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팩트 시트
Social
Impact
창의 창작 연구소
스타트업 Garage
희망 플랫폼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멀티미디어 갤러리
Global
News
Global News
로스트아크 6관왕
에 관한 검색결과
12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12)
In the Press (6)
프레스센터 (3)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3)
[IT조선] 20살 된 스마일게이트, 게임산업 지형을 바꿨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그룹 스마일게이트가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등 대작 PC 온라인 게임과 ‘에픽세븐’ 등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대히트에 힘입어 국내에서 가장 ‘핫’한 게임사 중 하나가 됐다. 올해 20살이 된 스마일 게이트가 국내 게임 산업에 미친 영향과 성과를 조명해 본다.명실상부 수출 효자 ‘게임 산업’, 그 중심에 섰다.과거 게임은 아이들이나 하는 전자오락기 쯤으로 치부됐다. 하지만 이제는 국내 수출산업에서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6월 9일 발간한…
[한국경제] 사무실 한 칸서 출발해 빅5 게임사로…"AI·메타버스 등 외연 넓힐 것"
|스마일게이트 강점 분석20여 년 전 작은 사무실 한 칸에서 시작한 스마일게이트. 이 회사는 게임의 핵심인 ‘콘텐츠’와 ‘퀄리티’에 집중해 국내 톱5 업체로 성장했다. 글로벌 최고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꼽히는 ‘로스트아크’도 이런 과정을 거쳐 탄생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버추얼 아티스트와 메타버스,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콘텐츠와 퀄리티에 집중”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 개발에만 무려 7년이란 기간과 1000억원이 넘는 비용을 투입했다. 일각에선 ‘성과가 담보되지 않…
[일간스포츠] 권혁빈 '뚝심 리더십'에 빛난 스무살 스마일게이트
총싸움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중국 성공으로 유명한 게임사 스마일게이트가 지난 11일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스무살 청년이 된 스마일게이트는 ‘운 좋게 중국에서 대박 친 게임사’라는 그동안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한민국 게임업계를 이끄는 리더 게임사로 성장했다. 여기에는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스마일게이트홀딩스 이사장)의 ‘뚝심 리더십’이 있어 가능했다는 평가다."확률 의존 경종 울려…위상 굉장히 커졌다”“요즘 N3 지고 SK2가 뜬다는 얘기가 있다.”한 게임사 관계자의 말이다.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 N3가 신통치 않은 실적을…
[디지털데일리][스마일게이트 20주년] 게임사에서 글로벌 엔터사로, 그 일등공신은
-‘크로스파이어’, ‘에픽세븐’, ‘로스트아크’ 등 다양한 메가 벨류 IP“로스트아크가 게이머에게 첫사랑 같은 느낌을 남길 수 있는, 감성적이고 감동적인 게임이 되길 바란다(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립자).”크로스파이어, 에픽세븐에 이어 로스트아크까지 완벽한 게임 트라이앵글로 밸런스 균형을 맞춰낸 스마일게이트가 오늘(11일)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그간 스마일게이트 위상은 크게 달라졌다. 다수 흥행작이 글로벌에서 큰 성과를 얻고 난 후, 그 힘으로 게임업계 중심축 넥슨·엔씨·넷마블(이하 3N)을 넘보는 자리까지 올라섰다.이른 바 게임…
[TechM] [스마일게이트 20주년] ①원조 게임한류 '크로스파이어'부터 전세계 강타한 '
로스트아크
'까지
게임기업 스마일게이트가 오는 11일, 창립 20주년을 맞는다. 지난 2002년, 권혁빈 창업주가 창업한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와 '로스트아크', 그리고 '에픽세븐'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며 국내 대표 게임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스마일게이트의 지난해 연간매출은 1조4345억원, 영업이익은 5930억원에 달한다. 스마일게이트보다 매출이 많은 게임기업은 '3N'이라 불리는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과 '배틀그라운드'의 크래프톤뿐이다. 스마일게이트의 창립 20주년을 맞아 스마일게이트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망해본다. &l…
[스포츠서울] 권혁빈 의장 '로스트 아크' 대상 등
6관왕
...또다른 신화 완성
<권혁빈 의장이 지난해 9월 로스트아크 론칭 쇼케이스 행사에 나서 인사를 하고 있다.>[부산=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크로스파이어’ 신화의 주인공 권혁빈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의장이 드디어 국내에서도 신화의 한 장을 완성했다.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산하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한 PC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가 2019년을 대표하는 게임으로 선정된 것.로스트아크는 13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문화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의 영예와 함께 인기게임상, 기술창작상 4개 분야(게임기획/시…
로스트아크
, 북미•유럽 공략 나선다! 스마일게이트 RPG, 아마존 게임즈 퍼블리싱 발표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작 ‘로스트아크’ 글로벌 기업 아마존 통해 북미•유럽 진출 선언■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대대적 오픈과 함께 대규모 비공개 테스트 일정 공개■아마존 게임즈, 최초의 초대형 퍼블리싱 타이틀로 ‘로스트아크’ 낙점[2021-0611]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MMORPG 개발사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와 글로벌 기업 아마존이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표작 ‘로스트아크’의 북미 및 유럽 퍼블리싱을 전격 발표하고 대규모 알파 테스트(1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1일(금) 밝혔다.발표는 10일(목) 오전 1…
스마일게이트 창업자 권혁빈 이사장, 게임산업 최초 문화훈장 수훈
■ 스마일게이트 대표작 ‘크로스파이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문화 콘텐츠로 인정 받아!■ 권혁빈 창업자 “게임산업, 대한민국 문화 산업의 중추로 부상, 게임인 모두에게 주어지는 응원”[2020-1208]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창업자인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희망 스튜디오 재단 이사장(이하 권혁빈 이사장)이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사무소에서 게임 산업에서는 최초로 보관문화훈장을 수훈했다고 8일(화) 발표했다. 이번 보관문화훈장은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의 최고상이다.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업자는 2002년 스마일게이트를 설립…
스마일게이트 RPG-아마존 게임즈,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 체결
■스마일게이트 RPG 글로벌 기업 아마존과 손잡고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 선언■오는 2021년 스마일게이트 RPG의 AAA급 작품을 아마존 게임즈가 북미 및 유럽에 퍼블리싱<스마일게이트 RPG CI><아마존 게임즈 CI>[2020-0820]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MMORPG 개발사 스마일게이트 RPG가 글로벌 기업 아마존과 손잡고 본격적인 북미/ 유럽 진출을 선언했다.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아마존 게임즈(Amazon Games)’와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자사의 핵심 타이틀 중 …
유저들의, 유저들에 의한, 유저들을 위한
로스트아크
의 특별한 2주년 이벤트
로스트아크가 정식 론칭 2주년을 맞았다. 로스트아크는 정식 서비스 시작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5만 명을 기록한 데 이어,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에 오르며 대한민국 대표 MMORPG로 공고하게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는 모바일게임이 대세로 자리 잡은 가운데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최근 ‘섬 점령전’ 업데이트로 대규모 업데이트 시즌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의 첫 번째 로드맵을 마무리한 로스트아크가 2주년을 기념해 대대적인 이벤트를 마련했다.|로스트아크 ‘찐팬’들의 아트 작품, 게임에 등장하다!올해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