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KO
EN
참여형 기부
에 관한 검색결과
34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34)
소셜 임팩트 (4)
인 더 프레스 (5)
보도자료 (22)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3)
미래 세대, 이스포츠로 선의의 경쟁과 협력의 가치를 배우다
지난 8월 12일, 대전 드림 아레나가 아이들의 열정과 환호로 가득 찼다. 전국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청소년 4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 2025'의 막을 올린 것이다. 이날 아레나는 단순한 경기장이 아닌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이 교차하는 무대로 변모했다.게임 속 가상세계에서 펼치는 치열한 경쟁과 협력, 그리고 현실에서 마주하는 새로운 진로의 가능성. 아이들은 이곳에서 게임 산업의 무한한 잠재력을 체험하며, 자신만의 미래를 그려나갔다. 페스티벌 곳곳에서 터져 나오는 웃음소리와 환호성은 이들이 단순히 '게임을…
바다게임즈x희망스튜디오, 난치병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다
지난 1월, 서울 문래동의 복합문화공간 ‘올댓마인드’에서 특별한 기부 이벤트가 펼쳐졌다. 게임 개발/퍼블리셔 ‘바다게임즈’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가 손잡고 게이머, 유저들과 함께 난치병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는 게임대회 '슈퍼 스피드런 마라톤’(이하 ‘SSM’)'을 개최한 것이다. ‘SSM’은 게이머들이 게임의 최종 목표를 최대한 빠르게 달성하는 ‘스피드런’을 통해 기부금을 마련하는 자선 행사다. 이번 SSM에서는 33명의 게이머들이 67종의 게임을 클리어하는 모습을 네이버 ‘치지직’을 통해 중계하고, 시청…
재미와 보람이 함께하는 ‘뉴노멀’ 유저
참여형
기부
문화
|게임사는 ‘즐거움’을, 유저들은 정성 모아 ‘희망’ 전파연말연시 각계각층의 기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스마일게이트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가 지난해 12월 29일부터 24시간 릴레이 기부 콘서트를 진행했다. 일부 연예인들이 힘을 모아 온라인에서 기부 콘서트를 개최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가상의 캐릭터가 기부를 위해 나섰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가 진행한 24시간 릴레이 기부 콘서트>해당 방송은 시청자만 20만 명에 달했고, 24시간 동안 모인 기부금이 총 2800만 원을 기록하…
우리의
기부
는 언제나 ‘진행 중’
기업이 사회에 기여하는 방법은 크게 두 부류로 나눌 수 있다. 전파형과 참여형이다. 전파형은 기술과 상품을 널리 퍼뜨려 세상을 변화시키는 부류다. 참여형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 구성원들과 공감하고 직접적인 소통에 주력한다. 스마일게이트의 사회공헌 활동은 한 걸음 더 나아가, 나눔의 가치에 공감한 기부자들이 직접 봉사활동에 나서는 ‘공감’ 참여형이다.| 같이 놀래? 냉면 한 그릇으로 전한 진심지난 8월 11일, 스마일게이트와 선데이토즈 임직원 34명은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리라아동복지관에 모였다. 리라아동복지관은 베이비박스의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시아 대표 '소셜 이노베이터' 선정
英 ‘이코노미스트 임팩트’ 보고서에타타·앤트그룹·MS 등 글로벌 기업과아시아 선행 비즈니스 모델 사례로 소개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이름 올려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영국 유력 매체 이코노미스트 산하 연구기관인 ‘이코노미스트 임팩트’가 발간한 최신 보고서 ‘아시아 기업의 선행 비즈니스(The Business of Doing Good in Asia)’에서 ‘소셜 이노베이터(The Social Innovator)’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이번 보고서에 선정된 국내 기업과 재단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유일하다.이코노미스트 임팩트는…
[녹색경제신문] 권연주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 "'미래세대'가 행복할 수 있도록 희망 확산하겠다"
- 기부에 '게이미피케이션' 도입... 일반 기부자들의 참여 독려- '팔레트' 프로그램 운영... 취약계층 아동 자존감·회복탄련성 등 끌어올려재계는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ESG에 사활을 걸고 있다. 이제 ESG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ESG는 환경적 건전성(Environment)과 사회적 책임(Social), 투명한 지배구조(Governance)를 바탕으로, 기업 가치를 높이고 지속가능발전을 추구하는 경영 전략이다. ESG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 이에 <녹색경제신문>은 ESG를 이끄는 사…
[국민일보] 스마일게이트, 게이머 동참으로 사회공헌 사업 ‘날개’
이용자 1만2000여명 기부 참여조손 가정 아동들 복지 지원산림 복구·농작물 나눔 활동도스마일게이트가 이용자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사회공헌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사옥 내 유휴공간을 텃밭으로 조성한 ‘스마일팜’(위쪽)과 강원도 강릉시 산림복구 봉사활동 ‘다시 시작, 희망의 숲’ 모습.게임사 스마일게이트가 게이머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사회공헌 사업에 동력을 얻고 있다. 게임사의 통 큰 기부가 다양한 사회구성원의 자발적 나눔 참여를 이끌어내 기업과 고객 간 긍정적 시너지를 내고 있다.스마일게이트 게임을 …
[아주경제]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통해 게임의 선한 영향력 확대 앞장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이미지기업의 사회적·윤리적 책임에 중점을 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주요 기업의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스마일게이트도 핵심 IP(지식재산권)인 ‘로스트아크’를 통해 게임의 선한 영향력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사 중 스마일게이트 RPG에서 개발 및 서비스를 담당하는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는 최근 다양한 생활 밀착형 브랜드와 진행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는 물론 게임 내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도 기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
[이투데이] 스마일게이트, ‘ESG 경영’ 로스트아크에서 찾는다
스마일게이트가 핵심 게임인 ‘로스트아크’를 중심으로 ESG 경영에 시동을 걸었다.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맺고 기부를 진행하는 캠페인을 통해 선한 영향력 확대에 앞장서는 모습이다.스마일게이트RPG에서 개발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는 최근 다양한 생활 밀착형 브랜드와 진행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을 돕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특히 각 기부 캠페인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이 기부에 동참할 방안을 마련해 이용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
“희망스피커와 함께 아이들의 꿈을 노래해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어린이 합창단 공연 ‘2025 희망나래 콘서트’ 개최
■ 이달 13일,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아이들의 꿈’을 주제로 한 어린이 합창단 공연 예정■ 유저 참여형 기부 플랫폼 희망스튜디오와 스트리머가 작사·작곡·공연 기획까지 참여해 선한 영향력 확산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이달 13일(토)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1층 로비에서 희망스피커 2기와 함께하는 어린이 합창단 공연 ‘2025 희망나래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콘서트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음악 교육을 받고, 공연에 오르는 경험을 통해 자기효능감을 강화하고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성장형 프…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