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파와 온라인을 넘나들며 새로운 도전에 나선 WCG! 2020-10-15


WCG가 'WCG 2020 CONNECTED'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한 채 공중파와 온라인을 넘나들며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WCG는 지난 2019년, 6년만에 중국 시안에서 대회를 재개최하면서 기존 e스포츠 대회뿐 아니라 로봇과 VR, AI 등 신기술을 접목하여 미래 스포츠의 신기원을 보여주었다. 


WCG_2019_Xian_폐막식_1.jpg


그러나 올해는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게이머들을 한 자리에 모을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열기 어려운 환경에 처했다. 


| e스포츠 예능 및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통해 소통 강화

 

이로 인해 올해는 'WCG 2020 CONNECTED'라는 명칭으로 한국과 중국 게이머들이 참가하는 온라인 대회를 여는 한편, 보다 많은 이들이 e스포츠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KBS와 함께 e스포츠 예능인 <위캔게임> 및 MZ 세대에 맞춰 빠른 장면 전환과 호흡으로 구성된 유튜브용 오리지널 콘텐츠인 <홍보22팀>을 제작하고 있다. 


<[위캔게임] 'e런 축구는 처음이라' FULL 티저 공개> 


<위캔게임>은 지난 9일 KBS 2TV에서 첫 방영되었으며, 2002 월드컵 영웅인 안정환과 이을용이 온라인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면서 WCG 대회까지 참가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또한 홍성흔 가족과 딘딘 가족이 출연하여 1박2일로 게임 여행을 떠나 가족간의 소통을 함께 그려낼 예정이다.


홍보22팀_홍보이미지.png


<홍보22팀>은 홍보 회사 부장으로 입사하게 된 전설의 프로게이머 홍진호와 인턴 '우아' 멤버들이 WCG를 클라이언트로 맡게 되면서 진행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총 7화로 이루어진 <홍보22팀>은 매 에피소드마다 WCG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살펴볼 예정이다. 


<위캔게임>과 <홍보22팀>은 WCG라는 하나의 주제를 놓고 다양한 연령의 시청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위캔게임>은 친구와 가족들간의 소통에 중심을 두고 게임의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주며, <홍보22팀>은 다양한 밈과 캐릭터를 갖춘 홍진호와 신인 걸그룹 '우아'와 함께 유튜브 유저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고 있다.


<[홍보 22팀] [EP.02 티저] 본격적 업무 시작! 첫 업무는? '홍보 22팀' (PR team 22) for WCG2020> 


특히 <홍보22팀>의 경우 에피소드2편의 티저 영상이 현재 138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WCG 서태건 대표는 "’WCG 2020 CONNECTED’는 전 세계로 퍼진 코로나19로 지친 e스포츠 팬들에게 안전하면서도 보다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WCG는 수준 높은 e스포츠 경기에 몰입감을 더하는 실시간 관전과 온라인을 통한 소통을 강화하고, 이 외에도 e스포츠 팬은 물론 대중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e스포츠의 대중화 및 한 차원 진화한 e스포츠 페스티벌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스포츠 예능 및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등 기존 e스포츠와는 차별화된 요소로 도전하는 WCG. WCG의 이번 도전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EDITOR's COMMENT 


#WCG 2020 CONNECTED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글로벌 이스포츠 축제 WCG는 2000년 출범한 이래 세계 최대의 이스포츠 대회로 인정받고 있다. 즐거움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비전으로 나아가기 위해 WCG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로 가득 찬 WCG를 개최한다. 지난 9월 7일부터 시작된 'WCG 2020 CONNECTED'는 오는 2020년 11월 5일(목)부터 8일(일) 개최 예정인 그랜드 파이널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WCG 홈페이지: http://www.wcg.com/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