진다고. 근데 안 떨어지더라…거봐 떨어지…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