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콘솔 버전
에 관한 검색결과
28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28)
창의 창작 연구소 (1)
인디게임 공작소 (2)
In the Press (7)
프레스센터 (12)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6)
[SGM 10주년 기념 인터뷰] - ①픽셀로소프트 편: 픽셀로 한 땀 한 땀 빚어낸 ‘바벨’이 온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은 콘텐츠 창작을 꿈꾸는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거듭났다.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SGM 전용 Lab 공간, 창작 연구비 등 물질적인 지원은 물론 현업 개발자의 지속적인 멘토링 및 유저 피드백을 위한 시연회, 네트워킹 등 스마일게이트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스마일게이트는 SGM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부터 서비스까지 영역의 제한 없이, 개발 역량을 가진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잠재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인디게임 분야 새내기들 마침내 창작물을 빛내다 -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인디게임 부문 14기 수료식
지난 1월 13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로비에서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인디게임 부문 14기 수료식이 진행됐다. 7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날이었다. 수료식 당일, SGM 인디게임 부문 14기 10개 팀이 노력 끝에 완성한 창작물을 선보이는 2차 오픈 베타 테스트(이하 OBT)도 열렸다.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 직접 시연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오로지 창작에 집중할 수 있었던 지난 시간이 이들에게 어떤 의미였는지, ‘BIB’팀과 ‘멀린의 다락방’팀을 만나 소감을 들어봤다.SGM의 든든한 지원 덕분에…
‘와일드본’ 락스퀘어 조성환 대표 인터뷰 “뻔한 RPG가 아닌 헌팅액션의 색다른 재미를 보여줄 것”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모바일 헌팅액션 RPG '와일드본'을 지난 10일 정식 론칭 했다. ‘와일드본’은 게임 내 각 지역에 출몰하는 거대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헌팅 액션 RPG로, 콘솔 게임 수준의 그래픽 비주얼과 액션을 최소 조작으로 만끽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 구현한 작품이다.‘와일드본’은 모바일에서 헌팅액션 장르의 작품이 드문 상황에서 콘솔 게임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다는 것으로, 또 최소 조작임을 강조한 것으로도 이목을 끌었다. 이에 ‘와일드본’의 개발사 락스퀘어를 이끌고 있는 조성환 대표가 인터뷰를 통해 설명하는 자리를 …
[스포츠경향]‘中 국민게임’ 크로스파이어···이러니 사랑받을 수 밖에
게임 넘어 드라마·테마파크···‘메가 히트 브랜드’로 성장4년만에 유관중 대회 ‘CFS 2023 그랜드 파이널’ 대성공인공위성 플래시·판다 등 현지 입맛 맞춘 다양한 컬래버중국 최고 브랜드 시상식 2관왕으로 가치 또 업그레이드‘크로스파이어’는 스마일게이트가 개발한 1인칭 슈팅(FPS) 게임이다. 경쾌하고 빠른 게임성과 다양한 전투 모드로 인기를 끌며, 전 세계 80개국에서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10억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2007년 5월 국내 서비스를 통해 첫 선보였으며, 이후 2008년 텐센트를 통해 중국 서비스를 시…
[언리얼 엔진] FPS 프랜차이즈를 새로운 현실에서 구현한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 기사 출처 : 언리얼 엔진 2023년 2월 23일자"FPS 프랜차이즈를 새로운 현실에서 구현한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크로스파이어 프랜차이즈는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초대형 무료 FPS 게임입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2007년 제작된 긴장감 넘치는 FPS 게임 프랜차이즈인 크로스파이어 오리지널 PC 버전을 모바일 및 콘솔 버전으로 확장하여 세계적으로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 프랜차이즈는 이제 PlayStation® VR2의 가상현실로 도약하여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라는 타이틀로 출시됩니다.크로스파이…
[IT조선] 20살 된 스마일게이트, 게임산업 지형을 바꿨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그룹 스마일게이트가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등 대작 PC 온라인 게임과 ‘에픽세븐’ 등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대히트에 힘입어 국내에서 가장 ‘핫’한 게임사 중 하나가 됐다. 올해 20살이 된 스마일 게이트가 국내 게임 산업에 미친 영향과 성과를 조명해 본다.명실상부 수출 효자 ‘게임 산업’, 그 중심에 섰다.과거 게임은 아이들이나 하는 전자오락기 쯤으로 치부됐다. 하지만 이제는 국내 수출산업에서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6월 9일 발간한…
[뉴스웍스] "국내는 좁다"…SK2, 글로벌 시장서 '미래 먹거리'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로 새 지평·콘솔 게임 시장서도 승부수■크래프톤, 막대한 투자 신사업 추진·카카오게임즈, 블록체인 P2E 진출게임업계 신흥 강자인 'SK2'(스마일게이트·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가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기존 전통강자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의 아성을 넘어서고 있다.로스트 아크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로 새 지평 연 스마일게이트글로벌 MMORPG '로스트아크'의 흥행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스마일게이트가 업계 3위에 등극했다. 넥슨, 크래프톤에 이어 영업이익이 3번째로 높…
[동아일보] 크로스파이어 성공 노하우… 메타버스 프로젝트로 글로벌 시장 겨냥
스마일게이트와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등 이른바 ‘SK2’가 기존 게임 강자 3N(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아성을 넘어 각기 다른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판짜기에 나서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는 전 세계 80개국 서비스, 글로벌 10억 명의 유저, 동시 접속자 수 800만 명, 누적 매출 118억 달러(2020년 기준)라는 압도적인 성과 지표를 가졌다. 크로스파이어를 개발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매출 1조4345억 원을 달성한 명실상부 대한민국 굴지의 게임 업체다.크로스파이어에 대한 …
[동아닷컴] 스마일게이트 “사랑받는 IP 만든다”… 中이어 서구시장 본격 공략
| [국가대표 게임산업]<8> ‘글로벌 IP 명가’를 위해스마일게이트가 올해 첫 트리플A급(막대한 자본을 투자한 블록버스터급) 콘솔 게임을 출시해 서구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중국에서 PC게임, 드라마로 큰 성공을 거둔 ‘크로스파이어’ 지식재산권(IP)을 북미, 유럽에서 인기가 많은 콘솔로 부활시켜 글로벌 시장 석권에 나서는 것이다. 신사업인 영화 제작과 콘솔게임 히트로 ‘글로벌 IP 명가’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연간 매출이 2002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된다. 역대 최고…
[매일경제] 스마일게이트 권혁빈, 中서 드라마도 대박
| `크로스파이어`의 영토 확장| K게임 소재 인터넷 드라마|첫방 사흘 만에 中서 1억뷰|영화·테마파크 등 다각화|권 이사장 "창업시절 떠올라""할리우드와 영화를 제작하고, 마이크로소프트와 콘솔 게임을 제작하는 이유는 돈을 많이 버는 게임회사가 아니라 사랑받는 IP 회사가 되고 싶기 때문입니다."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 겸 희망스튜디오 이사장(사진·47)은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국내 부호 순위를 발표할 때마다 주목받는 인물이다. 이달 8일(현지시간) 발표된 포브스 50대 부자 순위에서 권 이사장은 40억달러(약 4조7900억원)의…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