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권혁빈 이사장
에 관한 검색결과
130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130)
소셜 임펙트 (6)
스마일게이트 게임 (1)
In the Press (12)
프레스센터 (108)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3)
희망과 보람이 만든 따뜻한 시간, 2021 스마일데이
기부, 그리고 봉사.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보지만 누구나 실천하기는 어렵다. 시작하는 방법을 모를 수도 있고, 한 번 시작했더라도 계속해 나갈 동기가 부족한 경우도 있다. 그렇기에 기부나 봉사는 개개인의 노력과 더불어 손쉽게 참여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이 함께 조성되는 것이 중요하다.바람직한 기부 문화가 정착된 조직과 그 구성원들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지난 16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는 50여 명 가량의 사람들이 모였다. 모두 스마일게이트의 임직원이자, 올 한 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운영한 기…
스마일게이트 그룹, 매출 1조 달성 기념 특별 기부금 100억원 출연
지난 2020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연간 매출 1조 원을 달성 한 스마일게이트는 사상 첫 매출 1조 돌파를 기념하여, 뜻깊은 성과를 전사 임직원들과 함께 축하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우리 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100 억 원의 특별 기부금을 출연하기로 했습니다.이에 스마일게이트그룹은 권혁빈 재단 이사장 및 주요 경영진과 2020년 가장 활발하게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했던 직원들과 함께 특별 기부금 출연식을 진행했습니다.<스마일게이트 임직원이 함께하는 매출 1조 달성 기념 100억 기부금 출연식 모습. 행사에는 권혁빈 재단 이사…
배운 만큼 돌려주는 스마일게이트의 멘토링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스타트업>에는 창업을 꿈꾸는 청춘들이 등장한다. 열정으로 가득한 이들의 뒤에는 사업, 조직 구성 등 처음 도전을 시작한 이들을 돕는 숨은 조력자, 멘토가 있다.스마일게이트는 오렌지플래닛에 입주한 스타트업을 비롯해 인디게임을 제작하는 청년 창작자나 IT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들의 꿈을 향해 첫발을 내딛는 이들의 성장을 위해 다채로운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창의창작 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한 이들이 특별히 입을 모아 감사를 표하는 이가 있다. …
[임직원 기고문] 행복한 미래세대를 위한 창의환경연구소, 퓨처랩(Future Lab)
|미래 교육, 사회공헌의 새로운 테마사회문제는 어떤 관점으로 보느냐에 따라 해결책이 달라진다. 최근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빌 게이츠는 다큐멘터리 <인사이드 빌 게이츠>에서 이렇게 말했다.“어떤 문제라도 저라면 문제 해결에 기술 혁신이 도움이 되는 방법을 살펴볼 거예요. 제가 유일하게 알고 잘하는 거죠. 그래서 그게 제 망치에요. 망치를 들고 있기 때문에 많은 문제가 나사처럼 보여요.”기업들은 미래세대의 행복을 위해 필요한 망치가 무엇이라고 생각할까? 기초생활에서부터 교육 및 진로, 문화 체험 등 기업들은 자신…
미래를 대비하는 우리의 자세: 과연, 코딩만이 정답일까?
출산율이 최저치를 기록했다. 2019년 대한민국은 사실상 세계에서 유일한 ‘출산율 1명대 미만’ 국가가 됐다. 반면, 자녀 교육에 대한 관심과 시장 규모는 날이 갈수록 커진다. 최근에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IoT 등 4차 산업시대에 대비해 ‘코딩’ 배우기에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발 벗고 나선다. 과연, 국영수 ‘코’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정보가 초 단위로 오가는 초연결 시대에도 믿을 만한 교육 솔루션을 찾기란 쉽지 않다. 지난 12월 23일 경기도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2019 퓨처랩 미래 교육 콘퍼런스’가 열렸다…
'휴처래' 창의교육과 기부를 통한 희망 확산을 동시에!
추석을 앞둔 지난 9월 어느 날,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내부 정원에 목조 건축물 하나가 완성됐다.<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내부 정원에 위치한 휴처래>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의 ‘퓨처랩(Future Lab)’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창의 교육 프로그램인 SEED 프로젝트의 일환이었던 한옥 만들기가 6개월에 걸친 대장정의 끝을 맞이한 순간이었다.스마일게이트는 퓨처랩의 명칭에서 음차하고, 누구나 편하게 쉬러 올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새 건축물의 이름을 휴처래라고 지었다. 실제 점심시간 등에 직원들은 따사로운 가을 햇살…
로스트아크 콘서트 11시간의 기록 (下)
무대의 막이 오르고, 지휘자가 등장해 오프닝으로 40초 정도의 짧은 MFX 메들리로 공연이 시작되었음을 알렸다. 다음으로 금강선 디렉터가 등장하자 객석에서는 뜨거운 함성이 터졌다.2020년 1월 감사제 이후 처음으로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모험가들과 만난 금강선 디렉터는 반가운 마음에 1, 2, 3층 좌우 관객석 모두에게 직접 인사를 건넸다. 금강선 디렉터에게도 모험가들에게도 오랜만에 직접 대면으로 만나는 뜻깊은 순간이었다.11년 전, 개발자도 3~4명이던 로스트아크 태동기 시절.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와 농담 삼아 나…
[매일경제] 기부할 때마다 '레벨 업'… 게임하면 사회공헌도 됩니다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국내 첫 게임활용 기부 도입재미·성취감 두 토끼 잡아게이머 자발적 참여 이어져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대상창작·동기부여 활동 지원도"게임산업의 토대가 되는 '창의성'은 사회문제를 푸는 지점에 있어서도 필수적입니다."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최근 매일경제와 인터뷰하면서 "똑같은 비용과 한정된 시간으로 10명에게 돌아갈 혜택을 온전히 100명이 받을 수 있도록 하려면, 보다 창의적인 관점에서 지속가능한 선순환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스마일게이트는 게임사로서 다져…
[메트로][빛나는 인터뷰]
권혁빈
이사장
의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청년창업 통해 선순환 구조 만들 것"
구영권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바이오헬스케어 부문 대표가 질문에 대답하고있다/메트로신문고금리·고환율 등 지난해에 이어 2024년 경제도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시작됐습니다. 이 같은 내대외 경제 악조건 상황은 국내외 벤처 및 스타트업 투자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트업들의 고군분투는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등의 투자사들은 오히려 현 상황을 기회로 봅니다. 청년들이 이끄는 유망한 스타트업들을 통한 위기 극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때라고 강조합니다. 투자사들이 …
[문화일보] 유저들과 성금 캠페인, 국외문화재 환수… 이색 기부 ‘플레이’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