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그룹 공채, 그랜드 오픈: 공채 완전 분석 2022-04-15

당신은 기회 만났고, 우리는 미래 만났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지난 4월 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새로운 가족을 맞기 위한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공개 채용에는 ‘스마일게이트 RPG’,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등 4개 법인이 참여하며 전체 채용 규모는 세 자리 수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신입도, 이미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약 중인 경력도 모두 지원 가능하니 지금부터 집중! 


| 내게 맞는 직무와 업무는 무엇일까?


채용 공고는 크게 여섯 가지 카테고리로 나뉜다. 이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할 것.


사이즈수정01 업무 카테고리 6.jpg


또한, 각 법인에서 찾는 개발 관련 인재는 다양하니 자신의 관심 분야를 고려해 지원할 것.


사이즈수정02 채용 법인 4.jpg


| 왜 스마일게이트에 지원해야 할까? 


1. 성장, 발전, 상승! 쓰리 콤보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몇 년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매출만 놓고 보더라도 2017년 5946억 원, 2018년 7582억 원, 2019년 8873억 원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그려왔다. 또한 2020년에는 1조 73억 원으로 매출 1조 원을 돌파하며 국내 게임 업계에서 5번째로 매출 1조 클럽에 가입, 명실상부한 최고의 게임사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21년 연결 매출은 1조 4345억 원, 영업이익은 5930억 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거뒀다. 


2. 게임의 본질에 집중

이러한 스마일게이트의 비약적 성장은 게임과 게임IP가 가지고 있는 본질적인 재미와 게임의 퀄리티에 집중해 왔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2007년 서비스를 시작해 16년째 글로벌 FPS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크로스파이어’, 7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선보인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PC MMORPG ‘로스트아크’, 국내는 물론 일본과 대만,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 등이 바로 그 주인공. 더불어 명작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 ‘마술양품점’, 샌드박스 전략 대전 게임 ‘슈퍼탱크대작전’에 이르기까지 모두 스마일게이트가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며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3. 유저들과의 찐친 소통

유저들과의 활발한 소통은 스마일게이트가 가진 또 하나의 차별점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게임과 서비스의 퀄리티를 개선, 발전시키고 있다. 특히 로스트아크는 매년 대규모 유저 간담회와 인게임 이벤트 등으로 유명한데, 이러한 노력에 대한 보답으로 로스트아크 유저들이 지난 1월 판교역에 게임 개발진에 대한 감사 광고를 게재한 일화도 있었다.


4. 스마일게이트의 신화는 쭉 계속된다

스마일게이트의 신화는 2022년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월 스팀을 통해 북미, 유럽 등 글로벌 론칭 이후 동시접속자수 132만 명을 돌파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으며 크로스파이어도 게임은 물론 영화, 드라마, 테마파크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국내는 물론 세계 곳곳으로 저변을 넓혀가고 있다.


| Q&A 그래도 고민된다면…? 채용 도사에게 물어봐!


Q 직무와 업무별로 채용 분야가 정말 많아서 어디에 지원할지 고민이 됩니다.

A 차근히 단계별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분야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 번째 채용 홈페이지에서 자신에게 맞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게임 프로덕트,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인프라 & 시스템, A.I 센터, 사회공헌’ 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두 번째, ‘키워드 검색’을 하거나 좌측의 ‘필터’로 자신에게 맞는 분야를 선택하세요. 세 번째, 그래도 궁금한 점이 풀리지 않는다면 1:1 문의하기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Q 지원하기 전에 어떤 부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나요?

A 스마일게이트 채용 홈페이지의 채용 공고는 정말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먼저 ‘담당업무’를 잘 살펴봐주세요. 핵심만 간추렸으니 필독하시길 권합니다. 그리고 ‘자격요건’과 ‘필요역량’을 검토하면서 자신을 객관적으로 점검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자신이 가진 요건과 역량으로 해당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판단이 든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하기’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Q 지원은 마쳤는데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너무 궁금합니다.

A 지원 가입한 이메일 혹은 채용 홈페이지 지원 현황 메뉴를 통해 전형 일정 결과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서류전형, 1 면접전형, 2 면접전형, 입사협의, 최종결과 모든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사이즈수정03 요점 정리.jpg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