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gate
Story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소셜 임팩트
팩트 시트
이벤트
Game
Story
스마일게이트 게임
인디게임 공작소
Press
Center
보도자료
인 더 프레스
Gallery
Global
News
Global News
공동 퍼블리싱
에 관한 검색결과
24
건을 찾았습니다.
전체 (24)
스마일게이트 게임 (1)
인디게임 공작소 (1)
In the Press (3)
프레스센터 (18)
스마일게이트 이야기 (1)
GTA 개척자 댄 하우저가 만들어갈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의 신세계
스마일게이트는 최근 ‘락스타 게임즈(Rockstar Games)’ 공동 창립자였던 댄 하우저(이하 댄)가 설립한 게임 스튜디오 ‘업서드 벤처스(Absurd Ventures; 이하 업서드)’와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파트너십을 맺었다. 댄 하우저는 락스타 게임즈에서 20년 이상 재직하며, ‘그랜드 테프트 오토(Grand Theft Auto; 이하GTA)와 ‘레드 데드 리뎀션(Red Dead Redemption)’ 등 전세계적으로 5억 5000만장 이상, (약 330억 달러 규모)의 판매를 기록한 게임들의 크리에이터 디렉터 역할을 수행…
스토브인디의 진정성 있는 지원 덕분에 폭풍 성장한 '폭풍의 메이드'
“메이드 카페 좋아하세요?”궁금했다. 메이드 카페를 운영하는 게임을 내놓은 버거덕게임즈의 두 대표는 원래 메이드 카페의 단골이었을지. 그래서 만나자마자 물었다.“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차에, 일본 여행 중 재미삼아 들렸는데 테마파크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 때 생각했다. ‘이걸 게임으로 만들면 어떨까?’” 노승진 버거덕게임즈 공동대표가 말문을 열었다.‘폭풍의 메이드’는 메이드 카페를 운영하며 성장시키는 타이쿤 게임이다.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이 메이드 카페하면 먼저 떠오르는 음흉한 생각을 잠재운다. (한편으로는 은근히 기대하고 있었을…
[전자신문] 플랫폼 키워 IP 싹 틔운다... '스토브인디' 확장 스마일게이트, 스노우볼링 본격화
스마일게이트 사옥 전경국내 주요 게임사가 글로벌 지식재산(IP) 확보에 열을 올리는 가운데 스마일게이트는 '플랫폼 중심' 전략으로 차별화에 나섰다. 자체 게임 유통 플랫폼 '스토브인디'를 토대로 인디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작자와의 동반성장을 꾀한다. 인디 게임 발굴부터 퍼블리싱까지 미약한 시작에서 눈덩이처럼 성과를 확장하는 '스노우볼링'을 본격화한다.스토브인디 운영을 총괄하는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6일 “패키지 게임을 잘 만들어 유통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며 “스토브인디는 창작자가 활동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공간 자체를 만…
[연합뉴스] GTA 前 개발진이 권혁빈과 손잡은 이유는…"혁신적 IP 만들겠다"
스마일게이트, 작년 말 북미 개발사 업서드벤처스 투자북미 신생 개발사 업서드벤처스 고위 관계자가 한국 게임사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강력한 서사를 가진 혁신적인 게임을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24일 미국 스타트업 전문 매체 벤처비트(Venturebeat)가 지난 16일 게재한 인터뷰에 따르면 그렉 보러드 업서드벤처스 게임 총괄은 스마일게이트와의 협업 배경을 이같이 밝혔다.업서드벤처스는 락스타게임즈 공동 창업자 댄 하우저가 창립한 기업으로, '그랜드 테프트 오토'(GTA) 시리즈, '레드 데드 리뎀션'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글로…
[인벤] 스마일게이트의 AI 기술, 인디게임사에 QA 자유를 줄까
▲ 스마일게이트와 팀 캔들이 인공지능 검수 QA 지표를 확인하고 있다인디게임 개발자에게 있어 QA(품질보증)는 어려운 문제다. 대형 게임사의 경우 전문 QA팀이 개발 중인 콘텐츠를 검수한다. 그러나 대개 인력이 부족한 인디게임사가 전문 QA팀을 두긴 어렵다. 관련 전문 업체에 맡기는 것도 인디게임사가 감당하기엔 비용이 부담이다. 그 때문에 인디게임 개발자들은 시연회에 집중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를 뒤에서 지켜보며 어디서 막히는지, 오류가 발생하는지 꼼꼼하게 지켜보게 그들이 할 수 있는 QA 업무다.스마일게이트는 사내에 AI(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기대작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공동
퍼블리싱
파트너로 선정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프랑스 개발사 샌드폴 인터랙티브(Sandfall Interactive)에서 개발한 리액티브 턴제 RPG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Clair Obscur: Expedition 33, 이하 클레르 옵스퀴르)’의 공동 퍼블리싱 파트너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본 타이틀은 스토브 플랫폼을 통해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클레르 옵스퀴르’는 판타지 벨 에포크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JRPG 스타일의 턴제 RPG다. 이 게임은 매년 특정 나이를 넘긴 사람들을 지워버리는 신비한 존재 ‘페인트리스(T…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서브컬처 유니버스 확장 첫 타이틀 ‘폭풍의 메이드’ 텀블벅 펀딩 시작
■ 메이드 카페 운영 타이쿤 게임, 내달 23일까지 텀블벅 통한 펀딩■ 서브컬처 확장 프로젝트 ‘두근두근 히로인 유니버스’의 계획 공개스마일게이트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국내 개발사 버거덕 게임즈(공동대표 이희석, 노승진)에서 개발 중인 ‘폭풍의 메이드’의 텀블벅을 통한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다고 21일(금) 밝혔다. 이와 함께, ‘폭풍의 메이드’를 이용한 스토브인디 서브컬처 유니버스 확장 프로젝트 계획도 공개했다.‘폭풍의 메이드’는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의 귀여운 메이드 캐릭터들로 카페를 운영하는 타이쿤 장르의 게임이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폭풍의 메이드’, ‘식스타게이트: 스타게이저’
퍼블리싱
계약 체결
■ 폭풍의 메이드, ‘스토브인디 서브컬처 유니버스’ 확장 첫 타이틀로 출격 준비■ 서브컬처 & 리듬게임 ‘식스타게이트: 스타게이저’와도 퍼블리싱 계약 체결스마일게이트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국내 개발사 버거덕 게임즈(공동대표 이희석, 노승진)에서 개발 중인 ‘폭풍의 메이드’와 스타라이크 주식회사(대표 채병효)의 ‘식스타게이트: 스타게이저’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금) 밝혔다.폭풍의 메이드는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의 귀여운 메이드 캐릭터들로 카페를 운영하는 타이쿤 장르의 게임이다. 메이드 카페에서 벌어지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소울라이크 기대작 ‘V.E.D.A’
퍼블리싱
계약 체결
■ 2024 인디크래프트 대상 수상작, 각종 글로벌 게임쇼서 눈도장■ 소울라이크 장르의 대중화 포부, 2025년 얼리액세스 출시 예정스마일게이트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국내 개발사 트라이펄게임즈(대표 정만손)에서 개발 중인 소울라이크 게임 ‘V.E.D.A’(베다)’의 PC 플랫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화) 밝혔다.이번 계약 체결식은 양사의 가교 역할을 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진행됐다. ‘V.E.D.A’는 고대 바이러스로 인해 인류의 90%가 사망한 뒤, 생존자들이 변이된 생물들로부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2024 WASD 인디게임 공모전 개최
■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공동 운영하는 첫 공모전. 내달 20일까지 참가자 모집■ 미래의 가능성을 인정받을 기회, 선정작엔 출시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 제공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가 경기콘텐츠흥원과 함께 ‘2024 WASD 인디게임 공모전’을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수) 밝혔다.스토브인디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다양한 인디게임을 육성하고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양사가 손을 잡고 처음으로 개최하는 공모전 이름은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PC 게임 이동키로 쓰이는 WASD에서 따와 명명했다. 자…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