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사내 프로그램
에 관한 검색결과
34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34)
창의 창작 연구소 (4)
Global News (1)
In the Press (5)
스타트업 Garage (1)
프레스센터 (10)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7)
희망플랫폼 (6)
배운 만큼 돌려주는 스마일게이트의 멘토링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스타트업>에는 창업을 꿈꾸는 청춘들이 등장한다. 열정으로 가득한 이들의 뒤에는 사업, 조직 구성 등 처음 도전을 시작한 이들을 돕는 숨은 조력자, 멘토가 있다.스마일게이트는 오렌지플래닛에 입주한 스타트업을 비롯해 인디게임을 제작하는 청년 창작자나 IT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들의 꿈을 향해 첫발을 내딛는 이들의 성장을 위해 다채로운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창의창작 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한 이들이 특별히 입을 모아 감사를 표하는 이가 있다. …
잠들어 있던 꿈을 깨운 스마일게이트의
사내
창작
프로그램
우리는 저마다 내가 아닌 무언가가 되기를 꿈꾼다. 지금이 아닌 언젠가, 여기가 아닌 어딘가에서 잊고 있던 꿈을 실현하고 싶지만, 막상 퇴근 후에는 지친 몸을 쉬기 바쁘다. 새로운 기회를 마주하기 전까지 꿈을 꿈으로만 간직하곤 한다.스마일게이트는 창의/창작 욕구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하는 ‘오렌지플래닛’, 게임/서비스를 창작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게임잼 형태의 ‘스마일게이트 챌린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거리두기’ 없는 교육의 미래
막연히 상상했던 2020년의 미래에는 자동차가 날아다닐 줄 알았다. 온 국민이 4,000번씩 휘저은 커피를 만들고, 마스크 없이 외출이 어려운 시대가 될 줄은 미처 몰랐다. 그러나 언제나 그렇듯이 기업들은 발 빠르게 답을 찾아 언택트(untact·비대면을 뜻하는 신조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자동차 깜빡이는 박수가 되고, 전조등은 환호성이 된다. 한 자동차 회사가 개최한 드라이브 인 콘서트의 풍경이다. 1년 중 가장 중요한 신차 공개 행사 역시 차를 타고 구경하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재빠르게 대체됐다. 이커머스 및 패션 …
임직원의 자아를 실현시켜주는 기업… 세상에 하나뿐인 팝업서점
디지털 시대에도 책이 주는 매력은 여전하다. 수 많은 정보가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책장을 넘기는 소리를 들으며, 또 중요 문구에 밑줄을 긋는 등 남다른 ‘멋’을 부릴 수 있다. 최근 이런 멋을 부릴 줄 아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나는 추세다. 1인 출판사와 독립서점 등 독립출판의 길이 활짝 열렸기 때문이다.이 같은 독립출판을 회사가 지원하고 직장인들의 창작활동을 응원하는 곳이 있어 현장을 찾아봤다.지난 10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게임회사 ‘스마일게이트’의 사옥 로비, 이 곳에 작은 서점이 열렸다. 세상에 하나뿐인 팝업서점이라고 …
스마일게이트, 온라인 직원 교육 과정 본격 시행
■ 코로나19로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선도적 대응, 그룹 인터랙티브 화상 프로그램 기반 언택트 직원 교육 과정 운영■ 전용 교육 키트, 교육 담당자 퍼실리테이터 참가 등 기존 오프라인 교육과 같은 몰입도 제고[2020-0608] 스마일게이트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재택 근무 등 기업 근무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집합이나 합숙 형태로 진행되어 왔던 기존 직원 대상 교육과 차별화된 온라인 직원 교육 과정 운영을 본격 시작했다고 8일(월) 밝혔다.스마일게이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이 시행된 지난 3월 직원들…
[인벤] 스마일게이트의 AI 기술, 인디게임사에 QA 자유를 줄까
▲ 스마일게이트와 팀 캔들이 인공지능 검수 QA 지표를 확인하고 있다인디게임 개발자에게 있어 QA(품질보증)는 어려운 문제다. 대형 게임사의 경우 전문 QA팀이 개발 중인 콘텐츠를 검수한다. 그러나 대개 인력이 부족한 인디게임사가 전문 QA팀을 두긴 어렵다. 관련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것도 인디게임사가 감당하기엔 비용이 부담이다. 그 때문에 인디게임 개발자들은 시연회에 집중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를 뒤에서 지켜보며 어디서 막히는지, 오류가 발생하는지 꼼꼼하게 지켜보게 그들이 할 수 있는 QA 업무다.스마일게이트는 사내에 AI(인…
[문화일보] 경기둔화 속 통 큰 투자… 될성부른 스타트업 1.5兆 유니콘 만들었다
지난 25일 스마일게이트의 청년 창업지원 재단 ‘오렌지플래닛’에서 진행된 리뷰데이 행사에 입주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강연을 듣고 있다.스마일게이트 제공■ 벤처투자업계, 공격적 지원스마일게이트인베 ‘파두’ 투자팹리스 최초 유니콘 등극 견인설립 7년 안된 기업 투자비율4년새 70 → 91%로 대폭 늘려GS벤처스 ‘다노’ 등 사업 도움네이버, 63곳에 5978억 투자국내 스타트업계에 대한 투자 환경이 급속도로 냉각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미래 세대에 밑거름이 되려는 통 큰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혁신적인 서비스와 제…
[전자신문] 스마일게이트 ‘토끼굴’서 게임 창작 끼 발산
인디게임 개발팀 입주공간 지원‘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모티브중앙정원·다락방 구조 등 눈길비용 무상…외부 요인 최소화경기도 성남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1층 정원에 자리한 ‘토끼굴’ 입구#경기도 성남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지하에는 비밀스러운 공간이 있다. 나무로 둘러쌓여 밖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1층 정원에 자리한 입구는 마치 콘크리트 지하 방공호를 연상시킨다. ‘인디스러움’을 간직한 인디 게임 개발팀을 비롯한 창작자가 오롯이 개발과 창작활동에 몰두하고 다음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마련한 입주 프로그램 공간 …
[인벤] 현업과 꿈의 절묘한 동행, 1인 개발 게임 '야자'
여러분은 퇴근 후 어떤 여가 시간을 보내나요. 저의 경우엔 보통 밀려있는 게임을 열심히 플레이하곤 합니다. 좋아하는 시리즈가 나오면 정신없이 TV를 보기도 하죠. 여튼 그런 식으로 대부분의 시간을 취미를 즐기는 데 보내는 편이에요.하지만 여기 그 여가 시간을 게임 개발에 투자해 '결과물'을 내놓은 회사원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정현주 부책임입니다. 무려 고등학생 때 구상해오던 게임을 진짜 플레이 가능한 완성작으로 만들어냈죠. 고등학생 시절 경험했던 야간자율학습을 소재로 쯔꾸르 공포 게임을 제작한 겁니다. 그것도…
[인벤] 개인의 노력 + 회사의 지원 = 스마일게이트 '만나자 조상님'
얼마 전, 스마일게이트에서 '만나자 조상님'이라는 게임이 출시됐습니다. 단순한 비주얼 노벨 게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잃어버린 조상님들의 기억을 찾아주는 이 게임은 놀랍게도 스마일게이트의 개발자 세 명이 모여 업무 외적으로 개발, 출시까지 이뤄낸 땀과 노력의 결실입니다.직장인들이라면 모두 알겁니다. 아무리 내적 성장을 위해서라지만 퇴근 후 휴식 대신 또다시 시간을 투자해 뭔가를 해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말이죠. 그런데 '만조'팀의 세 사람은 이 어려운 일을 해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시도와 노력이 성공으로 나아가는 데에…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