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Global
News
Global News
창의 창작
에 관한 검색결과
16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16)
스마일게이트 크리에이티브 챌린져스 리그 6기 수료식 현장 I 도전과 열정으로
창작
의 가능성을 열다
지난 2월 20일, 스마일게이트 서현 오피스에서 ‘크리에이티브 챌린져스 리그’(이하, CCL) 6기 수료식이 열렸다. CCL을 통해 3개월 동안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참가자들이 소개하는 자리였다. 이번 CCL 6기에서는 어떤 게임이 탄생했을까? 뉴스룸팀이 수료식 현장을 다녀왔다.이번 CCL 6기는 총 51개의 게임을 선보였다. 어드벤처 장르부터 시뮬레이션 장르까지 종류도 다양했다. 개발자뿐만 아니라 기획자, 아트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이 함께한 덕분이다. 그중 두 작품을 만든 구성원들로부터 참가 동기부터 게임 개…
[WCG 2019 Xi'an] 새로운 지평, 새로운 세상을 연다, WCG 뉴호라이즌팀
|글로벌 축제, 모두가 함께 즐기는 감동의 장6년 만에 부활한 WCG 2019 Xi’an은 단순한 e스포츠 대회가 아니다. 기존 WCG의 정신을 계승하면서도,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미래 스포츠 부문을 추가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종합 페스티벌로 거듭났다.새롭게 신설된 미래 스포츠 부문 ‘뉴호라이즌(New Horizons)’은 AI(인공지능), VR(가상현실), ROBOT(신체인식 기술 탑재), 스크래치(Scratch) 등 차세대 기술을 기반으로 전 연령층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됐다.대회명은 최초의 명왕성 탐…
WCG는 단순한 게임 대회가 아니다!
소문난 잔치에 즐길 거리가 가득했다. 6년 만에 새롭게 부활한 WCG(World Cyber Games)에는 개최 전부터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지난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시안에서 진행된 WCG 2019 Xi’an에는 전 세계 약 12만 명의 관객이 몰려 높은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WCG 2019 Xi’an은 정통 e스포츠 페스티벌의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전 연령대의 사람들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문턱을 낮추고 종목의 범위를 확장했다.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는 물론, 어린이들을 위한 창의창작 발현의 장까지 …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가 시도하는 새로운 모델
맹모삼천지교(孟母三遷之敎)라는 말이 있다. 맹자의 어머니가 교육을 위해 세 번이나 이사를 한 것에서 비롯된 고사로, 교육과 학습에 있어 주위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말이다. 예로부터 이어져 오는 가르침은 오늘날도 다르지 않다. 더 나은 교육 환경으로 이사를 하거나, 좋은 학원과 학교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이렇게 교육열이 높아지는 한편, 양질의 교육 환경이나 자기발견의 기회로부터 점차 소외받는 곳도 있다.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이 주로 이용하는 지역아동센터다. 아동청소년을 위한 필수 복지 서비스…
[스만크] 한국 대표 크리에이터를 만나다 - '승리호' 영화감독 조성희
“게임의 영화, 드라마화는 영화 엔터테인먼트계에 아주 중요한 변화를 만들 것”“창작은 좀비의 손가락으로 하는 일이에요.” 조성희 감독은 해사하게 웃으면서 무시무시한 창작의 ‘1원칙’을 이야기한다. “많은 분이 창작은 마치 악마와 거래를 한 천재가 불현듯 떠오른 영감에 휩싸여 하룻밤 만에 훌륭한 무언가를 완성하는 일이라고 생각하죠. 하지만 실상은 ‘고시 공부’에 가깝다고 할까요. 창작은 습관이 되어야 해요. 죽도록 안 써져도, 그냥 앉아서 마치 좀비처럼 손가락을 끊임없이 움직이면서 계속 쓰는 거죠. 안 믿고 싶으시겠지만요.”(웃음)천…
AI
창작
자들을 위한 꿈의 발판! SGM AI 부문 1기 수료식
음성 AI, 검색 AI, AI 교육… 어제는 보지 못했던 AI 기술이 다음날 아침이면 새롭게 등장하며 우리의 일상을 채우고 있다. 그만큼 인공지능은 일상 속 다양한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바꾸며 삶의 질을 높여주고 있다. 이처럼 무궁무진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AI 분야에 더 많은 청년 창작자들이 발을 들일 수 있도록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퓨처랩센터에서는 올해 처음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AI 부문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SGM AI부문 프로그램에서는 참가자들이 각자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어려움이 없도록 최대 500만 원의 …
창의
·
창작
DNA로 완성한 CFS 티저 영상 비하인드 스토리!
이번 CFS 2021이 시작되기 전 CFS 공식 SNS에 ‘ROAD to Champion’이라는 제목의 티저 영상이 게재 됐다. 지난 2013년 첫 대회 우승팀인 iG를 시작으로 CFS 2020 우승팀인 칭지우 이스포츠 클럽까지 총 9개의 우승팀 로고를 하나씩 스쳐 지나가고 올해 대회 우승팀이 누가될지 궁금증을 자아내며 끝나는 1분 30초 분량의 영상이다.다른 CFS 영상이 컴퓨터 그래픽을 기반으로 깔끔하게 마감된 반면, ‘ROAD to Champion’은 각 팀 로고를 색칠한 페인트의 거친 질감이 고스란히 느껴지며 지난 아홉 번의…
‘코로나 시대’ 속에서 빛난 기업의 선한 영향력
글로벌 명품 브랜드가 핸드백 대신 마스크를 만들고, 화장품 기업이 손 소독제를 생산한다. 라인이 잠시 멈춘 자동차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것은 다름 아닌 인공호흡기다. 불과 반년 전만 해도 상상하기 어렵던 ‘코로나 시대’를 사는 기업의 모습이다.유례없는 팬데믹 시대는 일상을 바꾸는 데 그치지 않고, 나아가 기업의 영향력을 새롭게 조명한다. 스마일게이트 역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성원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물론 게임의 선한 영향력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돕는다. 각자의 자리에서…
#3. 내 취향 게임은 여기에? 스팀부터 험블번들까지 인디게임 인기 플랫폼 소개 [털게요]
바야흐로 인디게임 전성시대다.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내세우거나 '무슨무슨 키우기’만 쏟아지던 인디게임씬이 아니다. 주류에서 벗어나지만 신선하고, 재미있는 게임들이 계속 나오고 있고 이에 열광하는 이용자들도 늘고 있다.서울과 부산을 대표하는 대규모 인디게임 행사 ‘버닝비버’,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에는 각각 8천 명, 1만 5천 명이 몰렸다. ‘방구석게임쇼’, ‘인디크래프트’, ‘아웃 오브 인덱스’의 주목도가 올라간 것도 체감된다.영하10도의 강추위를 뚫고 8000명이 버닝비버를 찾았다.비단 우리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현상이…
“저마다의 고유성과 특별함을 존중하는 일터에서 더 경쟁력있는 콘텐츠가 피어난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D&I(Diversity & Inclusion)실' 백민정 CDIO(다양성·포용 최고책임자)지난 9월,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다양성(Diversity)과 포용(Inclusion)의 문화를 조성하고 확산하기 위한 D&I실을 신설했다. 그리고 이 새로운 조직의 수장으로 백민정 IP사업담당 상무를 CDIO(다양성·포용 최고책임자)로 선임했다. 여기까지 텍스트로만 받아들이면 매우 공식적이고 건조한 보도라 생각하기 쉽지만 찬찬히 들여다보면 깊은 고민과 확고한 의지를 읽을 수 있다. 국내 게임업계에서의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