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에 이런 맛집이? Eat’s a Nice Day!


직장인들에게 점심시간은 단순히 한끼 때우는 시간일 수도 있고, 업무의 연장으로 중요한 비즈니스 미팅이 될 때도 있다. 하지만, 그 어떤 경우에라도 모든 직장인들은 같은 고민을 하게 된다. “오늘 뭐 먹지?” 


판교 역시 주변 지리에 너무 익숙해 오히려 눈에 띄지 않는 숨겨진 맛집들이 존재한다. 이런 맛집들을 직접 다녀와 시식하고 스마일게이트 구성원들과 스마일넷을 통해 맛집 정보를 나누는 특별한 정보 제공자가 있다. 사내 게시판에 ‘EAT’s a Nice Day’를 연재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김강민 파트장이다.


그를 만나 평소 가지고 있던 맛집에 대한 생각과 동료들에게 추천하게 된 계기 등에 대해 들어 봤다.


[인터뷰]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CF QA파트 김강민 파트장


판교에_이런_맛집이_1.jpg 


EAT's a NICE DAY! 


Q. 맛집 소개는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을 텐데, 주변 동료들과 이야기해보면 판교에 생각하는 것보다 맛집이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았다. 음식점은 많지만, ‘맛있는 것’을 먹고 싶을 때 혹은 외부에 손님이 왔을 때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 주변에 충분히 좋은 맛집인데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있고, ‘내가 다녀온 맛집을 소개하는 건 어떨까’라는 생각에서 콘텐츠 제작을 시작하게 됐다. 

  

Q. 맛집 선정 기준이 궁금하다.

맛집 선정 기준은 당연히 음식의 맛을 포함해, 서비스, 청결 등을 전반적으로 평가한다. 나 홀로 선정하는 것이다 보니, 주관적인 입맛이 반영되는 셈이다. 소개하려고 하는 맛집은 적어도 2번 이상 다녀오는데, 첫 방문에서 좋은 인상을 받았지만, 재방문 했을 때 이전과 다르다면 소개하지 않는다. 내 이름을 걸고 소개하는 만큼 확실히 보장할 수 있는 맛집만 소개하기 위해 나름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한다.


판교에_이런_맛집이_계란집.jpg
<김강민 파트장의 콘텐츠에는 음식 사진과 위치를 알 수 있는 상세한 지도,그리고 맛있게 한 그릇을 비운 식사 인증샷도 포함되어 있다>

Q. 맛집 콘텐츠는 어떻게 제작하는가?  
두 차례 정도 음식점을 방문해서 메뉴를 다양하게 시켜놓고 음식을 먹어보고, 사진도 촬영한다. 저녁때 주로 방문하고, 혼자 가서 식사하면서 사진을 찍거나, 판교에서 일하는 아내와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면서 정보를 모은다. 이렇게 취재한 내용을 기억했다가 주말에 콘텐츠를 제작한다.

Q. 맛집 추천을 하니, 당연히 미식가가 아닐까 생각했다.
맛있는 음식 찾아보고, 먹어보는 것을 좋아하긴 한다. 또, 리뷰 콘텐츠를 만드는 건 예전에 카메라 리뷰 체험단도 활동한 적이 있어서 생소하진 않았다. 회사에서 QA팀에서 일하고 있어서, 무엇을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리뷰를 작성하는 것이 일상과도 같다. 그 대상이 게임에서 음식으로 이동한 것이지만, 경험을 바탕으로 정해진 기준에 따라 각 항목 별로 평가를 정리하는 건 익숙한 일이기도 하다.

Q. 음식 사진을 잘 찍으시네요! 음식 사진 찍는 노하우 있다면?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한다. 잘 찍지는 못하지만 취미로 사진을 한지 17년째다. 음식 사진이라고 해서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굳이 하나 팁을 소개해보자면 자연광을 잘 담으려고 노력한다. 음식 뒤로 빛이 지나가도록 여러 구도와 각도를 찾다 보면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온다. 음식 사진은 가능하면 항공 샷(위에서 전체를 촬영하는 각도)과 대각선 근접 샷을 찍는 편이 많다.

Q. 앞으로 맛집 콘텐츠를 사내 게시판에서 계속 볼 수 있는가? 앞으로 계획은?
맛집 소개 콘텐츠는 계속하려고 한다. 한 달에 하나씩 올리는 걸 목표로 하고 있고, 나중에는 다른 지역의 맛집도 소개해볼까 하는데,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다. 음식 소개 콘텐츠를 보고 다른 구성원들도 재미있게 보았으면 좋겠다는 소박한 바람에서 시작했고, 지금도 그 마음은 변함이 없다. 내가 소개한 내용 덕분에 새로운 음식점에서 맛있는 한 끼를 드셨다면 그것만으로도 큰 기쁨이 될 것 같다. 앞으로 더욱 재미있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노력하겠다.

| 김강민 파트장 추천 판교 맛집 리스트

계란집

- 주요메뉴 : 오므라이스, 오믈렛

- 가격대 : 8000~ 1만원

- 위치 : 판교 삼환하이펙스 B동 지하 1

 

클준빛날영

- 주요메뉴 : 라멘, 챠슈동

- 가격대 : 7000~ 8000

- 위치 : 판교 삼환하이펙스 A동 지하 1

 

울프스 덴

- 주요메뉴 :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

- 가격대 : 13000~ 39000

- 위치 : 판교 유스페이스1 지하 1

 

소호반점 101

- 주요메뉴 : 짜장, 짬뽕

- 가격대 : 5000~ 6000

- 위치 : 판교 삼환하이펙스 A동 지하 1


봉피양

- 주요메뉴 : 평양냉면

- 가격대 : 14000

- 위치 : 판교 H스퀘어 N1



  취재 요청하기   

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