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KO
EN
매출 1조
에 관한 검색결과
45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45)
소셜 임팩트 (1)
인 더 프레스 (30)
보도자료 (4)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6)
스마일게이트 게임 (4)
스마일게이트 그룹,
매출
1조
달성 기념 특별 기부금 100억원 출연
지난 2020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연간 매출 1조 원을 달성 한 스마일게이트는 사상 첫 매출 1조 돌파를 기념하여, 뜻깊은 성과를 전사 임직원들과 함께 축하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우리 사회와 함께 나누기 위해 100 억 원의 특별 기부금을 출연하기로 했습니다.이에 스마일게이트그룹은 권혁빈 재단 이사장 및 주요 경영진과 2020년 가장 활발하게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했던 직원들과 함께 특별 기부금 출연식을 진행했습니다.<스마일게이트 임직원이 함께하는 매출 1조 달성 기념 100억 기부금 출연식 모습. 행사에는 권혁빈 재단 이사…
스타트업과 함께 꿈과 희망을 꿈꾸는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브릿지 초대석] 서상봉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센터장11년간 419개 팀 성장 지원… 국내 스타트업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롤모델 제시 목표“2014년부터 시작해 좋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하도록 지원한 11년간의 여정이 있었습니다. 최근 국내외 전반적인 환경이 스타트업에게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국내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이 매우 많습니다. 앞으로 이들이 오렌지플래닛의 지원을 기반으로 유니콘(기업가치 10억 달러 이상) 기업으로 성장해 우리 경제의 새로운 희망이 되길 바랍니다.”2002년 설립된 스마일게이트…
[아시아 경제] 스마일게이트의 도약…게임업계, 'NKS' 3강 체제로 재편
지난해 실적 2023년 뛰어넘을 듯신작 로드나인 선전이 주효국내 게임업계가 ‘NKS(넥슨·크래프톤·스마일게이트) 3강 체제로 재편될 가능성이 커졌다. 비상장사 스마일게이트의 지난해 실적이 전년 대비 크게 늘어나면서 기존 넥슨과 크래프톤의 양강 구도를 깰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의 2024년 실적이 전년보다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 실적은 2023년보다는 높지만 최고 매출과 최고 영업익을 기록했던 2022년엔 조금 못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앞서 스마일게이트는 2022…
[국민일보] 5년간 5867억… 스마일게이트, 아낌없는 ‘스타트업’ 투자
지난 10월 스마일게이트 산하 창업지원재단 ‘오렌지플래닛’이 입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리뷰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스마일게이트가 ‘새싹 기업’에 진심 어린 행보를 보이고 있다. 자사의 계열사, 별도의 재단을 통해 수천억원 규모의 스타트업 지원 및 투자를 적극적으로 단행하고 있다. 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도 가능하리라고 게임사는 기대하고 있다.스마일게이트 그룹은 2011년 ‘MVP창투’를 인수해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이하 스마일게이트 인베)’를 설립했다. 스타트업 …
[한국경제] 스마일게이트의 투자 본능…"올해만 48개 스타트업 투자"
운용자산 1조2000억원 넘어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도 운영‘로스트 아크’ ‘크로스파이어’ 등을 만든 국내 중견 게임회사 스마일게이트의 스타트업 투자가 주목받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국내 게임회사 중에서 최대 규모의 기업벤처캐피털(CVC)을 운용하고 있다.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가 침체를 겪고 있는 와중에도 꾸준한 투자를 통해 생태계를 육성하고 있다는 분석이다.2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는 올 들어 지난달 말까지 총 48개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이 회사의 운용 자산 규모는 작년 말 1조1785억원에서 지난달 말 기준…
[디지털타임스][스타트업·혁신기업] "게임으로 나누면 더 즐겁죠"… 20만 아동·청소년에 `희망나눔`
'미래 세대를 위한 더 나은 세상' 기치'스마일 기브' 1만2000여명 온정 나눠게임 유저 참여 '인게임 기부' 대표적사각지대 청소년에 더 큰 희망 전할것스마일게이트는 게임업계 최초의 기부 플랫폼 '스마일 기브'를 운영하면서 약 20만명의 복지 사각지대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을 도왔다.사진은 스마일게이트와 게임 유저들과 함께 산불피해지역 복원 봉사활동에 나선 모습. 스마일게이트 제공228회.스마일게이트 사회공헌재단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 '스마일 기브(SMILE GIVE)'가 진행한 기부 캠페인의 최다 참여 횟수다. 지난 7년 …
[한국일보] "자살예방게임 투자부터 홍보까지 도왔죠"...스마일게이트가 인디게임 키우는 이유는
스마일게이트, 자회사 세워 인디게임 지원자살예방게임 '30일'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수상"돈 안 돼도 개발자 창의성·사회적 가치 중시"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인디게임 지원 제도로 탄생한 더브릭스의 자살예방게임 '30일' 플레이 장면. 30일 캡처#. 지난해 11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대한민국 게임대상에는 자살예방게임 '30일'을 만든 더브릭스의 이혜린 대표가 수상대에 올랐다. 게임을 전공한 이 대표는 대형 게임사 입사 대신 사회적 가치를 지닌 게임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창업을 했다. 꼬박 2년이 걸려 2021년 자살예방…
[문화일보] 유저들과 성금 캠페인, 국외문화재 환수… 이색 기부 ‘플레이’
[한경비즈니스] 2년 연속 ‘
매출
1조
’ 달성…스무 살의 스마일게이트
슈퍼 IP ‘크로스파이어’가 뿌리…금융·엔터 진출 선언하며 ‘전환점’의 원년으로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폭발했던 게임 산업이 다시 소강 상태에 들어갔다. 불어난 인건비와 신작 출시 지연은 게임업계가 해결해야 할 숙제다. 중국을 비롯한 해외 영업 환경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게임업계에 묘수가 필요한 시점이다.2020년 한국 게임사 중 다섯째로 매출 1조원대를 돌파한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에도 매출 1조4345억원을 올리며 상승세를 이어 갔다. 이에 따라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이라는 절대 강자들이 군림했던 게임 시장에서 카카오…
[IT조선] 20살 된 스마일게이트, 게임산업 지형을 바꿨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그룹 스마일게이트가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등 대작 PC 온라인 게임과 ‘에픽세븐’ 등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대히트에 힘입어 국내에서 가장 ‘핫’한 게임사 중 하나가 됐다. 올해 20살이 된 스마일 게이트가 국내 게임 산업에 미친 영향과 성과를 조명해 본다.명실상부 수출 효자 ‘게임 산업’, 그 중심에 섰다.과거 게임은 아이들이나 하는 전자오락기 쯤으로 치부됐다. 하지만 이제는 국내 수출산업에서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6월 9일 발간한…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