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人 추천! 2020 판교 맛집 소개 (feat. 성남사랑상품권) 2020-05-1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가 장기화되며 ‘코로나 보릿고개’라는 신조어가 등장했다. 예기치 못한 사태에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구성원과 가족들의 건강 케어 및 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지난 4월 전 직원에게 성남시 지역 상품권(성남사랑상품권)을 지급했다. 경기 침체로 매출이 감소한 성남의 소상공인을 돕고, 회사가 위치한 지역 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취지다. 자세한 사용방법과 가맹점은 성남시청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_성남사랑상품권_지급_s.jpg>

<스마일게이트 전 임직원에게 지급된 성남사랑상품권>

 

스마일게이트 맛집 전문가 추천! <판교 맛집 로드맵>



스마일게이트의 맛집 전문가,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재영 책임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코로나 보릿고개 극복을 위한 응원에 나섰다. 평소 사내 게시판에 소개했던 판교 지역 맛집 데이터를 바탕으로 <판교 맛집 로드맵>을 작성해 공유했다. 상호명과 약도, 연락처, 세 줄 평가 등 필요한 알짜 정보가 모두 담겨있다.  


스마일게이트_최재영_책임_판교_맛집_로드맵.png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재영 책임이 작성한 ‘판교 맛집 로드맵’>


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지역 상권 활성화와 임직원을 위해 맛집 정보 공유에 앞장서는 최재영 책임을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인터뷰]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재영 책임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이펙트 아티스트로 근무 중인 최재영입니다. 스마일게이트에는 2017년 12월에 합류했습니다. 


Q. 사내 게시판에 맛집 소개글을 올리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퇴근길에 발견한 새로운 맛집, 사장님 내외의 후한 인심에 감동받은 맛집 등을 사내 정보 공유 차원에서 올리고 있습니다. 지인이 회사 근처를 방문해서 함께 식사를 할 때 마땅한 곳이 없어 고민하게 되는 데, 이럴 때 참고하실 수 있도록 사내 게시판에 공유하고 있습니다. 


Q. 판교 맛집 중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곳 한 군데를 꼽자면 어디인가요? 이유도 함께 알려주세요. 

‘고점자 칼국수 만두 전문점’입니다. 주메뉴는 칼국수이지만, 여름철 냉면과 콩국수가 맛있는 곳입니다. 특히 검은콩국수는 주문 즉시 콩을 갈아서 만들기 때문에 신선하고 맛있는 콩국을 맛볼 수 있습니다. 냉면과 수제 만두 세트, 모든 메뉴에 곁들일 수 있는 돈가스도 별미입니다. 성남사랑상품권도 사용이 가능하니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고점자_칼국수_만두_전문점_메뉴_s.jpg

고점자_칼국수_만두_전문점_냉면_세트_s.jpg

<고점자 칼국수 만두 전문점의 메뉴판과 냉면 수제만두 세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재영 책임)>


Q. 맛집을 소개하는 자신만의 기준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미슐랭 가이드나 유명 셰프의 맛집을 찾아다니는 미식가는 아니다 보니 별도의 기준이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마침 방문했던 집이 서민의 주머니 사정에 맞게 가성비가 좋은 음식일 때, 우연히 들린 식당에서 후한 인심이나 넘치는 친절함을 경험했을 때, 혹은 주변에 없던 새로운 식당을 발견하고 새로움에 이끌려 방문해 맛을 본 것들을 일상의 기록으로 남기고 싶을 때 맛집 소개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Q. 회사에서 성남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는 얘기를 들으셨을 때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지역 사회에 공헌하고 함께 하려는 우리 회사의 의지를 볼 수 있어서 자랑스러웠고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사 주변과 판교역 주변의 일부 업체들이 장사가 안돼 힘들어하시는 모습을 보거나 폐업해 임대 광고가 붙어 있는 것을 알게 되면 무척 안타깝기도 합니다. 이번에 회사에서 지급하는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지역의 소상공인 분들과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Q. 성남사랑상품권은 어떻게 사용하실 예정이신지 궁금합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가족들과 함께 판교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성남시에 다양한 맛집이 많은데, 판교는 특히 동판교, 서판교에 맛집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예전부터 꼭 가보고 싶은 맛집이 몇 군데 있었는데 이번에 가족들과 함께 방문 후 괜찮은 곳이라면 후기 작성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성남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응원의 한 말씀 남겨주세요!

코로나19로 예상치 못한 큰 어려움 속에 힘들게 버티고 계신 소상공인 여러분 힘내시길 바랍니다. 국가적 위기 속에 위기 극복을 위한 많은 분들의 희생과 노력으로 조금씩 극복해 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한다면 지역 사회 경제와 소상공인 분들의 어려움도 분명히 함께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천하는 마음으로 저부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힘내세요! 파이팅!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