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VR 게임을 만든 사람들: 올라운드 플레이어가 모인 <로건>팀 2019-10-30

 

새롭게 태동하는 VR 게임 개발에는 정해진 프로세스가 없다. PC 및 모바일 게임 제작에 적용되던 규칙은 VR 게임에 통하지 않는다. 기존 작업 방식이나 고정관념을 버려야 VR 게임을 만들 수 있다. 때로는 빠르게 시도하고 좋은 실패를 통해 배우는 ‘애자일’ 방식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올해 7월 출시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자체 개발 타이틀,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 <로건>을 만든 사람들을 만났다. 전직 제빵사 출신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밍하는 기획자, 자료조사하는 디자이너 등 경력과 능력이 다양한 이들이 한 팀에 모였다. <로건>을 통해 공격도 수비도 가능한 올라운드 플레이어(all-round player)로 거듭난 이들을 만나 VR 게임 <로건> 제작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EDITOR's COMMENT 


#로건(ROGAN)

지난 7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정식 출시한 VR 게임 ‘로건(ROGAN : The Thief in the Castle)’ 은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유저가 주인공인 도둑 로건이 되어 블랙스톤 캐슬이라는 성에서 발생한 사건을 풀어가는 잠입 액션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4를 기반으로 한 독보적인 창의성과 혁신성 및 3D 그래픽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8월 ‘에픽 메가그랜트’를 수상했다. 로건은 STEAM VR(스팀 VR), Oculus(오큘러스), VIVEPORT(바이브포트) 등 PC VR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