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Global
News
Global News
소프트웨어
에 관한 검색결과
65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65)
소셜 임팩트 (21)
스마일게이트 게임 (1)
In the Press (10)
스타트업 Garage (6)
프레스센터 (16)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10)
팩트시트 (1)
[Interview] 학생들의 창의성을 깨우는 교육, 퓨처랩과 함께 만들어갑니다
I N T E R V I E WFLC 교육자 클럽 월간 밋업 참가 오지원 교사지난 3월 22일,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퓨처러닝콜렉티브(Future Learning Collective, 이하 ‘FLC’) 교육자 클럽’ 월간 밋업이 열렸다. FLC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과 미국 메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 미디어랩이 협력해 만든 교육자의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창의적 배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온라인 연수’, 교육현장에서 실천해볼 수 있는 ‘퓨처비 챌린지’, 교육자들의 커뮤니티 ‘FLC 클럽’으로 구성돼 있다. FLC 클럽…
함께 성장하는 창의 커뮤니티, 무지개 프로젝트
최근 기업들의 인재상에서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 항목은 바로 ‘창의성’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팔로워가 아닌 리더가 되려면 전에 없던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성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혼자서, 경직된 환경에서 창의성을 발현하기란 무척 어렵다. 자유롭게 꿈꾸고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환경, 그리고 함께 고민하며 성장할 수 있는 관계가 필요하다.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2019년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창의워크숍, ‘무지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지난해 프로젝트가 창의 창작 환경이 결여된 아이들에게 IT…
너와 내가 성장하는 창작 커뮤니티의 선순환을 위해! SGM사회참여부문 Alumni 리더그룹 선배를 만나다!
우리는 학창 시절 정해진 시간표 속에서 자리를 지키며 선생님의 수업을 듣는다. 학교가 끝나면 학원과 과외, 방과 후 학교까지 수업의 연장선을 오가며 끊임없이 교육을 받는다. 하지만 이 과정 속에서 우리 스스로 생각하며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고민하는 과정은 찾기 힘들다.팔레트는 이런 교육과는 다르다. 아이들이 새로운 관심사와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창의 커뮤니티 프로그램이다. 특히 자신만의 관심사와 가능성을 발견할 기회가 부족했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다. 팔레트는 마이크로비트 기반의 창작 도구 ‘M.A…
소외 아동청소년과의 따뜻한 이음, 스마일멘토 인터뷰 2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SGE) 박찬수 이사, 손홍천 실장“함께 고민하고 같이 키워가는 꿈”‘멘토’의 ‘멘티’라고 하면 ‘스승’과 ‘제자’를 떠올리곤 한다. 그런데 멘토의 유래를 살펴보면 엄격함보다는 따뜻함을 가득 담고 있다. 멘토라는 말은 호메로스가 쓴 고대 그리스의 서사시 <오디세이아>에서 처음 등장한다. 오디세우스가 트로이 전쟁에 출정하면서 자신의 아들을 친구에게 부탁하는데, 이 친구의 이름이 바로 멘토인 것. 멘토는 아버지인 오디세우스의 빈자리를 대신해 친구의 아들을 살뜰히 보살펴주었고 여기서 유래해 지혜와 신뢰로…
[오렌지플래닛] 한의학, 4차 산업혁명을 만나다! '메디케이시스템'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 입주사인 ‘메디케이시스템'은 ICT(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한방 탕전실 솔루션을 개발하는 헬스케어 기업이다. 한방 산업에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접목시켜 한의학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 한의업계에도 체계적인 한약조제 관리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지만 그동안은 이를 지원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없었다. 한의원과 공동 탕전실을 연결하는 통합 솔루션, '허브링커'를 개발한 메디케이시스템 김헌성 대표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인터뷰]'메디케이시스템' 김헌성 대표<메디케이시스템 김헌성 대…
[오렌지팜] 세탁업의 터닝포인트를 만들어가는 '청세'
이제는 세탁에도 혁신이 필요한 시대다. 단순히 더러워진 옷을 깨끗한 옷으로 바꾼다는 ‘세탁’의 개념을 넘어, 지속가능한 친환경 산업으로의 진화를 위해 천천히, 그리고 묵묵히 나아가는 스타트업이 있다. 365일, 24시간 내내 친환경 세탁공법을 사용해 높아진 세탁품질로 세탁업의 터닝포인트를 만들어가고 있는 오렌지팜 전주센터 입주사 '청세'의 이기태 대표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인터뷰]‘청세’ 이기태 대표이사<청세 이기태 대표이사>|세탁의 현재와 미래를 바꾸는 세탁업의 선두주자, '청세'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
[오렌지팜] 빅데이터로 유저의 마음을 읽는 ‘코어사이트’
4차 산업시대, 모두가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말하지만 정작 빅데이터가 어떤 가치를 만들 수 있는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데이터 그 자체보다 분석하고자 하는 도메인(domain, 조직이 외부환경과 관련을 갖는 영역)에 대한 이해가 선행될 때 빅데이터는 강한 파급력을 갖는다. 국내 유일 게임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유저의 이탈을 사전에 예측하고 게임의 라이프사이클을 늘리는 오렌지팜 졸업사, ‘코어사이트’를 만났다.[인터뷰]‘코어사이트’ 김주일 대표, 전민기 이사<(좌측부터)코어사이트 김주일 대표, 전민기 이사>|게…
[오렌지팜] 지금까지 이런 미들웨어는 없었다! 데이터베이스 성능 향상 미들웨어 개발사 ‘애포샤’
아마존 사이트의 처리 속도가 1초 지연될 때 매출 감소량은 약 10%에 달하며, 구글의 검색 결과가 0.5초 지연되면 트래픽이 약 20% 감소한다. 이 때문에 ICT 기업들은 속도의 근간이 되는 데이터베이스의 성능 향상을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고 있다.최근 오렌지팜에 새롭게 입주한 애포샤(apposha)는 기업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미들웨어 ‘AppOS’를 개발 중에 있다. 세 번의 도전 끝에 오렌지팜 입주를 확정한 끈기와, 미들웨어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열정으로 가득한 애포샤 김상욱…
[오렌지팜] 오렌지팜을 만난 ab180, 날개를 달다
스마일게이트의 인큐베이션센터 오렌지팜을 거쳐 주목받는 빅데이터 마케팅 전문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ab180의 남성필 대표. 오렌지팜을 학교라고 한다면 그는 우수 졸업생인 셈이다. 험난한 청년창업의 길에서 만난 오렌지팜은 그에게 어느 곳에서도 경험하기 힘든 진심 가득한 응원이었다고 말한다.| 빠르게 성장하는 마테크(Martech) 기업, ab180남성필 대표는 미래창조과학부(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과정을 이수한 인재다. 2013년부터 스타트업 활동을 시작해 2015년 ab180을 설립했다. 이후, 스…
[오렌지팜] 스마일게이트가 성공을 사회에 환원하는 방식
| 모험과 도전의 상징 Orange Color!오렌지색은 따뜻함과 행복함을 발산하는 색이다. 동시에 모험과 도전을 상징한다. 붉은색과 노란색이 혼합된 시너지가 기분 좋은 에너지를 이끌기 때문이다. 스마일게이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 Brand Identity) 전반에 걸쳐 메인 컬러로 역할을 하는 데는 나름의 이유가 있는 셈이다. 이런 에너지를 열정이라는 키워드로 연결하고, 성장의 모멘텀으로 이끌어 결실을 만드는 곳이 있다. 바로 오렌지팜(Orange Farm) 이다. 저절로 열매를 맺는 나무는 없다. 물과 토양이 뒷받침되고, …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