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게임 론칭
에 관한 검색결과
29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29)
한국 e스포츠의 자존심! CFS의 성장은 여전히 진행형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2013년부터 7년째 이어 오고 있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는 남다를 의미를 가지고 있다. 외산 게임 일색인 e스포츠 시장에 국내를 대표하는 게임으로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꾸준히 이어 오고 있다. 국내 게임사, 특히 e스포츠 종목사로 스마일게이트와 같이 지속적으로 글로벌 무대를 배경으로 e스포츠에 투자를 하고 있는 국내 게임사는 거의 없다시피 했다.스마일게이트는 2010년 서울 e스타즈와 같은 해 WEM(World Esports Masters, 월드 e스포츠 마스터즈)을 통해 e스포츠 종목으로서 출발을 알렸다. …
놀라운 VR의 세계를 경험하라! 신촌 브라이트 방문기
VR 기기를 착용한다. 그 순간, 우리가 알던 공간은 전혀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VR 기술은 가로세로 3미터 남짓의 방에 새로운 차원의 공간을 펼쳐낸다. 우리가 할 일은 두 가지다. 골똘히 생각하지 말 것. 그저 뛰어들 것.VR 테마파크는 가상현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이제 콘텐츠는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마주하는 것이다. 인간의 오감을 넘어선 새로운 체험을 위해 신촌에 위치한 VR 테마파크 ‘브라이트(VRIGHT)’에 방문했다.|당신의 감각을 믿지 마세요!VR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풋풋한 첫사랑의 기억, VR
게임
포커스온유가 출시되기까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 세계 4대 게임쇼 중에 하나인 ‘차이나조이’에서는 반가운 얼굴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바로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한 '포커스온유'가 HTC VIVE 부스에 등장하였던 것. 현장에서는 WCG와 마찬가지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 긴 줄이 형성되는 등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차이나조이가 끝난 지난 8일 오후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VR 게임을 총괄하고 있는 김대진 본부장을 만나 VR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인터뷰]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모바일게임개발본부 김대진 본부장<…
숫자로 풀어 본 크로스파이어
크로스파이어가 10년간 써 내려간 진기록들<2007년 정식 론칭 후 크로스파이어는 현재까지 전세계 최고 인기 온라인 FPS 게임으로 손꼽히고 있다>크로스파이어는 세계 최고 온라인 FPS 게임으로 2007년 정식 론칭 이후 해마다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지난 2007년 5월 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0주년을 맞았다. 게임에서 10살이면 사람의 나이로는 몇 살 쯤 될까. 여하간 손꼽힐 만한 장수게임임에는 틀림없다. 그 긴 시간 동안 꾸준히 사랑 받으며 매년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온 크로스파이어의 발자취를 따라가…
#3. 내 취향
게임
은 여기에? 스팀부터 험블번들까지 인디
게임
인기 플랫폼 소개 [털게요]
바야흐로 인디게임 전성시대다.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내세우거나 '무슨무슨 키우기’만 쏟아지던 인디게임씬이 아니다. 주류에서 벗어나지만 신선하고, 재미있는 게임들이 계속 나오고 있고 이에 열광하는 이용자들도 늘고 있다.서울과 부산을 대표하는 대규모 인디게임 행사 ‘버닝비버’,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에는 각각 8천 명, 1만 5천 명이 몰렸다. ‘방구석게임쇼’, ‘인디크래프트’, ‘아웃 오브 인덱스’의 주목도가 올라간 것도 체감된다.영하10도의 강추위를 뚫고 8000명이 버닝비버를 찾았다.비단 우리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현상이…
엔터테인먼트 기업, 콘텐츠 IP경쟁력을 갖춰라
콘텐츠가 범람하는 시대다.다양한 미디어와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콘텐츠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하지만 작금의 상황이 콘텐츠를 만드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기회가 열렸다는 뜻이지,성공을 보장한다는 의미는 아니다.이런 상황에서는 플랫폼에 맞게 변주될 수 있도록 콘텐츠IP의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스마일게이트 뉴스룸은 지난2편에서IP비즈니스의 잠재성을 고찰했다.이번3편에서는 콘텐츠IP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어떤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살펴본다.콘텐츠를 끌어 당기고 있는 플랫폼우선 최근 …
IP 비즈니스는 콘텐츠 업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웹툰/웹소설을 원작으로 삼은 영화나 시리즈가 대거 등장하고 있다. 지금은 당연한 듯 여겨지는 이런 방식은 사실 콘텐츠 업계에서 오래 전부터 형성된 위기를 돌파하기 위한 궁여지책이었다. 콘텐츠 업계가 위기의 문제해결 방법론으로 주목한 IP 비즈니스는 여전히 실험적이다.스마일게이트 뉴스룸은 1편(올해 이 드라마 안 보면 손해다)에 이어 2편에서 IP 비즈니스의 잠재성을 가늠해 보고, 그 확장의 배경을 살펴보고자 한다.2023년 OTT 기대작들은 대체로 인기 웹툰과 웹소설을 기반으로 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웹툰, 웹소설은 어느 정도 검증…
MMORPG의 역사: 와우부터 로스트아크까지
“밤이 되었습니다, 마피아는 고개를 드세요.”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마피아 게임. 진행자의 선택에 따라 참여자가 시민, 마피아, 의사, 경찰 등의 역할을 맡아 마피아를 추적해 나가는 게임이다. 미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마피아 게임과 비슷하게 사람들끼리 테이블에 둘러 앉아 무언가를 적어가며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보았을 것이다. 보드게임의 일종으로 만들어진 세계관 속에서 역할을 수행하며 게임을 진행하는 TRPG(Tabletop Role Playing Game)를 즐기는 모습이다.▲드라마 빅뱅이론에서 TRPG를 하는 모습 (출처…
상식의 경계를 뛰어 넘는 재미, K-콜라보레이션
“어머, 이건 사야해!”연결고리가 전혀 없는 브랜드들의 신선한 만남이 사람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구두약과 맥주, 소화제와 옷, 베스트셀러 도서와 편의점 등 전에 없던 조합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연이어 화제가 되며 많은 이의 지갑도 점점 얇아지는 중이다.콜라보레이션은 기업 혹은 브랜드의 고객들에게 기존 이미지와는 다른 신선한 이미지를 선사함과 동시에 새로운 고객의 눈길을 끌기도 한다. 그중 귀여운 캐릭터를 동원해 사람들의 심장을 마구 폭행하는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사례를 알아보자.<말표 맥주, 게스활명수, ‘죽고 싶지만 …
지금은 ‘아우터플레인’ 오너님을 만날 타!이!밍!
스마일게이트가 '아우터플레인' 출시 전 유저와 만나 소통하는 특별한 행사 '오너님을 만날 타!이!밍!'을 개최하고 '재미있고 유저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게임'이 되겠다고 약속했다.스마일게이트는 13일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서 유저 오프라인 참여 행사를 열고 예비 오너님에게 게임을 선보이고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개발사 브이에이게임즈의 현문수 PD는 현장을 찾은 40여명의 오너님에게 게임 주요 특징과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오너님은 '아우터플레인'을 즐기는 이용자를 지칭하는 단어다.오너님을 만날 타!이!밍!본격적인 시작 전부터 행사장…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