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로스트아크, 모코코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1시간 만에 30만 개 전량 소진! 20만 개 추가 배포 결정! 2021-04-01


■ ‘모코코만큼 반가워! 모코코콘’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1시간 만에 30만 개 전량 소진…20만 개 추가 배포 결정

 로스트아크와 모코코 이모티콘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감사

 4월 1일 게임트릭스 PC방 점유율 순위 3위 안착 최고의 대세 게임 입증 



스마일게이트_RPG_로스트아크_모코코_카카오톡_이모티콘_30만개_전량_소진_20만개_추가_배포_.jpg 


[2021-0401]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대표 마스코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모코코만큼 반가워! 모코코콘’의 무료 배포를 시작한 지 1시간 만에 준비된 수량 30만 개가 모두 소진됐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벤트 시작 당일인 3월 31일(수) 오후, 모코코 이모티콘 20만 개 추가 배포를 긴급 결정하고 총 50만 개의 이모티콘을 배포했다고 1일(목) 밝혔다.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가 모험가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진행되는 이벤트인 만큼, 더욱 많은 모험가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내린 조치다. 준비된 수량이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소진되면서 로스트아크가 현재 최고의 대세 게임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로스트아크에 대한 모험가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은 실제 지표로도 나타나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4월 1일 PC방 종합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 기준 5.12%의 점유율을 기록해 3위로 올라섰다. 로스트아크의 흥행 질주가 멈추지 않는 모양새다.


한편, 이모티콘의 주인공 ‘모코코’는 로스트아크의 방대한 모험 지역 곳곳에 숨겨져 있는 수집물 ‘모코코 씨앗’을 모티브로 한 귀여운 캐릭터다.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는 모험가들 사이에서는 친숙한 마스코트이기도 하다. 총 16종으로 구성된 모코코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로스트아크 공식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이모티콘 배포를 시작으로 모코코 캐릭터와 다양한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로스트아크 IP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모험가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항상 감사드리며, 모코코 이모티콘을 통해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20만개 추가 배포를 결정하게 되었다. 항상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http://www.lostar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에 실린 모든 컨텐츠는 언론에서 활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를 기사에서 인용 시 ‘스마일게이트 뉴스룸’으로 표기 부탁드립니다.
관련 콘텐츠