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살고 싶은 집을 위하여 2019-05-22


지난 4월 강원도 지역에 발생한 대형 산불로 1천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평화로운 일상을 누리던 많은 이들이 갑작스러운 화마로 하루아침에 집을 잃었다. 500채가 넘는 주택이 소실되면서 피해 주민들은 한 달이 넘게 임시 대피소 생활을 지속하고 있다. 


실의에 빠진 이재민을 위해 스마일게이트 임직원은 즉시 뜻을 모았다. 역대 스마일게이트 사회공헌 캠페인 중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한 강원도 산불 피해 주민 지원 기부 캠페인을 통해, 약 1억 3천만 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스마일게이트는 기부금 전달과 함께 주민들이 거주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주택 건축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번 활동을 위해 충남 천안에 위치한 해비타트 목조학교에 모인 이들의 얼굴은 5월의 뜨거운 햇볕 아래서도 환하게 빛났다.



EDITOR's COMMENT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02년 출범한 스마일게이트는 끊임없는 실패와 도전 속에서 온라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개발했다. 크로스파이어는 2008년 중국 서비스를 시작하며 동시 접속자 100만 명을 돌파하고, 전 세계적인 게임으로 사랑받게 된다. 첫 매출이 시작되자 회사가 성장하면서 받은 사회적 혜택을 다시 사회로 환원하고자 첫 기부를 시작해 2012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설립까지 이어졌다. 이후 본격적으로 아동, 청소년 누구나 다양성을 존중받을 수 있는 더 나은 사회(Better World)를 위한 '희망'을 나누고자 현재까지 노력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