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스마일게이트RPG
에 관한 검색결과
21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21)
In the Press (13)
프레스센터 (6)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1)
희망플랫폼 (1)
[국민일보] 스마일게이트, 게이머 동참으로 사회공헌 사업 ‘날개’
이용자 1만2000여명 기부 참여조손 가정 아동들 복지 지원산림 복구·농작물 나눔 활동도스마일게이트가 이용자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사회공헌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사옥 내 유휴공간을 텃밭으로 조성한 ‘스마일팜’(위쪽)과 강원도 강릉시 산림복구 봉사활동 ‘다시 시작, 희망의 숲’ 모습.게임사 스마일게이트가 게이머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사회공헌 사업에 동력을 얻고 있다. 게임사의 통 큰 기부가 다양한 사회구성원의 자발적 나눔 참여를 이끌어내 기업과 고객 간 긍정적 시너지를 내고 있다.스마일게이트 게임을 …
[한국경제] 'IP 부자' 스마일게이트…게임명가 넘어 종합 엔터社로 도약한다
| Cover Story스마일게이트■ 작년 영업익 62% 늘어 5930억국내 유력 게임사들 실적 죽쑬때나홀로 고성장…매출 42% 뛰어FPS '크로스파이어' 中서 대박드라마로도 제작 조회수 20억건■MMORPG '로스트아크'도 홈런글로벌 출시 3주만에 2000만 이용■창립 20주년…게임계 디즈니 꿈꿔'에픽세븐'으로 e스포츠 대회 열고로스트아크 OST로 음악 콘서트가상인간 한유아, 모델·가수 활동게임, 종합예술로 활용해 IP확장■지식재산권들 하나의 세계관 묶어스마일게이트만의 '유니버스' 구축이달 20주년을 맞은 스마일게이트는 IP 사업…
[뉴스웍스] "국내는 좁다"…SK2, 글로벌 시장서 '미래 먹거리'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로 새 지평·콘솔 게임 시장서도 승부수■크래프톤, 막대한 투자 신사업 추진·카카오게임즈, 블록체인 P2E 진출게임업계 신흥 강자인 'SK2'(스마일게이트·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가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기존 전통강자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의 아성을 넘어서고 있다.로스트 아크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로 새 지평 연 스마일게이트글로벌 MMORPG '로스트아크'의 흥행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스마일게이트가 업계 3위에 등극했다. 넥슨, 크래프톤에 이어 영업이익이 3번째로 높…
[뉴시스] 스마일게이트, 금융·엔터·메타버스 '제2 도약' 날개짓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스마일게이트가 게임을 넘어 글로벌 '금융·엔터테인먼트·메타버스' 산업에서 제 2의 도약을 위한 날개짓을 시작한다.전 세계 2000만 명이 즐기는 글로벌 MMORPG(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 게임) '로스트아크'를 만든 스마일게이트가 최근 글로벌 금융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스마일게이트는 새로운 금융 그룹 출범을 계기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보여준 성공 DNA를 금융 산업에서도 확실히 보여주겠다는 각오다.성준호 스마일게이트 그룹 대표는 "올해는 미래의 20년을 구상하는 과정에서 보다 혁신적인 글로벌 금융 …
[IT조선] “글로벌 게임 시장 새판 짠다” 각기 다른 전략 내세운 SK2…3N 아성 무너뜨리나
스마일게이트와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등 이른바 ‘SK2’가 기존 게임 강자 3N(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아성을 넘어 각기 다른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판짜기에 나서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로스트아크’로 새 지평 연 스마일게이트, 금융 분야에서 미래 먹거리 창출글로벌 MMORPG ‘로스트아크’ 흥행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스마일게이트는 넥슨, 크래프톤에 이어 업계 3위(영업이익 기준)로 뛰어올랐다. 스마일게이트는 2년 연속 매출 1조원을 넘어서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로스트아크’ 개발 및 유통을 담당…
[스포츠서울] 게임업계 ‘SK2’가 대세…글로벌 시장서 K게임 르네상스 견인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이 지난 20년간 대한민국 게임 산업을 이끌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최근 새로운 트로이카 ‘SK2(스마일게이트·크래프톤·카카오게임즈)’가 부상하면서 K게임의 르네상스를 이끌고 있다.‘SK2’의 공통점은 킬러콘텐츠 보유와 글로벌 시장에서 맹활약하고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또한 게임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IP 다각화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융합 등이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스마일게이트는 대표 IP ‘크로스파이어’를 활용해 드라마 등에서 성과를 냈고, 크래프톤은 대표작 ‘배틀그라운드’…
[인벤] 선한 영향력은 계속된다. 캠페인 총대 '깔깔앵무' 유저 인터뷰
지난 2021년 크리스마스 당일은 영하를 훌쩍 넘는 강추위가 찾아왔었는데요. 로스트아크 인벤에선 이런 매서운 강추위도 잊힐 만큼, 따듯한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기부 캠페인이 진행되며, 많은 모험가분들의 기부 행렬이 이어졌기 때문인데요. 크리스마스부터 시작된 기부 물결은 2022년이 밝은 새해에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2022년 1월 1일, 자정에 로스트아크 금강선 디렉터는 인게임 공지를 통해 새해 인사를 전하며, 크리스마스에 이어진 기부 행렬에 대한 감회를 전하기도 했는데요. 눈에서 땀이 날 만큼 감동적이었던 2021…
[게임플] 로스트아크, 유저들의 '자발적 기부 행렬' 이유는?
게임사와 유저가 하나가 되어 발전해 나간다는 게임 운영의 표본을 보여주는 '로스트아크'스마일게이트RPG의 대표작 '로스트아크'가 최근 온라인 간담회 '로아ON 윈터'를 통해 다시금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화제가 된 가운데, 유저들의 따뜻한 기부 행렬이 시선을 사로잡았다.▲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지난 24일 로스트아크 금강선 총괄 디렉터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보통 크리스마스 이브 때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모여 즐겁게 파티했던 기억이 나서 찾아왔다"는 게임 내 실시간 메시지로 유저들에게 인사를 건넸다.금 디렉터는 "2021…
[아주경제]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통해 게임의 선한 영향력 확대 앞장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이미지기업의 사회적·윤리적 책임에 중점을 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주요 기업의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스마일게이트도 핵심 IP(지식재산권)인 ‘로스트아크’를 통해 게임의 선한 영향력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사 중 스마일게이트 RPG에서 개발 및 서비스를 담당하는 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는 최근 다양한 생활 밀착형 브랜드와 진행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는 물론 게임 내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도 기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
[이투데이] 스마일게이트, ‘ESG 경영’ 로스트아크에서 찾는다
스마일게이트가 핵심 게임인 ‘로스트아크’를 중심으로 ESG 경영에 시동을 걸었다.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맺고 기부를 진행하는 캠페인을 통해 선한 영향력 확대에 앞장서는 모습이다.스마일게이트RPG에서 개발과 서비스를 담당하는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는 최근 다양한 생활 밀착형 브랜드와 진행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을 돕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특히 각 기부 캠페인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이 기부에 동참할 방안을 마련해 이용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문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