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KO
EN
힐링 게임
에 관한 검색결과
40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40)
소셜 임팩트 (7)
인디게임 공작소 (4)
인 더 프레스 (2)
보도자료 (19)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6)
스마일게이트 게임 (2)
희망스튜디오와 사각지대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함께 해결하는 희망메이커
지난 11월 6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오렌지플래닛에서 ‘희망메이커 밋업데이’(이하 ‘밋업데이’)가 열렸다. 이번 밋업데이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여러 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사회 공헌 활동 파트너인 ‘희망메이커’의 역할을 소개하고, 더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개최됐다.희망메이커는 희망스튜디오와 협력해 다양한 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실천할 수 있는 전문성과 자원을 보유한 파트너를 일컫는다. 현재 월드비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국제아동인권센터 등 99개의 단체 및 기관들이 희망…
고객과 더 오래, 더 단단하게 연결 되는 비결
2024 CSR FORUM : Think Collective Act Impactive지난 5월 22일(수)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한양대학교 글로벌사회혁신단이 공동 주최한 ‘2024 CSR 포럼 싱크 콜렉티브 액트 임팩티브(Think Collective Act Impactive)’가 한양대학교 HIT관 1층 라운지에서 열렸다. 포럼에는 국내 유수 기업과 기관의 CRS 담당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포럼은 ‘구성원과 고객 커뮤니티를 사로잡는 CSR 공략법’을 주제로 열렸다. 참가자들은 경영진을 비롯해 구성원과 대중에게 사랑받는 CSR …
베트남에 전해진 진정성 있고 따뜻한 도움의 손길
희망스튜디오 ‘힐링스타즈’ 인터뷰베트남에 전해진 진정성 있고 따뜻한 도움의 손길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2019년부터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베트남 구순구개열 환아 대상 봉사 활동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의료진과 스마일게이트 직원 외에 게임 유저들이 봉사자로 참여해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웃음과 위로, 희망을 선물하는 봉사팀 ‘힐링스타즈’를 발족했다.올해 힐링스타즈는 스마일게이트 베트남 법인과 희망스튜디오 소속 구성원 등 임직원 5명, 게임 유저 4명 등 총 9명으로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1개월 간 봉사 대상…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다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다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스마일게이트 사회공헌 재단 ‘희망스튜디오’가 10월 24일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을 론칭했다. 희망스튜디오는 이번에 선보인 기부 플랫폼 운영으로 향후 기부자와 수혜자 양쪽 모두에게 기부 참여의 즐거움과 그 가치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기부플랫폼 운영은 게임 업계에서 희망스튜디오가 유일하다.희망스튜디오는 이전에 없던 혁신적인 기부 방식으로 새로운 기부 역사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을 만나 새롭게 선보인 기…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으로 더 나은 세상 만들기
재미있게 기부하고, 봉사하며 성장하고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으로 더 나은 세상 만들기희망스튜디오는 지난해 10월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를 론칭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재밌게 기부하고, 봉사하며 스스로 성장하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서다. '희망스튜디오' 플랫폼에서 유저들은 기부, 봉사, 후기 작성, 공감하기, 캠페인 제안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러한 활동들을 하면 ‘경험치‘를 획득하게 되는데, 경험치를 쌓으며 자신을 ‘레벨 업’ 시키는 과정에서 보람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른바 게이미피케이션(Gamif…
‘코로나 시대’ 속에서 빛난 기업의 선한 영향력
글로벌 명품 브랜드가 핸드백 대신 마스크를 만들고, 화장품 기업이 손 소독제를 생산한다. 라인이 잠시 멈춘 자동차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것은 다름 아닌 인공호흡기다. 불과 반년 전만 해도 상상하기 어렵던 ‘코로나 시대’를 사는 기업의 모습이다.유례없는 팬데믹 시대는 일상을 바꾸는 데 그치지 않고, 나아가 기업의 영향력을 새롭게 조명한다. 스마일게이트 역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성원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은 물론 게임의 선한 영향력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돕는다. 각자의 자리에서…
[SGM 10주년 기념 인터뷰] - ②투게디
게임
즈 편: 소소한 일상 속 감성을
게임
에 담는 ‘투게디
게임
즈’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은 콘텐츠 창작을 꿈꾸는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거듭났다.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SGM 전용 Lab 공간, 창작 연구비 등 물질적인 지원은 물론 현업 개발자의 지속적인 멘토링 및 유저 피드백을 위한 시연회, 네트워킹 등 스마일게이트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스마일게이트는 SGM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부터 서비스까지 영역의 제한 없이, 개발 역량을 가진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잠재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장르 경계를 부수는 실험실+생태계 다양성을 잉태하는 인큐베이터, 스토브에는 이런
게임
도 있다
스토브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이다. 2015년 출범했다. 10년 동안 스토브는 더 많은 유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을 끊임없이 쌓아왔다.그 결과 스토브를 수식하는 말은 후삼국시대 견훤의 관직명만큼이나 길어졌다. ‘대한민국 유일의 인디게임 플랫폼’, ‘가장 경쟁력있는 ESD’, ‘원스톱 개발 지원 프로그램 운영 플랫폼’, ‘개발자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게임 생태계 허브’ 이자 ‘마니악한 미소녀 연애시뮬레이션부터 대놓고 B급 정서를 노리고 정신줄 놓은 게임까지 다 모인 곳’, ‘소크라테스가 콘솔 들고 와도 이상하지 않을 심오한 철…
[인디
게임
탐구생활] 당신이 쓴 생존일지, ‘이프선셋’
절대로 시선을 끄는 장르가 있다. 건설+생존+멀티플레이+성장+전투를 섞어놓은 장르다. 좀 있어 보이는 말로 표현하면 샌드박스 오픈월드 생존 RPG쯤 되겠다. 여기에 뱀파이어를 집어넣는다거나, 수집형 몬스터를 집어넣는다거나, 공룡과 좀비를 한 숟가락 넣으면 일단 주목받는 데는 성공한다. 공학적 지식까지 넣으면? ‘갓겜’ 반열에 오르는 거다. 만약 상장된 회사의 티저 트레일러라면? 그냥 바로 상한가로 가는 거다.이런 게임은 무척 만들기 어렵다. 하지만 생각하기는 쉬워서 제작에 도전하는 경우가 매우 매우 많다. 도트는 물론이고 풀패키지 …
[인디
게임
탐구생활] 동화책 속 시티빌더 ‘페이블덤’
시티빌더 장르만이 줄 수 있는 재미가 있다. 자신의 청사진대로 만들어진 구역에서 생산체인이 ‘촥촥’ 돌아갈 때의 희열은 자꾸 먹어보고 싶은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의 그것과 같다. 잘 키운 도시를 재해로 박살내고 다시 복구하는 것 또한 시티빌더만의 묘미다.시티빌더 장르는 여러 갈래로 분화돼 특화, 발전했다. ‘심시티’나 ‘시티즈 스카이라인’처럼 현실을 시뮬레이션하는 재미를 살린 게임도 있고 ‘트랜스포트 피버’ 마냥 교통체계에 방점을 찍은 게임도 있다. 혹은 ‘아노’같이 생산체인과 레이아웃 짜는 재미를 주는 게임이 있는가 하면 ‘트로피…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