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토브 인디, 체험 프로그램 ‘슬기로운 데모 생활’ 9월 참가자 모집! 2021-08-31


■ 슬기로운 데모 생활, 인디게임 팬들이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체험과 소통의 장  

■ 인디게임 테스트 후 피드백 전달을 통해 명품 인디게임을 만드는 기회!




슬기로운_데모_생활_9월.jpg 


[2021-0831]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인디 개발자와 인디 팬들을 위한 소통의 장 ‘슬기로운 데모 생활’의 9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화) 밝혔다. 


‘슬기로운 데모 생활’(이하 슬데)은 인디 게임을 즐기고 사랑하는 팬들이 매달 다양한 인디 게임의 체험판을 플레이해보고 해당 게임에 대한 설문조사에 응하며 개발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스토브 인디의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최초로 시작되어 5회째를 맞고 있으며 단순한 인디 게임 플랫폼을 넘어 모든 인디 게임 팬들이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해 나가고자 하는 스토브 인디의 비전을 담고 있다. 


9월 슬데 모집 기간은 지난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일주일이며, 참가자가 많을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참여를 신청한 참가자들은 내달 6일부터 26일까지 총 3주 동안 3종의 인디 게임 체험판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설문조사 및 후기를 작성해야 한다. 이번에 플레이해볼 수 있는 작품은 ‘지놈’, ‘갤럭시 테일즈’, ‘라스트 라이트’ 등 총 3종의 작품이다. 


‘지놈’은 크리처로 가득한 실험실에서 깨어난 실험체가 되어 다른 크리쳐를 사냥하고 먹어 치우는 액션 로그라이트 게임으로 그로테스크한 캐릭터와 육성/조합이 특징이다. 독특한 그래픽과 캐릭터성으로 각종 인디 게임 행사에서 인기를 끌었다. ‘갤럭시 테일즈’는 엉뚱한 세계관을 가진 라푼젤의 긴 머리카락과 함께 펼쳐지는 빠른 속도감의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독특한 색감의 비주얼과 빠른 속도감이 함께해 2020 BIC 페스티벌에서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라스트 라이트’는 담력 시험을 하러 가던 중, 혼자 남겨진 주인공 설화가 친구들의 학생증을 모아 탈출하는 쿼터뷰 형식의 3D 공포 게임이다. 귀여운 주인공과 공포 게임이 함께해 돕고 싶다는 마음이 절로 생기는 BIC 2020 라이징 스타 선정작이다.


각 게임을 모두 플레이하고 설문조사와 후기를 남긴 참가자에게는 게임 당 5000원 상당의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스토브 인디는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Ohdy7pPpzFP_1xv8rATPpg)을 통해 유저가 전달한 피드백이 게임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발표하는 ‘LIVE 개발자 노트’가 진행된다. 기존 슬데에 참여하지 않았더라도 9월 라인업 게임에 관심 있는 유저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슬데 참가자의 세심하고 꼼꼼한 피드백 수준이 소문나면서 우수한 인디게임팀에서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도 슬데는 개발자와 유저 모두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가겠다. 이번 모집에도 많은 인디게임 팬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슬기로운 데모 생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토브 인디 커뮤니티(https://page.onstove.com/indie/global/view/765889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인 ‘슬데’에 참여를 원하는 개발사는 스토브 인디(stoveindie@smilegate.com)에 메일로 간략한 참여 요청서를 보내면 된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