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의 특별한 사내 문화 '스마일스티커' 2024-03-08

240308_005.png


회사 생활을 하며 동료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을 때가 있죠. 메일로 '감사합니다'를 적는 것도 좋지만, 더욱 특별하게 마음을 표현하고 싶을 때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은 조금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 구성원들 간 따뜻한 마음을 주고받을 수 있는 '스마일스티커'를 소개합니다!


240308_001.png


스마일스티커는 총 7종류로,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상대에게 알맞은 스티커를 선택해 보낼 수 있는데요. 멋지게 척척 일을 잘 해내는 동료부터 밝은 에너지로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드는 동료, 배려심이 깊은 동료는 물론 공/사적으로 감사했던 동료에게도 보낼 수 있습니다. 종류가 다양한 만큼 어떤 스티커를 누구에게 보낼지 고르는 재미가 있겠죠?


240308_002.png 


선보인지 약 2개월 만에 2천 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무려 1만 개가 넘는 스마일스티커를 주고 받았는데요. 가장 많이 보낸 스티커는 '고마움'으로 스마일스티커를 통해 동료들에게 감사함을 전달하고 싶은 마음을 엿볼 수 있었죠.


스마일스티커를 이용해 본 임직원들을 만나 직접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240308_003.png


Q. 스마일스티커를 1만 번째로 보내신 분으로 선정됐다고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A. 평소 ER실에서 구성원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주셔서 매번 열심히 참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스티커 역시 즐겁게 참여했는데, 1만 번째 주인공이 되어서 소식을 듣고 너무 기뻤습니다. 평소에 당첨 운이 없는 편이라 더욱 행복했어요.


Q. 주로 어떤 분들께 스마일스티커를 보내셨나요?

A. 연말/연초를 맞이해 새해 인사와 함께 작년에 감사했던 분들께 전했습니다. 같은 팀원분들께는 구두로 인사를 드릴 수 있지만, 다른 부서나 타 법인 동료분들께는 평소에 마음을 표현하기가 괜히 쑥스럽고 어색했거든요. 스마일스티커 덕분에 감사한 마음과 새해 인사를 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Q. 앞으로 스마일스티커를 어떻게 사용할 계획이신가요? 

A. 사실 지금도 혼자만의 목표로 '스마일스티커를 하루에 한 개씩은 보내야지'라는 결심을 했어요. 매일매일 감사일기를 적는 것처럼, 스마일스티커를 보낼 때마다 회사 생활이 더욱 보람차고 동료들에 대한 감사함이 더 커지는 것 같거든요. 바쁘면 까먹을 때도 많지만, 앞으로도 매일 한 번씩은 여유가 될 때마다 동료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240308_004.png


Q. 스마일스티커를 많이 받은 구성원 TOP5 안에 드셨다고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A. 스마일스티커를 보고 회사 생활 속 따뜻한 즐거움이 되어주는 창구라고 생각했어요. 감사한 분들께 스티커를 보내다 보니 재미도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제가 먼저 드렸더니 많이들 저에게 또 되돌려 주신 것 같습니다.


Q. 동료분들께 받았던 스티커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스티커와 메시지가 있다면요? 

A. 특정 인물이 있다기보다도, 주로 일 얘기만 주고받던 다른 부서나 타 법인 동료분들이 주신 스티커가 더욱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얼굴을 대면하기도 쉽지 않고, 늘 딱딱한 업무 얘기만 했었는데 스마일스티커를 통해 감사한 마음을 주고받으니 협업 분위기도 더욱 좋아진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스마일스티커를 어떻게 사용할 계획이신가요? 

A. 사실 지금 제가 스티커를 많이 받은 이유는 아무래도 제가 먼저 드렸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웃음) 앞으로는 더욱 친절하고 적극적인 태도로 업무에 임하면서, 제가 먼저 주지 않아도 동료분들이 저에게 선뜻 스티커를 줄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회사 생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스마일스티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가까운 분들은 물론, 평소에 마음을 전하기 어려웠던 동료들에게도 쉽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스마일게이트만의 특별한 사내 문화! 스마일스티커였습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