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파와 온라인을 넘나들며 새로운 도전에 나선 WCG! 2020-10-15
WCG가 'WCG 2020 CONNECTED'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한 채 공중파와 온라인을 넘나들며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WCG는 지난 2019년, 6년만에 중국 시안에서 대회를 재개최하면서 기존 e스포츠 대회뿐 아니라 로봇과 VR, AI 등 신기술을 접목하여 미래 스포츠의 신기원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올해는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게이머들을 한 자리에 모을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열기 어려운 환경에 처했다.
| e스포츠 예능 및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통해 소통 강화
이로 인해 올해는 'WCG 2020 CONNECTED'라는 명칭으로 한국과 중국 게이머들이 참가하는 온라인 대회를 여는 한편, 보다 많은 이들이 e스포츠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KBS와 함께 e스포츠 예능인 <위캔게임> 및 MZ 세대에 맞춰 빠른 장면 전환과 호흡으로 구성된 유튜브용 오리지널 콘텐츠인 <홍보22팀>을 제작하고 있다.
<[위캔게임] 'e런 축구는 처음이라' FULL 티저 공개>
<위캔게임>은 지난 9일 KBS 2TV에서 첫 방영되었으며, 2002 월드컵 영웅인 안정환과 이을용이 온라인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면서 WCG 대회까지 참가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또한 홍성흔 가족과 딘딘 가족이 출연하여 1박2일로 게임 여행을 떠나 가족간의 소통을 함께 그려낼 예정이다.
<홍보22팀>은 홍보 회사 부장으로 입사하게 된 전설의 프로게이머 홍진호와 인턴 '우아' 멤버들이 WCG를 클라이언트로 맡게 되면서 진행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총 7화로 이루어진 <홍보22팀>은 매 에피소드마다 WCG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살펴볼 예정이다.
<위캔게임>과 <홍보22팀>은 WCG라는 하나의 주제를 놓고 다양한 연령의 시청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위캔게임>은 친구와 가족들간의 소통에 중심을 두고 게임의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주며, <홍보22팀>은 다양한 밈과 캐릭터를 갖춘 홍진호와 신인 걸그룹 '우아'와 함께 유튜브 유저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고 있다.
<[홍보 22팀] [EP.02 티저] 본격적 업무 시작! 첫 업무는? '홍보 22팀' (PR team 22) for WCG2020>
특히 <홍보22팀>의 경우 에피소드2편의 티저 영상이 현재 138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WCG 서태건 대표는 "’WCG 2020 CONNECTED’는 전 세계로 퍼진 코로나19로 지친 e스포츠 팬들에게 안전하면서도 보다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WCG는 수준 높은 e스포츠 경기에 몰입감을 더하는 실시간 관전과 온라인을 통한 소통을 강화하고, 이 외에도 e스포츠 팬은 물론 대중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e스포츠의 대중화 및 한 차원 진화한 e스포츠 페스티벌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스포츠 예능 및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등 기존 e스포츠와는 차별화된 요소로 도전하는 WCG. WCG의 이번 도전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
#스마일게이트 #WCG #WCG 2020 CONNECTED #위캔게임 #홍보22팀 #e스포츠 #e스포츠 예능 #유튜브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홍진호 #우아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