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Global
News
Global News
시드
에 관한 검색결과
46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46)
소셜 임팩트 (8)
스마일게이트 게임 (3)
인디게임 공작소 (1)
In the Press (1)
스타트업 Garage (4)
프레스센터 (25)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4)
[Interview] 글로벌 창업 플랫폼 구축에 기여해 나가겠습니다
I N T E R V I E W오렌지플래닛 기획실 신규기획팀 정우석 과장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오렌지플래닛 기획실 신규기획팀 정우석 과장입니다. 빠르게 변하는 창업생태계 안에서 스타트업이 어떻게 하면 잘 성장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이를 토대로 전략적인 관점에서 기존 사업을 재검토해 보완하는 한편 새로운 사업을 기획하는 일을 하고있습니다.Q. 2024년은 오렌지플래닛의 전신인 오렌지팜이 정식으로 출범한 지 10년째 되는 해입니다. 지난 10년 동안 오렌지플래닛이 만들어온 변화와 성과가 궁금합니다.지난 10년 동안 많…
스타트업 창업의 요람 오렌지플래닛, 10년 간 419개 청년 창업팀 지원해 3,114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다
419개 팀.더 나은 미래를 위해 기여할 스타트업들의 성장 플랫폼 오렌지플래닛이 10년 동안 발굴, 지원해 온 스타트업 숫자다. 이들은 지금도 사회 곳곳에서 각자의 꿈을 실현하며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시드 투자부터 시리즈 D 단계까지 투자를 받은 패밀리 기업은 총 179개 사, 24년도에는 IPO를 진행한 패밀리사도 탄생했다.패밀리 기업이 창출한 일자리는 3,114개이며 패밀리 스타트업의 총 기업가치는 3.7조 원에 달한다. 지난해부터는 ‘온라인 인큐베이팅 플랫폼’ 운영을 시작했다. 선발된 입주사가 아니라도 창업에 필요한 …
플라스틱 시대의 종말을 외치는 스타트업, ‘더데이원랩’
스마일게이트는 미래 세대가 행복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새로운 기술과 가치를 보유한 기업을 찾아 투자해 성장과 혁신을 지원한다. 신규 시장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기술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 스타트업개러지에서는 스마일게이트와 인연을 맺고 ‘소셜 임팩트’를 확산시키는 기업을 톺아본다.많은 환경 문제를 일으키는 일회용품, 그 중에서도 편익 때문에 감축할 수 없는 플라스틱 봉투를 친환경 소재로 대체해 인류가 지속 가능한 편익을 누리게 하겠습니다."이주봉 ‘더데이원랩’ 대표의 …
스타트업 투자 유치의 3박자 ‘사람’ ‘팀워크’ ‘시장성’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초기투자팀 김영민 상무가 말하는 스타트업 투자 원칙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김영민 상무'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이하 ‘SIV)’는 '미래가 현재와 다르다'는 것을 믿고 투자 활동으로 좀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전문 VC(Venture capital)이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내 비영리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과 협업 체계를 갖춰 초기 스타트업 투자 영역에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결정하는 SIV 초기투자팀 김영민 상무를 만나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동반자’로 함께…
스마일게이트멤버십 AI 부문 1기 프로그램 참가사 파일러 인터뷰
변화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과감한 개척자, 파일러‘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은 최근 가장 주목받는 기술 중의 하나다. 인간의 학습, 추론, 지각, 이해 능력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실현한 것으로 AI 기술은 그 자체가 아닌 다른 분야와의 접목을 통해 더욱 광범위하게 적용되며 시너지를 일으킨다.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AI가 가진 잠재력과 가능성을 더 넓고 크게 키울 수 있도록 AI 창작자를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멤버십 AI 부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1기…
[오렌지플래닛] 자꾸 걸음 하게 되는 매장 무인화 서비스 운영, '파인더스에이아이'
편의점, 다이소, 이마트는 물론 아이스크림 판매점, 문구점까지. 요즘 주변은 무인화 열풍이다.그러나 꼭 편한 것만 있는 건 아니다. 캐셔(계산원)가 없어서 더 불편한 경우도 있다. 처음 써보는 셀프 체크아웃 기계에 당황하거나, 앞사람의 더딘 계산 속도로 답답한 경험 말이다. 만약 원하는 상품을 고른 다음 매장에서 바로 나왔을 때 계산부터 포인트 적립까지 한 번에 된다면 어떨까? 오늘은 그랩앤고(Grab&Go) 서비스 상용화를 통해 오프라인 유통의 혁신을 꿈꾸고 있는 파인더스에이아이를 소개하려고 한다. 오렌지플래닛 초기 스타트…
[오렌지플래닛] 열정 있는 초기 스타트업을 위한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 ‘오렌지팜’ 모집 안내
스타트업 업계 사람들에게 ‘스타트업의 성지’라고 불리는 곳이 있다. 2014년부터 2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노하우를 구축한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게임뿐 아니라 IT서비스, 콘텐츠, 하드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오렌지플래닛은 서울과 부산, 전주 등 4곳에서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센터를 운영하며 국내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오렌지플래닛의 전국 센터 중에서도 2019년 12월 개소한 전주 센터는 문화 콘텐츠, 관광 등 서비…
'휴처래' 창의교육과 기부를 통한 희망 확산을 동시에!
추석을 앞둔 지난 9월 어느 날,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내부 정원에 목조 건축물 하나가 완성됐다.<스마일게이트 캠퍼스 내부 정원에 위치한 휴처래>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의 ‘퓨처랩(Future Lab)’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창의 교육 프로그램인 SEED 프로젝트의 일환이었던 한옥 만들기가 6개월에 걸친 대장정의 끝을 맞이한 순간이었다.스마일게이트는 퓨처랩의 명칭에서 음차하고, 누구나 편하게 쉬러 올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새 건축물의 이름을 휴처래라고 지었다. 실제 점심시간 등에 직원들은 따사로운 가을 햇살…
#5. 인터넷 밈(meme) ‘중꺾마’의 유래와 갓CFS [털게요]
서울시가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을 유치했다. 서울시는 지난해부터 롤드컵 유치에 공을 들였다고 한다. 서울시는 롤드컵 결승전 개최를 발판삼아 ‘세계 게임 도시, 서울’로 도약을 본격화하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상전벽해다. 게임 때문에 사람이 다쳤다느니 게임과 현실을 구분 못해 형사사건이 발생했다느니 등 부정적인 뉴스들이 세상과 담을 쌓고 게임만 하는 사람만 화면에 비춰주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말이다.인천에서 열린 2018 롤드컵 결승전에는 구름관중이 모여 가상 걸그룹 'K/DA'의 오프닝 무대와 e스포츠를…
e스포츠에 퍼지는 선한 영향력 CFS 2020 그랜드 파이널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서울 중구 브이 스페이스(V.SPACE)에서 진행했던 CFS 2020 그랜드 파이널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재확산되는 가운데, 개최지인 한국에서도 확진자가 일 4~500여 명 발생하면서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었으나, 스마일게이트는 방역에 만전을 기해 대회를 성공적으로 끝마칠 수 있었다.이번 대회는 코로나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전 세계 CFS 팬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e스포츠와 게임 장르가 가진 선한 영향력을 널리 알렸다. 이전까지의 대회와는 여러 …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