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게임의 즐거움
에 관한 검색결과
19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19)
[스만크] 한국 대표 크리에이터를 만나다 - ‘왕의 남자’ ‘사도’ ’자산어보’ 영화감독 이준익
“게임은 인류의 본능이에요. 살아있는 모든 생명체는 ‘게임’ 즉 ‘놀이’ 본능을 갖고 태어납니다. 고도의 기술과 광대한 네트워크가 결합되면서 현대의 ‘게임’은 전 세계 유저를 하나의 ‘거대한 세계’로 불러 모았죠. 앞으로 필요한 건, 그 세계를 차별화할 수 있는 ‘원천 기술’로서의 스토리텔링입니다. 이미 스토리텔링이라는 원천 기술을 둘러싼 전쟁은 시작됐어요.”듣는 순간, 머릿속에 전구 하나가 반짝 켜지는 것 같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변별력 있는 ‘스토리’가 중요하다는 건 누구나 아는 상식이지만, ‘스토리텔링’이 ‘원천 기술’이라…
[스만크] 한국 대표 크리에이터를 만나다 - '승리호' 영화감독 조성희
“게임의 영화, 드라마화는 영화 엔터테인먼트계에 아주 중요한 변화를 만들 것”“창작은 좀비의 손가락으로 하는 일이에요.” 조성희 감독은 해사하게 웃으면서 무시무시한 창작의 ‘1원칙’을 이야기한다. “많은 분이 창작은 마치 악마와 거래를 한 천재가 불현듯 떠오른 영감에 휩싸여 하룻밤 만에 훌륭한 무언가를 완성하는 일이라고 생각하죠. 하지만 실상은 ‘고시 공부’에 가깝다고 할까요. 창작은 습관이 되어야 해요. 죽도록 안 써져도, 그냥 앉아서 마치 좀비처럼 손가락을 끊임없이 움직이면서 계속 쓰는 거죠. 안 믿고 싶으시겠지만요.”(웃음)천…
#4. 와… 왜 이렇게 할 게임이 없냐… 게임 불감증? (게임 몇 백개 있는 라이브러리를 뒤적거리며) [털게요]
봄이다. 꽃이 폈다. 개나리는 만개했고 벚꽃도 흐드러지다 못해 철쭉에게 대권을 넘겨주고 있다. 전국의 온갖 제방과 동산에서는 꽃축제가 열린다.평일에는 안 피곤한 척 끌려나가고 주말에는 즐거운 척 꽃놀이에 끌려나가야 한다. 게임을 못 한다. 지옥이다. 솔로도 안전하지 않다. 어차피 떨어질 꽃 빨리 떨어지라고 기우제라도 지낼라 치면 하하호호 꽁냥꽁냥 다니는 커플을 보면서 싱숭생숭하다 못해 뚝딱거린다. 가슴이 아리다. 언젠가 노래 부르는 아는 형이 그랬다. 봄이 좋냐고. 꽃잎도 떨어지고 너네도 떨어진다고. 근데 안 떨어지더라…거봐 떨어지…
콘텐츠 업체들이 주목해야 할 단 하나의 단어, ‘IP’
온 나라가 열 살짜리 펭귄 한 마리에 들썩입니다. 유튜브 146만 구독자를 거느린 펭수가 주인공이죠. 저도 그 146만 명 중 하나입니다. 에세이는 출간 전부터 3주 연속 온라인서점 베스트셀러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예약판매로만 10만 부 이상이 팔렸다는 소문도 돌죠. 물론, 저도 그 10만 명 중 하나입니다. 펭수는 그간 불문율로 여겨졌던 TV 채널 간 장벽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분명 EBS 연습생인데, 온갖 방송사에서 서로 “잠깐이라도 출연해달라” 요청한다는데요. 펭수만 나오면 모니터 앞에 착석하는 시청자들 때문이죠. 저…
IP 하나로 게임도 웹툰도 웹소설도 OK! 콘텐츠 경쟁력으로 IP의 판을 키우다
IP 하나로 게임도 웹툰도 웹소설도 OK!콘텐츠 경쟁력으로 IP의 판을 키우다스마일게이트 컨텐츠사업실 채지탁 실장최근 카카오페이지에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 입는 영웅님>이 공개됐다. 이는 스마일게이트 대표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의 IP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 확장 사례다. 웹소설이 공개되자, <에픽세븐> 유저는 물론 기존 웹소설 독자들도 새로운 콘텐츠의 등장에 반가운 기색을 보였다.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IP 명가(名家)를 지향한다. 대중의 사랑을 받는 IP파워를 기반으로 다양한플랫폼으로 콘텐츠를 확…
게임 IP의 무한확장
“크로스파이어가 보여준 성공적인 IP 다각화,게임 IP 가능성의 이정표를 제시하다”게임은 콘텐츠와 기술이 융복합 된, 대표적인 IP(Intellectual Property·지식재산) 집약 산업으로 꼽힌다. 게임 속 캐릭터와 스토리, 영상과 음악,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혁신적인 기술 등은 게임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장르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영화, 소설, 웹툰 등 장르를 넓히고 있는 게임 IP의 현황을 살펴보고 게임 IP 다각화에 있어 잊지 말아야 할 주요 사항들을 함께 짚어본다.I 게임 업계를 대표하는 수퍼 IP, 크…
모두의 기대를 뛰어넘은 모험가 축제 로아온 윈터(LOA ON WINTER)
“아니, 아직도 발표할 신규 콘텐츠가 남았다고?”지난 18일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의 온라인 모험가 겨울 축제 로아온 윈터(LOA ON WINTER)가 진행됐다. 2021년을 되돌아보며 2022년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한 이번 행사는 기대보다 더 많은 업데이트 소식들이 가득했다. 역대 로아온 행사 중 가장 긴 시간인 7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는 점이 증명하고 있다.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100명의 모험가들과 행사를 함께 하며 다양한 이벤트로 꾸려졌다. 다양한 이벤트만큼이나 방대한 양의 신규 콘텐츠 업…
[스포츠보다 재밌는 e스포츠의 묘미] 1편 e스포츠의 역사: 스페이스워!부터 WCG까지
인류는 언제부터 싸움 구경을 좋아했을까? 싸움이라는 게 꼭 주먹다짐만을 얘기하는 건 아니다. 사람들은 치열하게 경쟁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걸 즐긴다. 고대 검투사들의 싸움이 그랬고, 현대의 스포츠가 그렇다. 지금부터 그중에서도 가장 진보한 형태의 싸움 구경인 e스포츠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세계 최초의 게임 대회PC방과 <스타크래프트> 이야기를 하기 전에 우선 1970년대로 가보자. 1972년 10월 19일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스페이스워!>라는 게임으로 대회가 개최되었다. 우승 상품은 <롤링 스톤>…
온택트로 찾아온 WCG 2020
지난 11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 동안 한국과 중국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글로벌 e스포츠 페스티벌 WCG의 결승전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이번 대회는 WCG가 출범한 지 20주년이 되는 뜻깊은 행사로, 기존 WCG와는 여러모로 다른 모습으로 진행되었다.|온택트로 진행된 WCG 2020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이하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대유행으로 대회 개최조차 쉽지 않았다. 고민 끝에 WCG는 외부와의 연결을 뜻하는 On과 비대면을 뜻하는 Untact의 합성어인 온…
공중파 예능에서
게임의
밝은 미래를 그리다! 위 캔 게임 시청 후기
스마일게이트 마케팅 멤버십은 IP 사업에 열정을 지닌 대학생들에게 스마일게이트 그룹과 그룹 IP에 대한 홍보/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 실전 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마케팅 실무 경험, 현업 담당자들의 밀착 멘토링, 산업 전반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는 전문가 특강 및 소정의 활동비 등의 혜택이 지원되며, 우수 평가자에 한해 인턴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지난 9일, ㈜WCG가 제작 지원한 KBS ‘위 캔 게임(We Can Game)’이 성황리에 첫 방송을 마쳤다. ‘위 캔 게임’은 KBS…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