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 사회공헌우수상 수상! 2021-11-18


■ 게임 유저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선한 영향력 확산하는 게임문화 주도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 대상 교육, 의료, 문화 일상 지원 및 자연재해 및 코로나19 극복 위한 공헌

 스마일게이트 그룹, 지속 가능한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적 책임과 가치창출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



스마일게이트_메가포트_2021_대한민국_게임대상_사회공헌우수상_수상.jpg


[2021-1118]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지난 17일 부산 해운대구 KNN 시어터에서 열렸던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사회공헌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목)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 2012년 설립 이래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저들의 건강한 여가 문화생활을 책임지고 있으며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의료·문화·일상생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유저들과 게임사 임직원들이 사회공헌의 주체이자 참여자가 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그 일환으로 회사는 유저들과 함께 각종 재해와 코로나 19등으로 인한 사회적 어려움을 이겨 내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해 왔으며, 능동적이고 이타적인 게임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 사회공헌 우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건강한 게임 생태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예비 창작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는 한편, 각종 경진대회 등에서 두각을 나타낸 개발자들에게 개발 지원금을 지원하는 등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2015년 테일즈런너 유저들과 함께 ‘마음씨 고운 김러너’ 인 게임 기부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을 지원하기 시작해 2018년 소울워커 이용자들의 기부 물품을 한부모/미혼모 가정에 전달하는 한편, 2019년 테일즈런너 ‘사랑의 기부데이’, ‘2020년 에픽세븐 ‘에픽 러브’와 ‘러닝 네버 스톱(Learning Never Stop)’, 2021년 테일즈런너 ‘바다를 지켜줘’, 에픽세븐 ‘에픽세븐과 함께하는 전염병 백신지원’ 등의 기부 캠페인으로 국내외 취약계층의 아동·청소년을 지원하기도 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부터 소외계층 아동들의 디지털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2017년부터 회사 내 PC 등 IT 기기를 기부해 왔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는 재사용 또는 재활용이 가능한 부품을 활용해 재생 PC를 아동들에게 기증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에 대한 전 국가적인 위기 상황에서 특별히 도움이 필요한 의료계와 취약계층에 대한 방역과 긴급 생계지원에도 동참해 왔다. 이를 위해 2020년 대구·경북 지역에 투입된 의료진들을 위해 방호물품과 방역물품을 기부했고, 미혼모 가구 및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등에 방역, 위생용품 등을 전달해 자발적인 위기 대응을 위한 사화공헌 활동을 선도해 왔다.  


이날 수상자로 무대에 오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권익훈 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진정성 있게 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데 뜻을 같이 해 왔던 유저들이 있어 가능했던 일이다. 유저들과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어려움에 처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게임 유저들의 자연스러운 기부 문화를 전파하고, 게임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사회공헌우수상 수상은 스마일게이트 그룹 내 세 번째 수상으로,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지속 가능한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적 책임과 가치창출을 위해 해왔던 노력들의 결과이며, 청년창업 육성과 미래세대 성장 지원을 비롯해 환경 보호와 재난 지원 등 미래 세대를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진정성이 다시 한번 조명되면서 주목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