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KO
EN
넥슨
에 관한 검색결과
57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57)
소셜 임팩트 (4)
인 더 프레스 (31)
보도자료 (11)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8)
스마일게이트 게임 (3)
희망스튜디오와 사각지대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함께 해결하는 희망메이커
지난 11월 6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오렌지플래닛에서 ‘희망메이커 밋업데이’(이하 ‘밋업데이’)가 열렸다. 이번 밋업데이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여러 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사회 공헌 활동 파트너인 ‘희망메이커’의 역할을 소개하고, 더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개최됐다.희망메이커는 희망스튜디오와 협력해 다양한 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실천할 수 있는 전문성과 자원을 보유한 파트너를 일컫는다. 현재 월드비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국제아동인권센터 등 99개의 단체 및 기관들이 희망…
2024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Youth e-Sports Festival)
게이머 꿈나무들의 힘찬 내일을 응원하는 성대한 축제지난 8월 13일, 대전 드림아레나에서 ‘2024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이 열렸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넥슨재단, 카카오게임즈,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여러 게임회사 및 기관들과 함께 마련한 행사다.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이스포츠를 체험케 하고, 게임 산업 내 진로를 탐색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경기장을 방문한 뉴스룸팀이 열기로 가득했던 현장을 생생히 전한다.올해 2번째로 열린 2024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은 희망스튜디오가 추구하는 콜렉티브 임팩트(C…
처음 느낀 e스포츠 축제의 즐거움, 아이들의 꿈이 되다
처음 느낀 e스포츠 축제의 즐거움, 아이들의 꿈이 되다2023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 현장 스케치아이들이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면, 자신만의 고유한 관심사와 재능을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아이들이 스스로 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차별화 된 프로그램으로 미래세대를 지원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8월 16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2023 유스 이스포츠 페스티벌’이 열렸다. 이스포츠 선수에 대한 꿈을 키워가는 아이들의 열정으로 뜨거웠던 현장을 소개한다.…
[SGM 10주년 기념 인터뷰] - ⑤카셀게임즈 편: 2020년, 쥐들의 도시로 초대합니다 ‘래트로폴리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은 콘텐츠 창작을 꿈꾸는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거듭났다.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SGM 전용 Lab 공간, 창작 연구비 등 물질적인 지원은 물론 현업 개발자의 지속적인 멘토링 및 유저 피드백을 위한 시연회, 네트워킹 등 스마일게이트만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스마일게이트는 SGM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부터 서비스까지 영역의 제한 없이, 개발 역량을 가진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잠재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스타트업과 함께 꿈과 희망을 꿈꾸는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브릿지 초대석] 서상봉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센터장11년간 419개 팀 성장 지원… 국내 스타트업 해외 진출에 실질적인 롤모델 제시 목표“2014년부터 시작해 좋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하도록 지원한 11년간의 여정이 있었습니다. 최근 국내외 전반적인 환경이 스타트업에게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국내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이 매우 많습니다. 앞으로 이들이 오렌지플래닛의 지원을 기반으로 유니콘(기업가치 10억 달러 이상) 기업으로 성장해 우리 경제의 새로운 희망이 되길 바랍니다.”2002년 설립된 스마일게이트…
[중앙이코노미뉴스] [ESG] 게임으로 꿈꾸는 미래,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
누구나 도전하고, 원하는 걸 이룰 수 있는 곳, 바로 ‘게임’ 속 세상이죠. 나이도, 배경도, 출발선도 중요하지 않은 그곳에서는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력을 펼치고 가능성을 키워갑니다. 하지만 현실의 아이들은 저마다의 제약과 환경의 한계 앞에 놓여 있습니다.스마일게이트는 이러한 아이들에게 게임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꿈꾸고, 다양한 미래를 상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을 만들었습니다. 이 행사의 특별한 점은 다양한 기업과 기관이 함께하는 ‘콜렉티브 임팩트’ 사례라는 점인데요.넥슨과 카카오게임즈를 비롯한 국내 대…
[조선일보] 경쟁 대신 협력…‘스마일게이트’ 없는 사회공헌이 만든 변화
기업과 사회의 공존법<6> 스마일게이트[인터뷰] 재단법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스마일게이트도 게임 회사인데, 넥슨, 카카오게임즈랑 같이 사회공헌을요?”이런 질문에 박재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CSR콘텐츠팀 팀장은 웃으며 말했다. “아이들이 즐겁다면 스마일게이트가 안 보여도 괜찮습니다.”스마일게이트, 넥슨, 카카오게임즈 3개 게임회사가 협력한 2024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에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1730명이 참여해 카트라이더로 대결을 펼쳤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지난해 9월 대전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
[아시아 경제] 스마일게이트의 도약…게임업계, 'NKS' 3강 체제로 재편
지난해 실적 2023년 뛰어넘을 듯신작 로드나인 선전이 주효국내 게임업계가 ‘NKS(넥슨·크래프톤·스마일게이트) 3강 체제로 재편될 가능성이 커졌다. 비상장사 스마일게이트의 지난해 실적이 전년 대비 크게 늘어나면서 기존 넥슨과 크래프톤의 양강 구도를 깰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의 2024년 실적이 전년보다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 실적은 2023년보다는 높지만 최고 매출과 최고 영업익을 기록했던 2022년엔 조금 못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앞서 스마일게이트는 2022…
[조선일보] 게임 ‘크로스파이어’, 애니메이션으로 나온다
국내 게임사 ‘IP 확장’ 사업 다각화스마일게이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 애니메이션 스틸/스마일게이트국내 게임사가 게임 속 등장인물과 스토리 등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애니메이션과 웹툰을 만드는 등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검증된 IP를 바탕으로 추가 수익원을 찾고, 게임도 홍보하려는 것이다.스마일게이트는 대표작인 1인칭 슈팅(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겠다고 2일 밝혔다. 15분 분량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12월 공개할 예정이다. 인기 영화 ‘데드풀(2016)’과 ‘터미네이터: 다크 …
[엑스포츠뉴스]"문화 격차, 동기 심어주는 것이 우선"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서 희망스튜디오가 느낀 핵심 과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그간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해왔다. 아이들에게 장기간의 교육 환경을 마련해주는 '팔레트',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게임-e스포츠 축제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은 IT 강국 대한민국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도 관련 콘텐츠를 두 눈으로 보고 경험할 수 있게하는 가교 역할을 착실히 수행해왔다.지난 13일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열린 '2024 유스 e스포츠 페스티벌' 현장에서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이사와 만난 엑스포츠뉴스는 미래 세대…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