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로스트아크, 모코코X맘스터치 콜라보레이션 연이은 품절! 팝업 스토어에는 ‘오픈런’까지 2022-04-21

■ 마스코트 모코코의 생일을 맞아 맘스터치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와 동시에 연이은 품절

■ 역삼동에 위치한 ‘맘스터치 모코코 팝업 스토어’ 판매 시작 전부터 ‘오픈런’ 발생하며 눈길


220421_press_202.png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의 생일을 맞이해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함께 진행한 콜라보레이션이 연이은 품절을 기록하며 큰 흥행을 기록 중이라고 21일(목) 밝혔다. 특히, 역삼동에 문을 연 ‘맘스터치랩 가든역삼점 모코코 팝업 스토어’는 매장 오픈 전부터 모험가들의 대기열과 함께 ‘*오픈런’이 발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220421_press_200.jpg


스마일게이트 RPG는 지난 16일(토) 맘스터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버거 및 치킨 세트, 모코코 피규어, 스페셜 쿠폰 등으로 구성된 ‘모코코 생일파티세트’를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 출시했다. 해당 세트는 출시와 동시에 대다수의 매장에서 연이은 품절이 발생하며 로스트아크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뿐만 아니라, 주요 배달 플랫폼에서 인기 검색어 1위를 차지 했으며 주문량 폭증으로 맘스터치 주문 앱 서버가 일시 다운되기도 했다. 맘스터치는 공식 SNS 페이지를 통해 ‘모코코 생일파티세트’의 일시 품절 소식을 알리며 추가 공급을 위한 생산과 물류를 최대치로 가동하겠다고 전했다.


같은 날 역삼동에 문을 연 ‘맘스터치랩 가든역삼점 모코코 팝업 스토어’에서는 매장 오픈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다가 오픈과 동시에 뛰어 들어가는 이른바 ‘오픈런’이 발생해 눈길을 끌었다. 팝업스토어의 ‘모코코 생일파티세트’ 재고는 오픈 전 몰린 대기 인원만으로 품절을 기록했다.


팝업스토어에는 대형 모코코 조형물, 생일 케이크로 구성된 포토존과 벽면 하나를 생일을 맞은 모코코의 방으로 꾸민 포토월 등이 매장을 찾은 모험가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물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장 내 테이블과 외부 유리 벽 역시 모코코 및 로스트아크 관련 테마로 장식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해당 매장을 직접 방문해 모코코 생일파티세트를 구매한 모험가들은 모코코 피규어와 스페셜 쿠폰 외에도 ‘모코코 핀버튼 뱃지’와 ‘모코코 스티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5월 15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운영된다.


220421_press_end.jpg


한편, 로스트아크는 지난해부터 다양한 브랜드와 진행한 콜라보레이션이 매번 ‘품절 대란’을 기록하며 최고의 대세 게임다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해 오고 있다. 특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활용해 우리 사회 곳곳에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남다른 환원 행보로 모험가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있다. 2021년 로스트아크가 진행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한 수혜자만 전국에서 3만명에 달하며 참여한 모험가들의 수는 190만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매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때마다 모험가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많은 성원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한달 동안 오픈 되는 팝업 스토어에도 많이 방문하셔서 색다른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로스트아크 (onstov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