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매진
에 관한 검색결과
39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39)
창의 창작 연구소 (2)
In the Press (6)
스타트업 Garage (2)
프레스센터 (17)
기획리포팅 (1)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10)
희망플랫폼 (1)
언리얼을 리얼로! 언리얼 프로그래머의 꿈을 현실로 이루어가는 시간
언리얼 프로그래머 교육 프로그램 UNSEEN 온보딩 현장3월 10일,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에서 언리얼 프로그래머 교육 프로그램 ‘UNSEEN’이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 프로그램은 실무에서 필요한 역량을 갖춘 언리얼 프로그래머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1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5명의 참가자와 함께한 온보딩 현장을 통해, ‘UNSEEN’이 지향하는 미래를 살펴본다.개발자로서 새로운 관점을 찾아가는 첫걸음따스한 봄기운 가득한 3월 중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새로운 배움을 시작하는 프로그래머와 프로그래머 지망생들의 활기로 가득 찼…
[SGM 10주년 기념 인터뷰] - ④클라썸 편: 손 들고 질문하던 시대는 끝났다, 수업별 소통툴 ‘클라썸’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은 콘텐츠 창작을 꿈꾸는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거듭났다.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SGM 전용 Lab 공간, 창작 연구비 등 물질적인 지원은 물론 현업 개발자의 지속적인 멘토링 및 유저 피드백을 위한 시연회, 네트워킹 등 스마일게이트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스마일게이트는 SGM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부터 서비스까지 영역의 제한 없이, 개발 역량을 가진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잠재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국민일보] 5년간 5867억… 스마일게이트, 아낌없는 ‘스타트업’ 투자
지난 10월 스마일게이트 산하 창업지원재단 ‘오렌지플래닛’이 입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리뷰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스마일게이트가 ‘새싹 기업’에 진심 어린 행보를 보이고 있다. 자사의 계열사, 별도의 재단을 통해 수천억원 규모의 스타트업 지원 및 투자를 적극적으로 단행하고 있다. 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도 가능하리라고 게임사는 기대하고 있다.스마일게이트 그룹은 2011년 ‘MVP창투’를 인수해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이하 스마일게이트 인베)’를 설립했다. 스타트업 …
[전자신문] 스마일게이트 ‘토끼굴’서 게임 창작 끼 발산
인디게임 개발팀 입주공간 지원‘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모티브중앙정원·다락방 구조 등 눈길비용 무상…외부 요인 최소화경기도 성남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1층 정원에 자리한 ‘토끼굴’ 입구#경기도 성남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지하에는 비밀스러운 공간이 있다. 나무로 둘러쌓여 밖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1층 정원에 자리한 입구는 마치 콘크리트 지하 방공호를 연상시킨다. ‘인디스러움’을 간직한 인디 게임 개발팀을 비롯한 창작자가 오롯이 개발과 창작활동에 몰두하고 다음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마련한 입주 프로그램 공간 …
[한국경제] 'IP 부자' 스마일게이트…게임명가 넘어 종합 엔터社로 도약한다
| Cover Story스마일게이트■ 작년 영업익 62% 늘어 5930억국내 유력 게임사들 실적 죽쑬때나홀로 고성장…매출 42% 뛰어FPS '크로스파이어' 中서 대박드라마로도 제작 조회수 20억건■MMORPG '로스트아크'도 홈런글로벌 출시 3주만에 2000만 이용■창립 20주년…게임계 디즈니 꿈꿔'에픽세븐'으로 e스포츠 대회 열고로스트아크 OST로 음악 콘서트가상인간 한유아, 모델·가수 활동게임, 종합예술로 활용해 IP확장■지식재산권들 하나의 세계관 묶어스마일게이트만의 '유니버스' 구축이달 20주년을 맞은 스마일게이트는 IP 사업…
[TechM] [스마일게이트 20주년] ①원조 게임한류 '크로스파이어'부터 전세계 강타한 '로스트아크'까지
게임기업 스마일게이트가 오는 11일, 창립 20주년을 맞는다. 지난 2002년, 권혁빈 창업주가 창업한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와 '로스트아크', 그리고 '에픽세븐'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며 국내 대표 게임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스마일게이트의 지난해 연간매출은 1조4345억원, 영업이익은 5930억원에 달한다. 스마일게이트보다 매출이 많은 게임기업은 '3N'이라 불리는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과 '배틀그라운드'의 크래프톤뿐이다. 스마일게이트의 창립 20주년을 맞아 스마일게이트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망해본다. &l…
[동아일보] 게임IP, 장르 벽 허물고 무한 확장
■‘게임 OST’ 콘서트 전석 매진… 게임 원작 드라마는 글로벌 OTT로■KBS 교향악단이 게임 OST 연주… 게임-마당놀이 접목 공연 선보여■게임 소재로 美OTT 드라마 제작… 신작 출시 앞서 마케팅에 활용도3일 스마일게이트는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대표 IP ‘로스트아크’의 OST 콘서트를 선보였다.안두현 지휘자(앞줄 왼쪽)가 이끄는 KBS 교향악단의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은 이번 공연에서는 금강선 로스트아크 디렉터가 등장해 유저들과 소통했다.게임에 등장하는 OST(오리지널 사운트 트랙)를 주제로 한 콘서트가 전석 매진을 …
[스포츠서울] “로스트아크의 낭만, 유저와 通했다”…스마일게이트, 소통 진정성 ‘눈길’
▲금강선 로스트아크 총괄 디렉터가 지난 18일 열린 ‘로아온 윈터’에서 유저들에게 내년에 선보일 청사진을 발표하고 있다.스마일게이트가 ‘낭만이 있는 로스트아크’를 선언하며 진행한 유저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이 눈길을 끌고 있다. 금강선 총괄 디렉터가 인형 탈을 쓰고 깜짝 등장해 피아노 연주를 선보이는 등 유저와 소통에 진심인 모습이다.스마일게이트의 대표작 ‘로스트아크’는 올해 최대 동시 접속자수 24만명, 순수 이용자수 100만명을 기록하며 MMORPG 흥행의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 같은 인기에 보답코자 지…
스마일게이트멤버십 AI 부문 1기 프로그램 참가사 파일러 인터뷰
변화하는 디지털 광고 시장의 과감한 개척자, 파일러‘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은 최근 가장 주목받는 기술 중의 하나다. 인간의 학습, 추론, 지각, 이해 능력 등을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실현한 것으로 AI 기술은 그 자체가 아닌 다른 분야와의 접목을 통해 더욱 광범위하게 적용되며 시너지를 일으킨다.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AI가 가진 잠재력과 가능성을 더 넓고 크게 키울 수 있도록 AI 창작자를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멤버십 AI 부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1기…
[오렌지플래닛] 자꾸 걸음 하게 되는 매장 무인화 서비스 운영, '파인더스에이아이'
편의점, 다이소, 이마트는 물론 아이스크림 판매점, 문구점까지. 요즘 주변은 무인화 열풍이다.그러나 꼭 편한 것만 있는 건 아니다. 캐셔(계산원)가 없어서 더 불편한 경우도 있다. 처음 써보는 셀프 체크아웃 기계에 당황하거나, 앞사람의 더딘 계산 속도로 답답한 경험 말이다. 만약 원하는 상품을 고른 다음 매장에서 바로 나왔을 때 계산부터 포인트 적립까지 한 번에 된다면 어떨까? 오늘은 그랩앤고(Grab&Go) 서비스 상용화를 통해 오프라인 유통의 혁신을 꿈꾸고 있는 파인더스에이아이를 소개하려고 한다. 오렌지플래닛 초기 스타트…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