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Global
News
Global News
글로벌 IP
에 관한 검색결과
297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297)
소셜 임팩트 (15)
Global News (2)
스마일게이트 게임 (21)
인디게임 공작소 (2)
In the Press (53)
스타트업 Garage (6)
프레스센터 (140)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52)
팩트시트 (6)
[Interview]
글로벌
창업 플랫폼 구축에 기여해 나가겠습니다
I N T E R V I E W오렌지플래닛 기획실 신규기획팀 정우석 과장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오렌지플래닛 기획실 신규기획팀 정우석 과장입니다. 빠르게 변하는 창업생태계 안에서 스타트업이 어떻게 하면 잘 성장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이를 토대로 전략적인 관점에서 기존 사업을 재검토해 보완하는 한편 새로운 사업을 기획하는 일을 하고있습니다.Q. 2024년은 오렌지플래닛의 전신인 오렌지팜이 정식으로 출범한 지 10년째 되는 해입니다. 지난 10년 동안 오렌지플래닛이 만들어온 변화와 성과가 궁금합니다.지난 10년 동안 많…
스타트업 창업의 요람 오렌지플래닛, 10년 간 419개 청년 창업팀 지원해 3,114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다
419개 팀.더 나은 미래를 위해 기여할 스타트업들의 성장 플랫폼 오렌지플래닛이 10년 동안 발굴, 지원해 온 스타트업 숫자다. 이들은 지금도 사회 곳곳에서 각자의 꿈을 실현하며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시드 투자부터 시리즈 D 단계까지 투자를 받은 패밀리 기업은 총 179개 사, 24년도에는 IPO를 진행한 패밀리사도 탄생했다.패밀리 기업이 창출한 일자리는 3,114개이며 패밀리 스타트업의 총 기업가치는 3.7조 원에 달한다. 지난해부터는 ‘온라인 인큐베이팅 플랫폼’ 운영을 시작했다. 선발된 입주사가 아니라도 창업에 필요한 …
엄마가 아들을 위해 만든 게임이 다른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었다.
스마일게이트는 미래 세대가 행복한,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이를 위해,새로운 기술과 가치를 보유한 기업을 찾아 투자해 성장과 혁신을 지원한다.신규 시장과 일자리를 창출하고,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기술 발전을 촉진하는 것이다.스타트업개러지에서는 스마일게이트와 인연을 맺고‘소셜 임팩트’를 확산시키는 기업을 톺아본다.“스마일게이트는 바이브(Vibe, 분위기)가 좋다”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SIV)와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OPF)으로부터 투자와 지원을 받은 김정은 ‘잼잼테라퓨틱스’ 대표는 SIV와 OPF를…
코로나에도 희망은 있다! 2020 스마일데이 희망 어워드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연말에도 따뜻함을 나누는 이들이 있다. 바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다음 세대를 통한 기부에 참여해온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사내 임직원들이 자신의 상황과 사정에 맞게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과 봉사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수많은 임직원이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나눔의 미학을 실천했다.|비대면으로 나눈 보람과 기쁨, 2020 스마일데이 희망 어워드<비대면으로 진행된 2020 스마일데이 희망 어워드>희망스튜디오에서는 2년 전부터 …
스타트업 투자 유치의 3박자 ‘사람’ ‘팀워크’ ‘시장성’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초기투자팀 김영민 상무가 말하는 스타트업 투자 원칙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김영민 상무'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이하 ‘SIV)’는 '미래가 현재와 다르다'는 것을 믿고 투자 활동으로 좀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전문 VC(Venture capital)이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내 비영리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과 협업 체계를 갖춰 초기 스타트업 투자 영역에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결정하는 SIV 초기투자팀 김영민 상무를 만나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동반자’로 함께…
[오렌지플래닛] 게임의 즐거움을 당신에게, ‘엔유소프트’
엔유소프트는 게임업계의 내로라하는 베테랑들이 모여 설립한 게임 개발사다. IP의 매력을 분석해 원작을 사랑하는 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는 게임 개발이 강점이다. 오렌지플래닛 입주사 ‘엔유소프트’ 김영관 대표를 만나 개발 중인 신작과 입주 소감에 대해 물었다.[인터뷰]‘엔유소프트’ 김영관 대표<엔유소프트 김영관 대표>|게임 업계 베테랑들이 모인 ‘엔유소프트’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엔유소프트의 대표를 맡고 있는 김영관입니다. 게임 업계에 종사한 지는 15년 정도 되었고, 대형 게임사에서 아트직군 위원 등을 역임했…
[오렌지플래닛] 게임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리는 ‘겜브릿지’
‘겜브릿지’는 유저들이 즐겁게 플레이하는 게임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임팩트 게임 개발사다. 게임과 UN의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개발목표) 라는 이질적인 개념을 조화롭게 엮어낸다. 경험하는 미디어로서의 게임의 역할에 주목하며,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끄는 임팩트 게임을 만들고 있다. 네팔 지진을 다룬 첫 개발작 ‘애프터 데이즈’를 출시했으며,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위안부)를 주제로 한 ‘웬즈데이’ 출시를 연내 계획 중에 있다.▶관련 콘텐츠:[오렌지팜] 선한 영향력을 꿈꾸며! 신…
[오렌지팜] 오렌지팜이 청년 창업가에게 갖는 남다른 의미, '플레이하드'
Easy to play, hard to stop! ‘레드브로즈: 붉은두건용병단’, ‘공장 주식회사’ 등 참신한 게임들로 글로벌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개발사 '플레이하드'의 모토다. 오렌지팜 입주사 출신으로서, 현재는 8명의 구성원과 힘을 모아 플레이하드를 이끌고 있는 신중혁 대표를 만나 보았다.[인터뷰]플레이하드 신중혁 대표Q. 창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스스로의 아이디어로 무엇인가를 주도적으로 만들고, 그것이 결과물로 나오는 것이 좋아한다. 물론 회사에 다니면서도 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한계가 있…
[오렌지팜] 국민코디평가 앱 ‘쿠코’를 만든 사람들
대학생들에게 ‘개강 런웨이’라는 말이 있듯, 자신의 코디를 다른 사람들에게 뽐내고, 평가받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서로의 코디나 스타일링을 조언해주고 평가하는 국민코디평가 앱 ‘쿠코’의 개발사 플록스 이은성 대표에게 창업 스토리를 들어봤다.[인터뷰]플록스 이은성 대표Q. 창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플록스를 결성하게 된 계기는 ‘패션’과 ‘팀’이다. 먼저 패션 분야를 너무 좋아해서 설립하게 됐다. 예전에 패션회사에서 인턴으로 일하기도 할 정도로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았고, 컨설턴트로 일했던 이전 직장에서도 클라이언트로 패…
이달의 오렌지팜 (2019년 2월)
2019년 2월, 오렌지팜 입주사의 주요 사업현황을 전해드립니다.| 신규 입주사데이터베이스 성능 향상 솔루션을 개발 중인 팀 ‘애포샤’가 오렌지팜 서초센터에 신규 입주했다.| 서초센터# 모닛, 본격적인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LA지사 설립 추진스마트 베이비 모니터 모닛은 북미시장 진출을 위해현지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Skydeck’에 참가 중이다.본격적인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LA지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관련 홈페이지:http://goodmonit.com/# 겜브릿지, 차기작 ‘After Days 2’ 프로토타…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